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렌탈사업 철수…자회사 현대렌탈케어 매각 추진 2022-11-16 19:47:50
코웨이(650만개), SK매직(222만개), 청호나이스(170만개) 등 경쟁사들에는 여전히 못 미친다. 엠캐피탈은 리테일 금융 부문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인수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공작기계와 특수장비 등 높은 설비금융 비중을 낮추기 위한 차원이다. 엠캐피탈은 신기술사업금융업 라이선스를 갖고 있어 펀드를 조성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꾸준한 1등 기업은 역시 달랐다 2022-11-16 16:57:25
6회), 정수기(코웨이 19회, 청호나이스 7회) 등의 산업에서는 두 경쟁사의 선두다툼이 치열했다. 소비재는 저관여 산업으로 타사 전환이 쉽고 대체 상품이 많아 경쟁이 더 치열하게 전개됐다. 고객만족을 위한 국내 기업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비록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과 인플레이션 등을 겪으며 그간...
역발상 경영으로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불황' 뛰어넘는다 2022-11-15 16:10:11
강화청호나이스는 시장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해 불황 때 주력 제품을 바꾸는 승부수를 던졌다. 정휘동 청호나이스 회장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를 주력 제품으로 정하고 올해 판매 규모를 전년 대비 3배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코로나19로 홈카페 트렌드 확산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할...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올해 판매 3배 급증…목표 조기 달성 2022-11-15 16:07:06
청호나이스의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가 올해 판매 목표인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을 지난 3분기에 조기 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홈카페 트렌드 확산, 위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마케팅 전략 등이 원동력이라는 분석이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영화야 광고야?"…청호,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영상 공개 2022-11-10 15:27:18
우수성을 영화 콘셉트로 표현했다. 본편은 청호나이스가 제공하는 매트리스 케어 7단계 서비스를 슈퍼히어로 7명이 단계별로 등장해 관리하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에 나오는 매트리스 제품은 토퍼분리형 '로얄스위트' 매트리스다. 독립스프링을 적용해 진동을 최소화했다. 세 가지 강도의 스프링을 아홉 구역으로...
청호나이스, 美 1위 정수기회사 주주로 맞는다 2022-11-09 18:27:15
청호나이스의 주요 주주가 된다. 국내 시장점유율 4위인 청호나이스는 컬리건을 주주로 맞아 국내 시장점유율 확대와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컬리건은 청호나이스의 지분 인수 및 투자협상을 벌이고 있다. 컬리건은 김앤장을 자문사로 선임해 실사를 진행중이다. 협상 결과에...
[단독] 청호나이스, 미국 1위 정수기社 컬리건이 주주된다 2022-11-09 16:30:01
컬리건(Culligan)이 국내 정수기 렌털 회사 청호나이스의 주요 주주가 된다. 국내 시장점유율 5위인 청호나이스는 컬리건을 주주로 맞아 국내 시장점유율 확대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컬리건은 청호나이스의 지분 인수 및 투자 협상을 벌이고 있다. 협상 결과에 따라...
"위생 강화했다"…청호나이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 출시 2022-11-08 15:28:04
청호나이스는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한 '냉온정수기 애니' 후속 제품이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는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해 물때와 세균번식 가능성을 낮췄다.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는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위생을 강화했다. 특히...
"때로는 스승, 때로는 친구"…스타트업 대표 7인의 멘토·롤모델은? [긱스] 2022-11-07 08:50:37
파트너인 렌털 전문기업 청호나이스와 합작법인 '하이플래닛'을 설립하고 온오프라인 연계(O2O)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 개발에 나섰다. 현재 40명 정도 조직을 이끄는 소 대표는 회사가 커지면서 생길 수 있는 조직 운영의 문제를 어떻게 관리할지에 대한 김 전 부사장의 조언을 가슴에 새기고 있다....
'임영웅 매직' 또 통했다…청호 에스프레카페 판매량 '껑충' 2022-10-26 08:00:05
청호나이스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의 올해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26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회사는 올 1월 가수 임영웅을 TV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서 전사 차원의 에스프레카페 판매 활동을 펼쳤다. 여기에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올해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앞서 정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