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웃돈 주고 샀었는데"…'품절대란' 났던 포켓몬빵 결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17 12:51:07
구독자를 대거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신제품과 띠부씰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삼립은 올해 상반기 크림빵 60주년을 맞아 한정판 크림대빵 출시하고 크림빵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젊은 층과의 접점을 늘려간 바 있습니다. 특히 삼립은 앞으로 인기를 끄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 4인이 바라본 티메프 사태 [긱스] 2024-08-15 11:12:22
채널이 60여개에 달하다보니 그 채널마다 정산 주기가 다 다른데, 정산주기라는 것이 어떻게 협의됐는지 생각해보면 결국 힘의 논리가 적용된 것이다. 공급자의 힘이 세면 정산주기가 빨라지고 플랫폼의 힘이 세면 정산주기가 줄어드는데, 티메프 같은 경우도 오래전부터 우리가 거래해왔지만 수시로 정산주기가 길어졌다....
K방산 장착한 '프라모델 군단' 100억 수출 쐈다 2024-08-07 18:09:43
꾸준히 늘고 있다”며 “고도화한 금형 기술과 지식재산권(IP) 협업을 통해 K방산 프라모델을 생산하는 게 우리 회사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1969년 설립된 아카데미과학은 현재까지 남아있는 국내 유일한 프라모델 제조사다. 아카데미과학의 프라모델은 모두 1만910㎡ 규모의 의정부 공장에서 생산된다. 본사와 필리...
[PB 가이드-하나은행] 30년 PB 노하우로 자산관리 솔루션 최적화 2024-08-01 06:03:32
PB 브랜드 중에서도 최상위 채널로 꼽히는 클럽원(Club1) PB센터는 자산 규모 30억 원 이상 고객의 자산을 관리한다. 그야말로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맞춤형 공간이다. 하나증권과 복합점포로 운영되는 강점을 살려 프리IPO, 기업공개(IPO) 등 차별화된 상품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직원들의...
카카오, OECD 블로그에 소상공인 동반성장 사례로 등장 2024-07-31 14:48:17
있어서 비용과 지식의 한계, 새로운 시도에 대한 두려움 등을 장애 요소로 꼽았다. 소상공인은 AI 도구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초기 투자가 쉽지 않으며 기술 전문 지식의 부족, 전통적인 사업 관행 등으로 인해 디지털 솔루션 도입이 쉽지 않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소 교수는 소상공인의 DX를 지원하는 대기업의 동반성장...
김서준 해시드 대표 "한국·일본, '웹3 생태계 대중화' 협력시 큰 시너지 기대" [BLS 도쿄 2024] 2024-07-24 12:11:53
있는 다양한 채널”이라며 “이같은 기회가 아시아 시장을 통해서 만들어질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그 이유로 아시아 지역이 가상자산 시장에서 60% 점유율을 차지하는 점,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자 40%에 달한다는 점, 개발자들의 깃허브 활동 비율이 60%라는 점 등을 들었다. 그러면서 한국은 웹3 생태계에서 김치...
동양생명, '우수 고객서비스' 부문 7년 연속 생보업계 1위 2024-07-24 11:04:36
역량 강화를 위한 대면 교육을 추가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디지털 금융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및 장애인 고객과 같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했다. 동양생명은 "앞으로도 대면 채널 뿐만 아니라 비대면 채널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최우수...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평가하는 등 총 9400회(기업당 60~80회)나 모니터링했다. 특히 올해는 금융(디지털데스크), 유통(키오스크, 셀프계산기기), 공공(무인민원발급기) 등 대면 고객접점 내 디지털 채널에 대한 평가도 함께 진행해 고객이 다양한 채널에서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지 측정했다. 앞으로 모바일 기반 디지털 채널로 조사를...
GS25 새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공개…1020세대 겨냥 2024-07-23 10:58:19
상품과 굿즈를 출시한다. 커지는 캐릭터 지식재산(IP) 시장에서 자체 캐릭터가 브랜드 가치 제고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IP 시장은 2020년 13.6조 원에서 2025년 16.2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Online...
호암재단, 여름방학 맞은 청소년 대상 과학·인문 강연 2024-07-23 08:29:03
지식 강연을 통해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주제로 진행한다. 삼성호암상 수상자인 고규영 KAIST 교수를 비롯해 채은미 고려대 교수, 우정아 포스텍 교수, 이원익 록히드마틴 한국 대표 등 각계 전문가 9명이 강연한다. 오는 26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현장 방문이나 줌을 통해 강연회에 참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