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진, 中기업과 맞손…'C커머스 물류' 공략 2024-09-06 17:44:38
폭발적 성장에 주목해 성사됐다. 세계적으로 초저가를 내세운 중국산 상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23%씩 커지고 있다. 한진과 AWOT는 각사가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동원해 중국에서 한국, 일본으로 향하는 물량 수주에 나서기로 했다. 합작법인이 중국 유통 기업의 물량을 유치하면...
고물가에 '1000원도 비싸'…880원 편의점 라면 '대박' 2024-09-05 09:52:39
우유를 출시했다. 초코우유, 딸기우유 2종으로 300㎖ 용량이다. CU에서 판매 중인 동일 용량의 다른 상품과 비교해 50% 이상 저렴하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가공유를 초저가 상품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혜원...
CU "고물가에 1천원 이하 상품 매출 27% 증가" 2024-09-05 09:14:55
2종으로 300㎖ 용량이다. CU에서 판매 중인 동일 용량의 다른 상품과 비교해 50% 이상 저렴하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가공유를 초저가 상품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이마트·롯데마트, 7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2024-09-05 09:04:17
내외 초저가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비비고 토종김 5호와 양반 들기름김세트(72g), 휠라 스포츠 양말세트(3매), 넛츠박스 매일견과 세트(20봉) 등이 있다. 과일 선물세트도 충주사과(3㎏), 나주배(3㎏), 샤인머스켓(3㎏) 등을 오는 12일부터 1만원 후반대에 판매한다. 초저가 상품 외에도 5만원대 내외...
中 알리 침공에…유통가, 물류센터 건립 러시 2024-09-03 17:29:42
맞대응에 나섰다. 초저가에 특화한 알리에 배송까지 밀리면 시장을 잠식당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쿠팡은 내년 말까지 전국 9개 지역에 풀필먼트센터(FC) 등 물류시설을 짓고 1만 명 이상을 직접 고용하겠다고 3일 발표했다. 지난 3월 3조원을 투자해 사실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로켓배송(익일배송)에 나서겠다고 공언한...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2024-09-02 11:41:09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KFC·맥도널드 등 외식 체인들은 점포 소규모화 "中 상반기 식음료 매장 100만여곳 폐점…작년 전체 폐점 규모 근접"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중국 경제 둔화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않으면서 요식업계가 부진의 늪에 빠진 가운데 지난 20여년 중국...
中 테무, 초저가로 승승장구?…"70조원 증발했다" 초비상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9-01 06:30:01
100만~500만명 규모 중소도시)에서 공동구매 방식의 초저가 전략으로 급성장했다. 현지에서 인기를 끌자 해외판 테무를 만들어 2022년부터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2월엔 한국 법인을 공식 설립했다. 현재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70개국에 진출해 있다. 테무는 무료 배송, ...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홀세일 존’을 만들어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이 있는 그립앤고 코너는 9m로 대폭 확대해 매장 입구 편에 배치했다. 특히 카테고리별 매대 곳곳에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해...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zone)’을 만들어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카테고리별 매대 곳곳에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각 분야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했다. 젊은 부부 또는 맞벌이 부부들을 위해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을 구매할 수...
"中 주도 글로벌 역직구 시장…韓, 품질 등 차별화 전략 필요" 2024-08-29 11:00:00
플랫폼들이 초저가 전략 외에도 특성에 맞춘 해외 진출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진출 지역에서 과감한 투자와 현지 유명 상품 동시 판매를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였고, 테무는 도소매 판매자를 거치지 않고 제조업체를 직접 소비자에게 연결하는 'M2C' 유통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