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패션위크 내달 3일 개막…글로벌 '패피'들 DDP로 집결 2024-08-07 17:44:02
서울패션위크의 주제는 ‘지속 가능 패션’이다. 시는 패션쇼뿐 아니라 최근 패션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른 ‘친환경·리사이클링’에 초점을 맞춘 각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패션쇼(21개 브랜드) △프레젠테이션(5개 브랜드) △트레이드 쇼(92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이번 시즌부터 처음으로 프레젠테이션...
쿠팡, 매출 10조원 내고도…'과징금 폭탄'에 적자 전환 2024-08-07 17:32:30
자신감을 내비친 만큼 올해 연매출 40조원 달성도 가능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 모기업 쿠팡Inc는 올 2분기 매출이 10조357억원(약 73억2300만달러)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분기 매출 10조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0%라는 증가율은 10년 이상 지속된 대규모 물류 투자가 있었기에...
[이지 사이언스] 과학기술로 재탄생한 전통문화, 디지털로 도약 꿈꾼다 2024-08-03 08:00:07
중인 큐티스바이오는 코오롱FnC와 손잡고 지속 가능한 패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큐티스바이오가 전통문화 기술을 토대로 구축한 친환경 쪽빛 염색공법을 활용해, 최근 소비자들이 주요 소비 가치 중 하나로 삼는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이러한 시도에 수요층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중앙화동재단은...
이베이, ‘2024 리커머스 보고서’ 발간…1분기 중고 매출 비중 40% 2024-08-01 15:45:32
형태를 뜻한다. 보고서를 통해 이베이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가치관과 방식을 조명하고 리커머스가 소비 및 판매 행태 변화에 끼친 영향에 집중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중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이베이에서는 중고 및 리퍼비시 상품이 총 매출(GMV)의 4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
패션산업협회, K패션 오디션 온라인 대중투표 실시 2024-07-22 16:56:20
심사를 통해 최종 '톱 7'을 선발하게 된다. 패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대중 투표'는 1~2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챌린저 10개 브랜드와 비기너 8팀을 대상으로 공식 온라인 대중 투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K패션 오디션 역대 수상자를 포함한 우수 브랜드가 참여하는 W컨셉...
11번가 "오픈마켓 넉달 연속 흑자…전체 영업손실 줄여" 2024-07-18 09:16:05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11번가는 다음 달 중순 정확한 2분기 실적을 공시할 예정이다. 11번가는 작년부터 강화해 온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의 성장세가 실적 개선을 끌어낸 것으로 분석했다. 식품·패션·뷰티 등 전략 카테고리의 판매를 확대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인 '다이내믹 프라이싱'(DP) 시스템...
한세예스24그룹, ESG 성과·전략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7-18 08:57:3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세예스24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4 한세예스24 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016450]를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
'김창수 매직'…디스커버리 亞 11개국 판권 따냈다 2024-07-17 17:02:46
MLB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왔다. 2017년에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판권을 추가로 확보했다. ○성장동력 확보…주가 26% 급반등F&F는 앞으로 MLB와 디스커버리를 양대 축으로 중국 등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F&F 관계자는 “디스커버리 역시 MLB처럼 해외사업 전개가 가능해져 추가...
헌옷수거 서비스 리클, 대구 치맥 페스티벌 ‘단체복 수거’ 2024-07-16 11:12:59
다량의 단체복을 리클에 이관한 것이다. 리클은 페스트패션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심각한 작금의 상황에서 ‘헌옷수거를 멋지고 간편하게’ 만들자는 일념으로 23년 어플을 출시 1년만에 하루 31톤 수거라는 대기록을 새웠다. 의류 생명주기 연장을 통해 더 이상 버리는 문화가 아닌 순환시키는 문화를 만들기 위...
SJ그룹-ECCO 합작 '에코 골프 어패럴'…"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7-16 08:47:34
하남점까지 오픈 예정에 있으며 지속적인 유통망 입점을 통해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에스제이그룹의 이주영 대표는 "브랜드 고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현지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특히 에코 사업을 맡고 있는 자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