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고 있는 한국 술 물었더니…"의외네" 2024-05-10 10:55:40
이 조사에서 '한국 술'은 전통주가 아닌 한국 회사가 제조한 주류다. 소주에 이어 맥주(31.6%), 과실주(22.8%), 청주(17.9%), 탁주(14.5%) 등의 순으로 인지도가 높았다. 지역별로 보면 소주를 알고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동남아시아에서 62.7%로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북미와 유럽에서 소주를 안다는...
"한국술 인지도 1위는 소주…인기 간편식은 비빔밥" 2024-05-10 09:59:26
회사가 제조한 주류다. 소주에 이어 맥주(31.6%), 과실주(22.8%), 청주(17.9%), 탁주(14.5%) 등의 순으로 인지도가 높았다. 지역별로 보면 소주를 알고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동남아시아에서 62.7%로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북미와 유럽에서 소주를 안다는 대답은 각각 33.0%, 20.6%였다. 앞으로 한국 주류를 마실...
와인나라서 ‘카베르네 쇼비뇽’ 등 최대 51% 할인 2024-05-09 09:24:51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가 5월 한 달간 ‘이달의 와인’ 5종을 선정하고 ‘드링크온 무드’, ‘원데이 클래스’등 다양한 고객행사를 선보인다. 와인나라 직영점과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한 달간 선정된 5월 이달의 와인 5종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인나라가 이번에...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 佛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 수여 2024-05-09 06:00:00
롯데마트·슈퍼는 설명했다. 김웅 주류팀장은 "미국이나 스페인 와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와인 애호가를 중심으로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가 인기가 높다"며 "꼬망드리 기사 작위라는 큰 영광을 얻은 만큼 보르도 와인의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의점 CU, 880원 라면에 이어 990원 가성비 스낵 출시 2024-05-08 08:22:44
치즈볼'이며 990원의 저렴한 가격을 이름에 강조했다. 990원 스낵 용량은 75g으로, 기성 스낵에 비해 가격은 30% 정도 낮추고 중량은 20%가량 늘려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또, 하절기 주류 소비가 늘 것에 대비해 간식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즐기기 좋게 만들었다. CU는 PB(자체 브랜드)인 HEYROO 스낵을 생산하며 협업...
세븐일레븐은 치맥 콤보할인…CU는 1.5도 최저 도수 맥주 출시 2024-05-07 09:19:16
세븐일레븐 '후라이드 한마리' 가격은 본래 1만2천900원이다. 치맥 콤보할인을 받으면 치킨 한 마리를 6천450원에 제공하고, 하늘보리맥주 6캔은 1만8천원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담당MD(상품기획자)는 "치킨과 햄버거 등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외식물가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번...
유럽 '극우 돌풍'…의회서도 재현되나 2024-05-06 20:52:34
지정학적 지형 변화에 동요하는 유권자들이 주류 정당을 넘어서는 대안을 모색하면서 EU 전역에서 극우 정당이 득세할 것을 예고한다고 분석했다.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싱크탱크 유럽정책센터(EPC)의 유럽 정치 책임자인 코리나 스트라툴랏은 급진적인 포퓰리즘 정당들이 코로나19 대유행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에너지 ...
내달 유럽의회 선거에도 극우·포퓰리스트 돌풍 예고 2024-05-06 18:52:15
지정학적 지형 변화에 동요하는 유권자들이 주류 정당을 넘어서는 대안을 모색하면서 EU 전역에서 극우 정당이 득세할 것을 예고한다고 로이터 통신은 분석했다.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싱크탱크 유럽정책센터(EPC)의 유럽 정치 책임자인 코리나 스트라툴랏은 급진적인 포퓰리즘 정당들이 코로나19 대유행에서 우크라이나 전...
"죄송합니다"…성심당 망고시루, 서울서 맛보나 했더니 2024-05-05 09:58:11
등 주류와 잡지 등 지역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 이야기와 철학을 전한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전시 브랜드에 성심당이 오르자 대전에서만 빵을 판매하는 성심당 빵을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기도 했다. 1956년 대전역 앞 노점에서 시작한 성심당은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 빵지순례(빵+성지순례) 명소로...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등에 비해 글로벌 주류업계를 주름잡는 브랜드가 없는 것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도깨비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류 제품들을 미국에 론칭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싶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적인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꿈입니다. 미국에서 ‘K컬처 스타트업’을 시작한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