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몸값 3.5조' 시프트업, 고난도 IPO 고려해 주관사단에 두둑한 성과 보수 제시 2024-05-23 13:36:24
데다 비주류로 여겨지던 서브컬쳐 장르 및 콘솔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고난도 작업으로 평가되어서다. 게임업계에서 내린 시프트업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IPO 시장으로도 이어질지가 관건으로 꼽힌다. 주류로 거듭난 '서브컬쳐', IPO 시장에도 통할까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주관사 및...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잘 알려진 일본 굴지의 주류기업 산토리 홀딩스(Suntory Holdings) 등이 이번 쟁글 어돕션 행사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강력한 IP 활용해 NFT 출시하는 토호·대원미디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너의 이름은' 등 이름만 대도 누구나 알만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배급한...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국내 주류 업계 최초로 올해 100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는 1924년 1,500원의 초기 자본금으로 시작해 지난해 말 기준 5.5조의 자산가치를 가진 국내 최대 주류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 실장은 "하이트진로는 100년동안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에서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고 강조했다. 1994년...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모델로 공명·나인우 발탁 2024-05-14 17:51:47
롯데아사히주류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광고 모델로 배우 공명과 나인우를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2021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초도 물량이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5월 한정 수량으로 출시돼 수입 맥주로는 이례적으로 많은 점포에서 출시 당일...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모델에 공명·나인우 2024-05-14 10:00:06
= 롯데아사히주류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의 광고 모델로 배우 공명, 나인우를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TV와 디지털 매체에서 새 모델과 함께한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TV 광고는 오는 17일부터 내보낸다. 이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도 메이킹 영상...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노렸던 롯데칠성음료 실적이 오히려 악화했다. 주류 시장을 잡기 위해 마케팅 총력전을 펼쳤지만 과도한 광고비 지출에 발목이 잡혔다. 원가 부담 증가까지 겹쳐 롯데칠성은 이익이 크게 줄어든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롯데칠성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369억원, 영업익 424억원을 올렸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
코바코 "5월 광고시장 식음료 업계 견인 전망" 2024-04-29 10:11:17
온라인·모바일(101.6), 지상파TV(101.1), 종합편성TV(100.9)의 광고비가 4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커피믹스, 주류 등 '음료 및 기호식품'(125.0)과 '식품'(108.1)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광고주들은 5월 업계 성수기 대비 신규 홍보 진행을 증가...
美 대표 와인 캔달잭슨, 앰버서더로 '3040 워너비' 기은세 발탁 2024-04-12 09:51:12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대표 미국 와인 ‘캔달잭슨(Kendall-Jackson)’의 국내 첫 앰버서더로 배우 기은세를 발탁하고 ‘에브리데이 럭셔리 (Everyday Luxury)’라는 콘셉트의 광고로 캔달잭슨의 매력을 알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캔달잭슨 빈트너스 리저브 샤르도네’와 함께 홈 파티를 준비하며 소중한...
"형만한 아우없다"..하이트진로, 켈리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엔터프라이스] 2024-04-04 09:23:59
각 주류회사들이 자기 제품을 넣기 위해 이 때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이 비용을 지난해 많이 쓴 겁니다. 실제로 켈리가 출시된 지난 2분기에 영업익이 전년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앵커> 이런 상승세가 계속 이어갈까요? <기자> 환경이 녹록치는 않습니다. 현재 맥주 회사들이 MZ세대를...
로드락비어, 제주 흑돼지 후라이드 등 신메뉴 출시 2024-04-04 09:00:09
등 다양한 주류를 소비트렌드에 맞게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출시했다. 한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주흑돼지 후라이드를 주문하면 파인애플 샤베트를 무료로 제공하며, 2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숏플레이’와 광고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가맹점들의 매출 상승을 위한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로드락비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