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음료, 검정보리차 국내 첫 출시 2017-12-06 09:28:46
하이트진로음료, 검정보리차 국내 첫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가 최상급 보리 품종인 검정보리로 만든 차음료 '블랙보리'를 출시하며 국내 차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블랙보리는 국내 최초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무색소·무카페인·무설탕 보리차 음료다....
"음료 중 탄산음료 가장 자주 사 먹는다" 2017-09-27 06:59:01
응답이 26.8%로 가장 많았고 커피음료(17.6%), 수분보충용 음료(17.3%), 과채음료(15.1%), 차음료(13.1%), 에너지음료(4.8%) 등이 차례로 그 뒤를 이었다. 성별로 평소 자주 사 먹는 음료의 순서에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탄산음료는 남성(28.8%)이 여성(24.8%)보다 더 자주 사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차음료는 여성(16.4%...
음료류 수출액 10년새 162% 급증…수출다변화는 숙제 2017-09-17 11:00:11
162% 급증했다. 음료류는 식품공전 기준으로 액상차(차음료), 액상커피, 과일·채소류 음료, 탄산음료류, 가공두유, 발효음료류, 홍삼·인삼 음료, 기타 음료를 의미한다. 음료류는 10년 전까지만 해도 무역적자(2007년 무역적자 980만 달러)를 면치 못했다. 그러나 2008년 980만 달러 흑자로 전환한 뒤 꾸준히 상승세를...
[Biz Watch] '분유 혁명' 뒤엔 삼양패키징의 한뼘기술 있었네 2017-08-23 18:07:06
료 변질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무균 충전 방식의 안전성을 강조했다.삼양패키징 광혜원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음료 생산부터 패키징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곡물음료와 빙그레 아카펠라 커피 등 커피류, lg생활건강 남양유업 일동후디스의 액상분유도 삼양패키징에서 oem 방식으로 제조한...
콜드브루 차(茶)도 나왔네 2017-06-14 18:00:09
차음료 프리미엄 바람 고급 홍찻잎 쓴 제품도 [ 이유정 기자 ] 차음료 시장에 ‘프리미엄 바람’이 불고 있다. 식음료기업들은 커피에 사용하는 콜드브루 기법을 차에 응용하거나 고급 찻잎을 우려낸 제품들로 승부를 걸고 있다.30년 전통 원두커피 전문기업인 쟈뎅은 파우치 형태로 즐기는 콜드브루티...
북미서 1조어치 팔린 아이스티 국내 상륙 2017-06-08 20:01:35
국내에서 판매한다. 커지는 국내 차음료 시장 공략을 위한 것이다. 골드피크 티는 우바산 홍차잎을 직접 우려 깊고 진한 홍차의 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지널과 라즈베리향 두 가지를 판매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미국, 캐나다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한국에 골드피크 티를 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 바닥재·창호·천장재까지…KCC, 친환경 마케팅 박차 2016-10-11 17:00:34
발생 시 안정성과 차음(遮音)성을 높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삼성물산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등 주요 건 내玲?생활 소음을 줄여주는 고차음 벽체 등 맞춤형 건식벽체 개발도 하고 있다.자체 개발한 두께 6㎜ pvc 바닥재인 ‘숲 소리휴’ 역시 층간소음을 줄이는 고기능성 바닥재다. 이 역시 hb마크 최우수 등급...
추석선물, 커피보단 전통차 '인기' 2016-09-14 06:31:00
커피음료 판매는 36%, 커피믹스 판매는 40% 늘어난 반면, 차음료 및 전통음료 판매는 60% 증가했다. 유자차 및 모과차(113%) 판매가 가장 많이 늘었고, 녹차나 허브차음료는 42%, 보리 및 옥수수차 음료는 37% 판매가 증가했다.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편의점 최고 히트 상품은 `컵 얼음` 2016-05-30 10:33:50
얼음과 생수, 커피, 탄산음료, 냉장주스, 차음료, 주류 등을 함께 사 섞어 마시기때문에, 컵 얼음이 편의점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료류 실적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GS25에서도 이달 들어 27일까지 아이스 컵(컵 얼음)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76%나 늘었다. 아이스 컵은 2012년 이후 작년까지 4년동안 GS25...
웅진식품, 제품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2016-05-24 15:08:48
웅진식품은 차음료 브랜드 `하늘보리`의 제품 리뉴얼 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홈페이지에 리뉴얼 제품에 대한 간단한 기대평을 남기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10명을 추첨해 하늘보리를 증정합니다. 이벤트 진행 기한은 다음달 10일까지입니다. 최근 웅진식품은 자사 차음료의 통합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