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딤돌 대출·상법개정…잇단 정책 혼선 2024-10-29 17:43:16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국무조정실이 뒤늦게 정책 조율 업무를 맡았다. 관가에선 여론 반발에 부닥쳐 정책을 철회하는 일이 잇따르자 공무원들이 복지부동한다는 얘기도 흘러나온다. 국조실은 지난 5월 미인증 제품 해외직구 금지 대책을 발표한 뒤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일자 사흘 만에 대책을 철회했다. 이후 국조실은 해당...
'유명 와인도 한 번에' 술 쇼핑 앱 키햐, 와인 직구 서비스 개시 2024-10-29 15:26:16
와인 직구 전문 기업 ‘다이렉트 와인.샵(이하 다이렉트 와인)’이 맡았다. 다이렉트 와인은 유럽뿐 아니라, 호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발 주류 직구 서비스를 운영한다. 향후 양사는 유럽산 와인뿐 아니라, 미주, 호주 등 다양한 지역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달 25일까지 서비스 개시를 기념한 할인...
'아이브·뉴진스' 포카로 1억6000만원 벌었다…기막힌 수법 2024-10-29 10:39:43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한 뒤 국내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1세트당 55장이 들어있는 400원에서 1000원짜리 포토카드를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10배가 넘는 1만원대에 판매해 1억6000만원가량의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도 있다. A씨가 판매한 '짝퉁' 포토카드에는 그룹 아이브, 뉴진스, 아이유, 에스파,...
유명 아이돌 '짝퉁 포토카드' 밀수입 2024-10-29 10:07:32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한 뒤 국내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1세트당 55장이 들어있는 400∼1천원짜리 포토카드를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원대에 판매해 1억6천만원가량의 부당 이익을 챙겼다. 그는 아이브, 뉴진스, 아이유, 에스파, 스트레이 키즈, 방탄소년단 등의 '짝퉁' 포토카드를 주로 판매했다....
쿠팡, 일주일간 '와우 빅세일'…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 2024-10-29 08:45:27
해외 직접구매(직구) 아이템을 모은 '로켓 직구 빅세일' 등 테마관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빅세일은 와우회원을 위해 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을 담아 마련한 큰 행사인 만큼 고물가 부담을 잊고 즐겁게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한국 사업' 진용 갖추는 알리익스프레스 2024-10-28 17:49:33
있는 만큼 한국 상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역직구’ 사업도 추진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케이베뉴 입점·판매 수수료 0%’ 방침을 올 연말까지 연장한 만큼 입점 브랜드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역직구 사업에서도 5년간 입점·판매 수수료와 보증금을 받지 않기로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해당 분야에 응답했다. 또한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주 구매 품목에 속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
11월 글로벌 쇼핑대전…선점 나선 롯데백화점 2024-10-27 17:31:26
직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다음달 11일 광군제를 맞아 한국 소비자를 겨냥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다음달 1일부터 추첨을 통해 현금 1억원, 명품 브랜드 상품을 증정하는 등 사전 예열에 나선다. 신세계도 연중 최대 할인...
3마, 잇따라 홍콩 매장…중화권 공략 속도 2024-10-27 17:28:53
바뀌었다. K콘텐츠의 인기, 합리적인 가격, SNS의 영향, 직구(직접구매) 활성화 등이 맞물려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KOTRA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패션잡화 카테고리의 대(對)홍콩 수출액은 5억5100만달러(약 766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154.1% 급증했다. 홍콩 국가보안법이 적용된 이후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