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올이야, 생로랑이야?"…명품도 뛰어든 카카오 '취향존중' 2024-11-25 15:03:47
뷰티 △패션 △스포츠 △홈 △테크 △푸드 △캐릭터 등 7종의 제품군이 제시된다. 이 중 '푸드'를 선택하면 △유제품 △소스·오일 △베이커리·간식 △한우·과일 △커피·차 △이너뷰티 제품군이 나타나고 여기서 최대 3개를 고를 수 있다. 베이커리·간식, 한우·과일, 커피·차를 선택하자 총 39개 브랜드가...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인기…대형 화장품 기업들도 균일가 선보여 백화점 3사 명품뷰티 매출 10∼20%대 신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차민지 기자 = #1. "화장품 샘플 모음 모두 1만원에 팔아요."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화장품 샘플을 판매하는 글이 종종 올라온다. 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화장품을 쓰려는 '짠물 소비'를...
LG생활건강, 3년간 3천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34:23
통해 추가적인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의 경우 '더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명품 화장품의 위상을 확보하기로 했다. 또 북미 사업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HDB(홈케어...
'12월 동행축제' 내달 1일부터…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2024-11-21 12:00:17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1∼28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12월 동행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2월 동행축제에서는 지난 5·9월 동행축제에 참여했던 600개 사 제품 중 소비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우수 소상공인 100개 사의 제품을 집중 할인 판매한다. 중기부는...
"나오기만 하면 완판"…카이스트 '탈모샴푸' 대박 행진 2024-11-20 13:40:57
3차 방송에서도 준비 수량 2만병이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지금까지 방송 3회 만에 7만병이 팔려나가 누적 주문액 23억원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준영 롯데홈쇼핑 뷰티팀장은 “출시 직후 품절돼 화제를 모은 그래비티 탈모 샴푸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물량을 확보해 판매 방송을 다시...
[사설] 알짜 바이오 사업 내놓은 CJ…선제적 사업재편 바람직하다 2024-11-19 17:37:03
모태인 식품사업을 넘어 물류, 콘텐츠, 뷰티 등에서도 국내 선두권으로 진입한 점에서 잘 드러난다. 하지만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던 여러 사업이 언제부터인가 동시다발적 정체에 시달리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한 몇 년 전부터 감지되다가 최근 더 뚜렷해졌다. K푸드 열풍이 거센데도 주력 식품사업의 성장세는 유통...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후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 중이다. 홍희정 유로모니터 뷰티·패션 부문 수석연구원은 "오랜 소비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중장년층과 달리 젊은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을 시도하고 싶어 한다"며 "(젊은 소비자들은) 50㎖ 이상의 향수를 구매하기 전에 10㎖ 이하의 소용량을 먼저...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출시해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 중이다. 화장품·유통업체들이 이처럼 소용량 화장품 제품군에 집중하는 것은 잘파세대를 겨냥한 전략이다. 전문가들은 잘파세대가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호하되 새로운 제품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홍희정 유로모니터 뷰티·패션 부문 수석연구원은 "...
'가성비 중시 잘파세대 잡아라'…화장품도 '소용량' 인기 2024-11-18 07:11:01
출시 이후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 중이다. GS25는 여행용 스킨케어 상품부터 소용량 가성비 기초화장품 등 편의점 전용 화장품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화장품·유통업체들이 이처럼 소용량 화장품 제품군을 강화하는 것은 잘파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전문가들은 잘파세대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호하...
와디즈, 10월 뷰티 펀딩액 41억원 ‘역대 최대’…전년대비 104%↑ 2024-11-15 13:16:13
뷰티 위크 흥행에 힘을 실었다.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여수언니가 만든 혈당 관리 차(tea)부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키미하우스가 만든 메이크업 퍼프까지, 다양한 채널과 팬덤을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성과를 더했다. 뷰티 인플루언서의 평균 펀딩액은 5천만 원대로, 와디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