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K몰도 품는 큐텐…입점사 글로벌 진출 돕는다 2024-03-27 16:56:34
직구는 물론 최근 인수한 글로벌 플랫폼 위시를 통해 미국·유럽 시장으로까지 진출이 가능하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인터파크커머스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외 제조사들에게 더 넓은 판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큐텐, AK몰 인수…입점 셀러 해외 진출도 추진 2024-03-27 16:08:01
쇼핑몰 AK몰을 인수하는 사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AK몰은 백화점 AK플라자 입점 상품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인수로 인터파크커머스의 사업부로 편입된다. 인수 이후 AK플라자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AK몰 핵심 경쟁력인 백화점 상품을 소싱해 판매하는 구조는...
[고침] 경제(쿠팡-알리,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본격화…) 2024-03-27 16:01:42
역직구(수출)를 강화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G마켓(지마켓)은 지난달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와 한국 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30만개 G마켓 상품을 현지에 선보였다. 싱가포르 기반의 큐텐그룹은 국내 이커머스업체 티몬과 인터파크, 위메프를 잇달아 사들인 데 이어 이날...
쿠팡-알리,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본격화…출혈심화 우려도(종합) 2024-03-27 15:49:36
역직구(수출)를 강화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G마켓(지마켓)은 지난달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와 한국 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30만개 G마켓 상품을 현지에 선보였다. 싱가포르 기반의 큐텐그룹은 국내 이커머스업체 티몬과 인터파크, 위메프를 잇달아 사들인 데 이어 이날...
"美 수면시장 먼저 공략…韓·日·호주도 열렸죠" 2024-03-20 18:02:06
직구도 활발하다. 일본 큐텐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선 ‘최단기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선 약국, 면세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해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 출시 후 올해 1월까지 슬리핑보틀은 80만 병 넘게 팔렸다. 조만간 중동과 다른 아시아 국가로의 추가 수출을 계획 중인 만큼 올해 해외에서만...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코드를 이용해보니 공식 온라인 쇼핑몰(2만3400원)보다 최종 가격이 5000원 이상 저렴했기 때문. 전 씨는 “맞벌이 부부라 햇반을 자주 사서 먹는다”며 “처음으로 알리를 이용해봤는데, 국내 제품을 이렇게 싸게 판다면 이용하지 않을 도리가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알리·테무 국내 공습 본격화 중국 알리바바의 직구...
알테쉬 '공습경보'...정부, '해외직구 대책 TF' 만든다 2024-03-07 16:05:28
공정거래위원회, 관세청 등이 참석한 해외 직구 관련 대응 점검 관계부처 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정부는 해외 직구 물품 안전 관리와 소비자 피해, 국내 기업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자 이날 회의를 열었다. 실제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윤성민 칼럼] AI와 가내수공업의 중국식 결합 '알·테·쉬' 2024-03-06 17:52:33
온라인 쇼핑몰, 곧 해외직구 몰이다. 유리창 청소기 스퀴지는 700원대부터 시작하고, 1000원대 휴대폰 거치기와 8000원대 운동화가 즐비하다. 배송비도 안 나올 것 같은 가격에 무료배송, 90일 무료 반품까지 내세우고 있다. 개중에는 ‘쓰레기’ 같은 제품들이나 깨진 상태로 배송된 경우도 없지 않지만, 국내 온라인몰의...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수의 절반에 육박했다. 와이즈앱 측은 "종합몰 상위 8위 중 알리와 테무, 쿠팡만 1년 전보다 사용자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조사는 국내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를 기반으로 추정한 수치로, 웹사이트 사용자를 포함한 실이용자 수는 해당 순위와 차이가 날 수 있다."네이버·쿠팡 등 국내 e커머스...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의 관련 매출은 2022년보다 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