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중 1위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 짜파게티(농심·2천131억원), 진라면(오뚜기·2천92억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천472억원), 육개장(농심·1천259억원), 안성탕면(농심·1천183억원),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임신은 번갈아 가면서 하세요"…직장 상사 막말에 '충격' 2024-01-30 14:35:20
"대표가 기독교인이라 주말 출근하면 찬송가 틀어놓고 자기 짜파게티 끓여달라고 한다. 업무 바빠서 못하면 잘라버린다"(113표·44.1%) 순이다. '아껴서부자되겠상'은 직원들의 실소를 금치 못하게 하는 '짠돌이 회사'를 다뤘다. 1위는 127표(49.6%)를 차지한 "송년회에서 신세계 상품권 봉투에 구내식당...
농심, 사발면·감자칩에도 먹태 넣는다 2024-01-09 17:20:41
‘쫄병스낵 안성탕면맛·짜파게티맛’ 등의 제품을 내놓긴 했다. 하지만 기존 스낵 맛을 활용한 라면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에 먹태청양마요맛을 더한 제품이다. 농심은 소비자에게 친숙한 맥주 안주인 감자칩과 청양마요맛의 조합으로, 먹태깡이 개척한...
"매출 어마어마하게 늘었다"…정용진이 극찬한 경쟁 업체 어디 2024-01-08 17:50:25
한정판 제품 '하얀짜파게티' 사진을 올렸다. 과거 2011년엔 당시 신제품이었던 '신라면 블랙' 시식기를 올리면서 "사골국물 맛이 나서 국물맛이 좋다"고 평한 뒤 "결국 밥 한 공기 투입"이라면서 싹싹 비운 라면 그릇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농심 제품만 정 부회장의 선택을 받은 것도 아니다. 그는 지난해...
알고보면 '美가 원조'인데…세계인이 제일 사랑하는 한식은? 2024-01-04 11:07:31
한 셈이다.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식이라는 응답률도 55.1%였다. 하지만 현지인들의 인식은 전혀 다르다. 세계인들은 상위권에 포진한 치킨과 라면 외에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떡볶이(3.7%), 자장면(2.6%)를 꼽기도 했다. 이 역시 통상의 한식 범주에선 벗어나는 음식들이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연초부터 '가격파괴' 선언한 이마트…"연중 내내 최저가 행사" 2024-01-04 06:00:02
짜파게티, 제주삼다수, 서울우유, 종가 맛김치, 페리오 치약, 코디 화장지 등이 정상가보다 최대 6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을 찾는다. 행사 상품 카테고리는 시즌과 트렌드에 맞게 바뀔 예정이다. 이마트는 다음 달부터는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를 도입한다. 지난해 선보인 한정판 상품 프로젝트 '더...
"먹거리·생필품, 초저가 제공"…이마트, 가격파격 선언 2024-01-04 06:00:00
농심 짜파게티, 제주삼다수, 서울우유, 종가 맛김치, 페리오 치약, 코디 화장지 등이 포함됐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 대비 적게는 10% 많게는 60% 이상 저렴하다. 2월부터 선보이는 가격 역주행 기획상품의 정식 명칭은 ‘가격역주행 1993’이다. 이마트는 소싱 노하우와 유통구조 혁신 그리고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주목을 받았고, 해당 제품을 정식 상품화하기도 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발간한 '2021 한류 파급효과 연구'에 따르면 2021년 한류로 인한 총수출액은 116억9600만달러(약 15조2800억원)로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2020년 총수출액이 115억2600만달러(약...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일본 등에서도 제품 판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짜파게티, 너구리 등에 대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나왔다. 한국 라면 수출의 50% 이상을 담당하는 회사는 불닭볶음면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이다. 삼양식품[003230]은 해외에 공장이 없어 해외 판매 전량을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한다. 삼양식품 올해 1∼3분기 수출액은 5천876억원으로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