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사 이래 최대 위기"…삼성에 1위 뺏긴 애플, 반전 카드는? 2024-04-18 07:00:04
출원하고 있어 향후 폴더블 아이폰, 폴더블 아이패드를 내놓지 않겠냐는 관측이 우세하다. 애플은 지난 2월 접히는 기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고, 지난해에도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발생할 수 있는 흠집과 균열을 방지하는 특허를 출원했다. 삼성전자뿐 아니라 중국 스마트폰 기업 대부분이 폴더블폰을 시장에 출시했지만...
"틱톡샵, 韓 진출 계획 없다"…유튜브 쇼핑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4-17 17:10:08
틱톡샵의 상표를 출원하기도 했고요. 틱톡에서 '클라이언트 e커머스 파트너' 직군을 채용하는 것을 두고, 기대감도 커졌는데요. 다만 틱톡 측에선 "해당 포지션은 틱톡샵과 관계가 없다"며 "해당 직군은 e커머스 광고주를 상대하는 포지션으로, 기존 세일즈와 같은 업무"라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귀뚜라미는 잘하던데…" 경쟁사 경동나비엔 '속앓이'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09 10:00:09
본 계약 체결에 앞서 경동나비엔은 ‘나비엔매직’이라는 상표도 출원했다. 다만 일각에선 SK매직의 주방가전 사업분야가 수익성이 낮은 만큼 경동나비엔이 인수 시너지 효과를 크게 내지 못할 것이란 의견도 나온다. SK매직 가전부문 영업손익은 2018년 150억원에서 2021년 -73억원, 2022년 -237억원을 기록했다. 두...
일주일에 60만원씩 '수익'…가짜 '틱톡'에 1억 날렸다 2024-03-21 19:28:33
떼였다. 전문가는 가짜 앱에 대해 "대단한 어떤 기술력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기본적인 전산 지식이 있으면 (대학교) 재학생이라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짜 앱으로 피해를 봤다는 사례가 늘어나자 틱톡코리아는 "국내에는 틱톡샵의 상표만 출원했을 뿐 출시 계획은 확정되지 않았다"며 사칭을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수제맥주 1호' 제주맥주, 어쩌다 차 수리업체에 팔렸나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9 15:22:58
불과했다. 제주맥주는 작년 6월 ‘곰표’ 상표권을 소유한 대한제분과 손잡고 판매가 일시 중단됐던 ‘곰표밀맥주’를 재출시했다. 곰표밀맥주는 2020년 6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5800만 캔을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제주맥주 측은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했지만, 실적 회복을 견인하기엔...
"자사몰 키워라"..식품사들 '오픈마켓' 신사업 추가 2024-03-18 17:42:02
보입니다. 지난 1월 '감별마켓'이라는 상표를 출원한 대상은 상반기 내 새로운 유통플랫폼을 내놓는다는 방침입니다. 지난 2021년 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한 하림의 지주사도 이번 주총에서 통신판매중개업, 전자상거래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하림은 현재 '더미식'이나 '푸디버디'...
노스페이스 '눕시' 엄청 팔렸다는데…'실적 부진' 무슨 일?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6 08:33:01
스타트업에 투자할 방침이다. 작년엔 국내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 중 처음으로 인도에 투자하는 등 공급망 다변화에도 나서고 있다. 총 1억2000만달러를 투입해 12개 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F&F는 MLB에 집중된 해외 매출원을 프리미엄 패딩 ‘듀베티카’, 스트리트브랜드 ‘수프라’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
위스키에 빠진 MZ세대…수제맥주 업계 '휘청' 2024-02-27 18:20:27
매출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했지만 전체 실적을 회복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제주맥주는 작년 하반기 직원 40%가량을 감원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코로나19 시기 급성장한 수제맥주 수요는 최근 급격히 줄고 있다. 올 들어 지난 26일까지 편의점 업체 A사의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6% 줄었다. 작년 한 해...
에어부산, 공식 캐릭터 '에부리·러부리' 상표 출원 2024-02-27 08:21:31
'에부리'와 '러부리'의 상표 출원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을 진행한 캐릭터 상표는 △안내 △비행 △인사 등 여러 상황별 동작과 △신남 △놀람 △축하 등 감정 표현까지 총 39종의 디테일한 이미지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향후 캐릭터의 활용도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신동빈 주문에 혁신 드라이브 건 롯데…전 직원에 AI 비서 도입 2024-02-25 05:57:01
Lab Alliances&Creators) 상표도 출원했다. AI를 활용한 수요 예측 기반의 자동 발주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으며 롯데온에서는 자체 AI 상품 추천 프로그램을 개발해 이달부터 사용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은 또 롯데멤버스 산하에 올해 초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부문을 신설하고 맞춤형 광고 솔루션 등 사업 모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