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곡물가 뚝…10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오나 2022-08-05 17:14:26
11.9%, 6.8%, 6.9% 올렸다. 지난해 12월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등의 가격을 6.8%, 올 2월엔 CJ제일제당이 죽·두부 등의 가격을 7~10% 인상했다. 경기 둔화, 실적 피크아웃(고점 찍고 하락) 등의 우려로 인해 최근 식음료 업종 주가가 힘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올 하반기나 내년부터 ‘10여 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하락하는 옥수수·소맥가격…"10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올 수도" 2022-08-05 16:43:42
지난 12월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등의 가격을 6.8%, 지난 2월엔 CJ제일제당이 죽, 두부 등의 가격을 7~10% 인상했다. 경기 둔화, 실적 피크아웃(고점 찍고 하락) 등의 우려로 인해 최근 식음료 업종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오히려 올 하반기나 내년부터 '10여년만의 음식료 강세장’이 나타날...
아이유·싸이가 마셨더니…반년 새 851억 대박 터졌다 2022-08-01 16:07:42
싸이(칠성사이다 제로), 아이유(펩시 제로) 등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상품군의 활약이 컸다. 상반기 제로칼로리 음료 매출은 851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509억원 뛰었다. 2분기에 이와 함께 커피(10.7%), 생수(11.1%), 에너지음료(53.7%) 등의 매출이 호조를 나타냈다. 반면 2분기 주스(-10.2%),...
쟁쟁한 톱스타들 제쳤다…데뷔 1년 만에 수십억 번 모델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7-25 10:03:33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찍은 ‘류이드’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TV 광고 모델로 배우 유아인 그대로 재현한 ‘무아인’ 글로벌 가상인간 정보 사이트인 버추얼 휴먼스((VirtualHumans)가 선정한 ‘한국의 10대 가상 인플루언서’ 중 유일한 남자 가상 인간인 ‘테오’ 등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상인간 모델을 사용한...
카페24 "D2C몰 거래액 2년만에 37%·3.4조원 증가" 2022-07-10 08:30:00
칠성사이다 발매 70주년을 맞아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칠성사이다×BTS 미니어처'를 D2C몰 '칠성몰'에 출시해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고 카페24는 전했다. 또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팀인 T1도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D2C 쇼핑몰 'T1샵'에서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한...
[게시판] 롯데칠성음료, 국가보훈처장 표창 수상 2022-07-01 09:09:27
서울지방보훈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칠성사이다 스트롱 호국보훈 에디션'을 출시했다. 또 저소득 국가유공자 1천800여 명에게 5개월간 생수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한국전쟁 70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를 후원하는 등 호국보훈 관련 활동을 이어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사설] 수도권 규제 그대로 놔두면 어떤 대통령도 규제혁파 못한다 2022-06-24 17:29:37
국민에게 친숙한 음료인 칠성사이다가 수도권 규제를 피해 생산·보관·유통의 단계마다 전국 각지를 떠돌고 있다는 소식이다. 경기 광주 오포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대전공장에 잠시 보관했다가 거래처 납품을 위해 다시 수도권으로 이송하는 식이다. 1982년 제정한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막혀 오포공장을 단 한 평도...
경기 광주→대전→서울…수도권 규제에 전국 떠도는 칠성사이다 2022-06-23 17:30:43
생산한 칠성사이다는 서울 등 수도권에 공급되기 전 대전으로 옮겨진다. 사이다 출고 전까지 보관할 창고 공간이 부족해서다. 1979년 설립된 오포공장은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막혀 43년간 공장을 한 평도 확장하지 못했다. 비닐하우스까지 동원해 적재 공간을 마련했지만 생산량 대부분은 대전공장에서 보관하고 있다....
"무더위 건강 챙기세요"…영양성분 넣고 설탕 뺀 음료업계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16 22:00:02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단종된 과일맛 탄산음료 '탐스'를 '탐스 제로'로 부활시켰다.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된 탐스 제로는 출시 3주 만에 410만캔이 팔리며 화제를 낳기도 했다. 롯데칠성은 탐스 제로 광고모델로 걸그룹 에스파를 기용해 홍보에 나섰다. 이와 함께 칠성사이다...
"외모 독특하네"…싸이와 광고 찍은 신인 모델의 정체 2022-06-14 22:30:01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에 싸이와 함께 등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 패션모델 가상인간인 류이드는 오른쪽 눈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타투(문신) 등 독특한 외모, 디제잉과 프로듀싱을 즐기는 아티스트적 감각을 가진 가상인간"이라며 "칠성사이다 제로에 대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