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기시다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에 공물…각료·의원은 참배(종합) 2024-08-15 10:15:51
종이를 단 것) 대금을 봉납했다고 교도통신이 자민당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는 2021년 10월 총리에 취임한 후 같은해 10월과 2022년 4월, 8월, 10월, 2023년 4월, 8월, 10월, 올해 4월에 각각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지만, 직접 참배한 적은 없다. 현직 각료인 기하라 미노루 방위상, 신도 요시타카...
[속보] 日 기시다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에 공물 2024-08-15 09:11:52
대금을 봉납했다고 자민당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는 2021년 10월 총리에 취임한 후 같은 해 10월과 2022년 4월, 8월, 10월, 2023년 4월, 8월, 10월, 올해 4월에 각각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 직접 참배한 적은 없다. 현직 각료인 기하라 미노루 방위상, 신도 요시타카 경제재생담당상 등은 직접...
[2보] 日기시다 'A급 전범 합사' 야스쿠니에 공물…각료·의원은 참배 2024-08-15 09:09:18
종이를 단 것) 대금을 봉납했다고 교도통신이 자민당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는 2021년 10월 총리에 취임한 후 같은해 10월과 2022년 4월, 8월, 10월, 2023년 4월, 8월, 10월, 올해 4월에 각각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지만, 직접 참배한 적은 없다. 현직 각료인 기하라 미노루 방위상, 신도 요시타카...
"티메프 사태로 에스크로 도입시 플랫폼 스타트업 위축 우려" 2024-08-14 17:40:26
중 50%가 예약을 취소한 뒤 더 저렴한 플랫폼으로 이동한다"며 "PG사(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우리에게 들어온 결제대금 중 50%에서 취소가 발생한다면 에스크로 도입 시 취소 금액을 누가 부담해야 할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정 대표는 "규제가 우리가 앞으로 경쟁해야 할 많은 해외 플랫폼에는 적용될 수 없다"며...
공정위 "e쿠폰 발행사 직권조사" 2024-08-14 17:33:32
같은 플랫폼 중개업자도 대금 정산 기한을 정하고, 결제 대금을 별도로 관리하도록 의무화하는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한 행위에 대해 지난달 제재 의견을 담은 의결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알리와 테무가 상호, 전자우편주소, 인터넷...
"모바일 상품권 불공정 약관 직권 조사" 2024-08-14 16:31:09
발행사 약관에 대한 직권조사를 진행하고, 취소·환불 및 유효기관 등에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를 점검할 방침이다. 앞서 내달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맞춰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이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반영된다. 아울러 공정위는 플랫폼 중개업자의 대금 정산 기한을 정하고, 결제 대금 별도 관...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시행, 취소·환불 및 유효기관 등에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를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정위는 앞서 내달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맞춰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을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신속히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상품권 관련 주요 판매사 및 사용처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피해 구제를...
[단독] '공식몰에서 재주문' 하라더니…티메프 피해자 또 울렸다 2024-08-12 19:54:01
"대금 지연으로 인해 배송이 불가능하니 기존 구매 건을 취소하고 자사 몰에서 다시 주문하라"며 재구매를 유도하는 연락을 소비자들에게 집중적으로 돌렸다. 이들은 대부분 배송 일자를 8~10일로 고지하고, 지난 7일 오후 돌연 자사 몰을 폐쇄하고 잠적했다. 한경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해당 업체는 전북 익산시의 한...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카드사가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강제성이 없다. 하지만 당사자들이 조정안 수용 시 신속히 소비자 피해구제가 이뤄질 수 있고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신청자 9000명…머지사태 넘어섰다 2024-08-10 11:22:59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카드사가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강제성이 없지만, 문제 해결 방향성을 제시하고 당사자들이 조정안을 수용하면 빠르게 소비자 피해가 구제될 수 있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조정절차를 개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