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번가 "오픈마켓 넉달 연속 흑자…전체 영업손실 줄여" 2024-07-18 09:16:05
11번가는 전했다.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과 간편식 전문관 '간편밥상'을 아우르는 11번가의 식품 버티컬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매달 평균 100억원 규모의 결제거래액을 기록했다. 가성비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반기 월평균 결제거래액도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9∼12월)보다 3배 이...
G마켓, 장흥군과 업무협약…산지 생산자 판매지원 확대 2024-07-18 08:43:49
열린다. 이밖에 G마켓은 장흥군 농특산물 전문관을 오픈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지역 우수 품질 농특산물을 선정 및 관리하고, G마켓을 통해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돕는다. 포레스트그룹코리아는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 쿠폰 비용 1천만원을 장흥군에 기부했다. G...
카카오스타일 "올해 상반기 거래액 1조원 육박…영업이익 흑자" 2024-07-16 09:45:46
개인화 추천 서비스, 라이브 방송, 다양한 전문관 등을 기반으로 상반기 거래액이 56% 증가했다. 올해는 연간 거래액이 사상 처음으로 1천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카카오스타일은 예상한다. 김영길 카카오스타일 재무책임자(CFO)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영향 없이 오히려 2분기 들어 거래액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초복…유통업계 '보양식 대전' 2024-07-13 07:00:05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마켓'에서 오는 31일까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집콕 간식&안주' 기획전을 한다. 대표 상품으로 모차렐라 치즈 가래떡, 국산 밀 호두파이, 김치볶음밥 누룽지, 돼지껍질, 무뼈 닭발, 김·고추부각 등이 있다. ▲ CJ올리브영 = 오는 16일까지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한달치 예약 꽉 찼다" 인기…'매출 폭발'한 핫플 어디길래 2024-07-11 15:36:53
2월에는 국내 최초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공개했고, 연말에는 식품관 슈퍼마켓을 기존의 3배 크기로 확장해 선보일 예정이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오는 8월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의 상위 버전인 ‘분더샵 메자닌’과 VIP 고객을 위한 퍼스널 쇼퍼룸 등을 추가로 오픈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돌체앤가바나,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이커머스 강화 2024-07-08 11:43:10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LuX)에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와 시즌에 맞춰 비치웨어를 중심으로 한 바캉스 컬렉션, 백과 지갑, 주얼리, 스카프와 모자를 포함한 액세서리와 남성 언더웨어 등 250여개 아이템을 먼저 선보인다. 돌체앤가바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에 공식 부티크 및...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커머스 17년 연속 1위" 2024-07-03 09:08:33
수요를 맞추고자 전문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간편식(간편밥상), 트렌드 패션(#오오티디), 리빙(홈즈) 등의 전문관 서비스를 개시했다. '11키티즈', '십일또'와 같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형 서비스도 선보였다. 11번가는 정교한 인공지능(AI) 기술과 오랜...
신세계백화점, K-패션 키운다…2년간 신진브랜드 팝업 릴레이 2024-07-03 06:00:12
신세계백화점은 2022년 8월 강남점 5층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재단장하며 50㎡(15평) 규모의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 '뉴 스테이지'로 만들었다. 이후 이 공간에서는 대중에게 인지도를 갖춘 글로벌 브랜드가 아닌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만 소개해왔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그로브와 레스트 앤 레크레이션, 에스...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9900원샵’과 같은 가성비 아이템 특화 전문관과 소비기한 임박 제품들을 최소 약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임박마켓’ 프로모션 등도 운영하고 있다. 11번가는 출석체크, 친구초대, 상품구매 등 쇼핑 활동 관련 미션을 수행해 목표를 달성하면 실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를 운영하며 즐거운...
백화점의 대변신…"더 크고 젊고 맛있게, 쉬고 즐기는 공간으로" 2024-06-30 07:27:00
영패션 전문관을 만들었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에는 우알롱, 벌스데이수트 등 MZ세대에 인기가 높은 국내 브랜드가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들어섰다. 인기 브랜드 이미스도 인기를 끈다. 뉴스트리트의 개점 이후 3개월간 방문객을 보면 84%가 신규 고객이었다. 롯데백화점도 지난해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