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정은도 손바닥 안'…北 24시간 감시 군집위성 첫 가동 2024-11-07 15:40:22
2020년부터 KAIST 인공위성연구소가 국가정보원의 지원을 받아 개발했다. 2027년까지 총 10기의 위성을 추가로 발사 예정이다. 이들은 군이 별도로 개발해 발사 예정인 40기 합성개구레이더(SAR) 위성과 함께 대형 군 전용 정찰 위성인 425위성 5기의 관측 공백 지역을 보완하게 된다. 425위성은 작년 말과 올해에 걸쳐 2기...
27년 된 청주공항, 이용객 첫 400만 돌파 2024-11-06 18:38:01
6일 밝혔다. 1997년 개항 이후 27년 만이다. 종전까지의 최고 기록은 작년의 370만 명이다. 월평균 39만 명이 이용하는 점을 고려하면 연말에는 480만 명을 기록할 것이라는 게 도의 설명이다. 청주국제공항은 전국의 14개 지방공항 중 제주(2월)·김포(3월)·김해공항(4월)에 이어 네 번째로 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날...
울산·세종·광주·충남·충북·강원 6곳 기회발전특구 지정 2024-11-06 12:55:09
개 시도 기회발전특구를 6일 지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대구·부산·전남·경북·전북·경남·대전·제주 8개 시도를 대상으로 한 1차 지정에 이어 이번 2차 지정으로 기회발전특구로 지정된 비수도권 시도는 모두 14곳으로 늘었다. 기회발전특구는 지방으로 이전하거나 지방에서 창업하는 기업에 세제, 규제 완화,...
SW융합클러스터 2.0, 대구-제주 성과교류회 갖는 DIP 2024-11-06 09:06:33
대구-제주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 SW융합클러스터2.0은 대구와 제주가 공동협력해 지역 특화산업(데이터 기반 스마트시티)의 SW융합 신시장 창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광역 SW융합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과제 수행기업간 성과를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대구 기업인 타오스, 유니바,...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360도 회전 촬영 전문기기를 개발해 서비스하는 ‘빙그리코리아’ 2024-11-05 23:15:06
반응이 괜찮다”며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의 함덕해수욕장과 계약을 맺었다. 그 외 사유지 중 명소 여러 곳과 이야기가 진행 중이다. 제주도 안착 이후 육지로 판로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빙그리코리아는 1차 투자를 받아 제품개발을 진행 중이며, 현재 두 곳에서 투자유치를 위한 논의가 진행되고...
LG이노텍, ‘중희토류 제로’ 고성능 친환경 마그넷 선봬 2024-11-05 18:21:18
공모 사업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제주관광 프리미엄 프로젝트’ 선정을 계기로 제클린의 친환경 면화 재생 플랫폼 ‘리피트(REFeat)’를 활용해 개발됐다. 출시한 침구 제품은 제클린의 친환경 면화 재생 플랫폼 ‘리피트’를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야크마을이 단지 내 숙박 시설에서 쓸모를...
LH, 공간정보 플랫폼 '내집어디' 확장…지방 부동산 추가 2024-11-05 13:52:18
4월부터 지방공사를 대상으로 플랫폼 개방을 설명해 경기주택도시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 광주광역시도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등 4개 지방공사와 디지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LH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보유 중인 부동산 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는 만큼 플랫폼 활용을 희망하는 공공기관이 더 늘어날 ...
관광공사, 길·밤·모험·쉼 테마 한국관광 신규광고 공개 2024-11-05 11:41:37
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 신규 한국관광 테마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테마 광고는 한국인들이 추천하는 찐 '볼거리'를 주제로 했다.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서울, 제주뿐만 아니라 부여,...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관광공사 신규 테마광고 공개[영상] 2024-11-05 09:27:07
잘 알려진 서울, 제주뿐만 아니라 부여, 단양, 밀양, 포항, 담양, 고창, 영월 등 전국의 다양한 볼거리를 영상에 담았다. 이번 테마광고의 슬로건은 'Feel the [ ] of Korea'로, 비주얼 중심의 홍보영상 시리즈를 △길 △밤 △모험 △쉼, 총 네 가지 테마로 제작했다. 전 세계 모든 연령층에 다가갈 수 있도록...
폭염에 덴 골프장들…더위 견디는 잔디로 바꾼다 2024-11-04 18:29:59
개 대회의 골프장도 모두 한지형 잔디 코스였다. 2년 연속 불량한 잔디 상태로 지적받은 블랙스톤이천GC는 난지형 잔디로 품종 교체를 검토하기 시작했다. 최근 기후 변화로 한지형에서 난지형 잔디로 교체한 골프장이 늘어나는 추세다. 4일 한국경제신문이 한국골프장경영협회 부설 잔디연구소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