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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도 쿠팡처럼"…컬리, 9년 만에 드디어 첫 '흑자' 2024-05-21 11:10:30
등을 통해 물류 운영 안정화, 최적화를 이뤄 주문 처리 비용을 크게 절감했다는 설명이다. 수수료 기반의 판매자 배송(3P)과 컬리멤버스, 물류대행 등의 사업에 집중한 것도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됐다. 1분기 3P 거래액은 작년 1분기보다 5배 성장했으며 같은 기간 뷰티컬리 거래액도 34% 늘어나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그...
11번가 "농축수산물 직배송 '신선밥상' 4월 거래액 두 배로" 2024-05-20 09:01:37
4월 결제거래액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두 배로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신선밥상의 4월 거래액은 작년 4월보다 109% 증가해 작년 2월 서비스 론칭 이후 월간 최대를 기록했다. 11번가는 신선밥상에서 판매하는 상품 수를 서비스 초기 600여종에서 현재 2천200여종으로 늘렸다. 신선밥상 제품은 마감 시간 이전 주문 시...
"쿠팡 못지않네" 입소문에 우르르…네이버 승부수 통했다 2024-05-10 14:30:03
네이버가 당일·일요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상품 거래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쇼핑 서비스 입점업체들은 이에 맞춰 다른 플랫폼에서 제공하지 않는 혜택을 내세워 고객 선점에 나섰다. 쿠팡과는 다른 '유통 구조'가 판매 전략을 다양화할 수 있는 배경으로 꼽힌다. 10일 네이버에 따르면 자사 쇼...
컬리, 패션·퀵커머스로 사업 확장한다 2024-05-05 06:21:08
거래액(GMV)의 10% 비중을 차지하며 핵심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식품에 비해 단가가 높아 수익성 개선에도 큰 보탬이 됐다는 평가다. 컬리는 뷰티 사업을 조기에 안착시킨 노하우를 살리면 패션 사업에서도 승산이 있다고 판단한다. 컬리 관계자는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30∼40대 여성을 충성고객으로 두고...
다시 성장으로 방향 튼 컬리…패션·퀵커머스로 사업 확장 2024-05-05 06:05:00
거래액(GMV)의 10% 비중을 차지하며 핵심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식품에 비해 단가가 높아 수익성 개선에도 큰 보탬이 됐다는 평가다. 컬리는 뷰티 사업을 조기에 안착시킨 노하우를 살리면 패션 사업에서도 승산이 있다고 판단한다. 컬리 관계자는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30∼40대 여성을 충성고객으로 두고...
위메프, 신선식품 전문 통합물류 'W프라임 프레시' 론칭 2024-05-03 08:58:36
기준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지난해 5월 대비 각각 80배, 60배 증가하며 위메프의 대표 물류 서비스로 안착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W프라임 프레시는 서비스 영역을 냉동·냉장·신선식품으로 확장한 것이다. 전용관에서는 각종 밀키트를 포함한 600여종의 신선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W프라임 프레시...
캐리어도 주문 당일 문앞에…지그재그, 직진배송 전용상품 출시 2024-04-30 09:15:51
20인치 이하 기내용이다. 28인치 이하 화물용은 주문 다음 날 배송이 가능하다. 출국이 임박한 상황에서 급하게 캐리어가 필요하거나 갑자기 여행이나 출장을 떠나는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지그재그는 직진배송 캐리어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6일 정오까지 인기 제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 해당 기간 매일 ...
에이블리 "베이커리 온라인 팝업 인기…MZ 구매자 압도적" 2024-04-29 09:24:58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행사 기간 에이블리의 푸드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45%, 주문 수는 25% 증가했고 에이블리 푸드 첫 구매 고객도 20%가량 늘었다. 코코로카라 관계자는 "에이블리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백화점 입점 못지않은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증대 효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 관계자...
교촌치킨, 앱서비스 기능 개편…"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2024-04-28 08:43:26
누적 회원 수는 올해 1분기 기준 550만명이다. 거래액은 2022년부터 2년 연속 1천억원을 돌파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에 고객 사용 패턴 등을 반영해 사용자 환경(UI)을 대폭 개선했다"며 "더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서비스로 고객들은 한층 더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자주 주문하는 메뉴를 등록해...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거래액(GMV) 목표치를 500억달러(약 68조6500억원)으로 제시하며 추가 성장을 자신한 바 있다. 숏폼 유행을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플랫폼이다. 국내에서도 숏폼 유행과 함께 특유의 현금 살포 이벤트를 통해 국내 5위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입지를 굳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