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스도 가세…'무알코올 맥주' 시장 4파전 2020-10-25 17:35:02
맥주 중에는 칭따오가 무알코올 맥주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했다. 지난 6월 ‘칭따오 논알콜릭’을 출시해 월 평균 3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현재 무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는 150억원 수준이지만 5년 내 2000억원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카스도 뛰어든 '무알코올 맥주' 시장…치열한 4파전 예고 2020-10-25 09:00:05
맥주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이트진로음료, 롯데칠성음료, 칭따오의 무알코올 제품과 치열한 4파전이 예상된다. 오비맥주는 26일 무알코올 맥주 '카스 0.0'(카스제로)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무알코올 맥주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스제로의 알코올 도수는 0.05% 미만으로, 맥주 고유의...
칭따오, 200mL 미니캔 출시 2020-10-06 17:34:43
비어케이는 맥주 브랜드 칭따오가 200mL 소용량의 ‘칭따오 미니캔’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버드와이저 밀어낸 우량예…거침없는 中 주류株 2020-07-19 17:21:02
중에는 칭따오와 우량예, 마오타이 등이 이름값을 했다. 연초와 비교하면 칭따오 브루어리는 59.82%, 이빈 우량예는 54.42%, 구이저우마오타이주는 39.31% 올라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반등장(3월 19일 이후)에서도 한국과 중국 기업이 상승률 상위권을 차지했다. 칭따오(116.32%)와 우량예(101.15%)는 주가가 두...
'NO재팬'에 맥주시장 재편…'아사히' 매출 20분의 1로 2020-07-02 09:10:48
수입맥주 중에서는 '칭따오'와 '하이네켄' 매출이 382억5100만원과 328억8200만원으로 선두권을 형성했다. 반면 한때 수입 맥주 시장 대표주자였던 아사히는 12위로 떨어진 22억6600만원에 그쳤다. 이는 불과 1년 만에 매출이 20분의 1 수준으로 쪼그라든 것이다. 아사히는 일본 불매운동이 나타나기 전인...
무알코올 맥주 뜬다…주류 3사 자존심 대결 2020-06-22 17:24:33
한국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오비맥주·칭따오도 신제품 출시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겨냥해 다양한 무알코올 맥주 신제품이 나오고 있다. 국내 수입맥주 유통회사인 비어케이는 이달 초 칭따오 논알콜릭(사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맥주와 같은 맛을 내기 위해 맥주와 똑같은 공정으로 제조하고 마지막 단계에서 알코올을...
"술보다 술자리가 좋아, 난 무알코올이 좋아" 2020-06-18 10:50:52
맥주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칭따오는 지난주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라오산 지역 광천수와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홉을 사용해 오리지널 라거 맛을 구현하는 데 방점을 맞춘 무알코올 맥주다. 지난해 퓨어 드래프트(생) 이후 국내...
경쟁 치열해진 무알코올 맥주 시장…"시장 성장 전망" 2020-06-18 06:43:01
이어 칭따오도 무알코올 맥주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무알코올 맥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하이트진로음료와 롯데칠성음료가 선점하고 있는 시장에 칭따오가 도전장을 내밀었고, 국내 맥주 1위인 오비맥주도 올해 안에 제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18일 식음료 업계에...
펄펄 나는 수제맥주…'곰표 밀맥주 대란' 뒤엔 주세법 있다 2020-06-14 16:02:22
업계도 달라지고 있다. 칭따오 맥주는 무알콜 맥주인 '칭따오 논알콜릭', 생맥주인 '칭따오 드래프트' 등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자사 수입맥주인 기네스의 거품 위에 글씨나 이미지를 프린트해주는 '스타우티' 서비스 매장을 올 초 17개에서 6월 말까지 전국 100여곳으로...
칭따오, 무알콜 '칭따오 논알콜릭' 출시 2020-06-11 13:54:17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라오산 지역 광천수와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홉을 사용해 오리지널 라거 맛을 구현하는 데 방점을 맞춘 무알콜 맥주다. 330ml 병과 캔 등 총 2가지로 출시됐다. 지난해 퓨어 드래프트(생) 이후 국내에서 1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