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블TV방송대상 스타상에 케플러·로지 2022-11-30 10:46:49
종합유선방송사업자)와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를 아우르는 유료방송 유일한 시상식으로, 이날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케이블방송의 역할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창의와 혁신이 샘솟는 K-콘텐츠 산업을 한층 더 도약시키는 계기가...
[게시판] 전국 SO-PP들, 로컬여행 프로그램 제작 협약 2022-11-11 16:20:31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이래운)는 전국개별SO(종합유선방송사업자)발전연합회 소속 8개사와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4개사가 11일 국내 로컬여행 방송 프로그램 공동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2개사는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고)'라는 제목의 로드 다큐멘터리를 공동 기획하고 제작해...
작년 방송평가 1위는 지상파 KBS 1TV·종편 TV조선 2022-11-02 12:07:39
1위를 차지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상파TV·라디오·DMB·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위성방송·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보도전문PP·홈쇼핑PP 등 157개 방송사업자 371개 방송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방송평가' 결과를 2일 의결해 발표했다. 해당 평가는 보통 12월 초 발표됐지만, 올해는 한 달...
유선방송 이용자도 초고속인터넷 결합서비스 신청·해지 한번에 2022-09-05 12:00:07
유선방송 이용자도 초고속인터넷 결합서비스 신청·해지 한번에 방통위, 원스톱전환서비스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초고속인터넷과 유료방송(IPTV와 위성방송) 결합서비스를 변경할 때 가입 신청만 하면 해지까지 한 번에 처리되는 서비스가 종합유선방송(SO)사업자로 확대됐다....
통신사들, 추석 맞아 무료 영상통화·영화…청년에겐 데이터 2022-09-05 10:43:26
작년보다 참여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가 늘었고, 상품 판매 지역도 확대된다. 또 LG헬로비전[037560]은 농촌진흥청과 협업해 지역 청년 농업인의 판로 개척 지원과 청년 농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발된 15개 농가 청년 농부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똑똑 청년농부 프로젝트'도 벌인다. 케이블TV사들은 또...
유료방송·홈쇼핑채널 승인 유효기간 최장 7년으로 확대 2022-08-09 12:51:05
시행령을 통해 종합유선방송사업 허가 및 홈쇼핑채널 승인과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 승인의 유효기간을 최장 5년으로 제한해 왔다. 또, 과기정통부는 지상파방송사업자의 텔레비전 방송채널사용사업 소유범위를 전체 텔레비전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수의 3%(100분의 3)에서 5%로 확대하고,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방송만 적용되는 재허가 규제 불합리…자율규제로 가야"(종합) 2022-07-21 18:16:13
종합유선방송(SO)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정책 과제를 제안했다. 웨이브 이희주 실장은 "피기도 전에 죽을 것 같다. 넷플릭스, 유튜브와 경쟁하는 미디어 플랫폼과 사업자 규제는 그들 수준으로 풀지 않으면 미래가 없다"며 "유명 배우나 감독, 작가 모두 넷플릭스 (방영) 아니면 안한다"고 전했다. CJENM 서장원 부사장은...
과기정통부, 서경방송·아름방송네트워크 재허가 2022-07-08 11:34:21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인 ㈜서경방송과 ㈜아름방송네트워크의 재허가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재허가 기간은 올해 8월 1일부터 2027년 7월 31일까지다. 과기정통부는 방송, 법률, 경영·회계, 기술, 이용자 5개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재허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TV 판매 비중은 줄었는데…홈쇼핑 송출수수료는 8년새 2배 2022-07-01 18:15:55
방송사업자 매출 중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 비중은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다. IPTV 3사의 지난해 매출액 4조 6,369억원 중 홈쇼핑 송출수수료는 1조 3,243억원을 차지했다. IPTV의 송출수수료 매출비중은 2014년 11.4%에 불과했지만 2021년에는 28.6%까지 높아졌다. 종합유선방송(SO)의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 비중은...
[하반기 달라지는 것]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확대·보상 강화 2022-06-30 10:00:16
25%로 축소된다. ▲ 방송통신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서비스 종합유선방송사업자까지 확대 = SKB케이블(옛 티브로드), LG헬로비전[037560], 딜라이브, HCN, CMB 등 복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도 인터넷 유료방송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게 된다. ▲ 국내공항 짐배송서비스 적용 공항 확대·운영 = 여행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