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자 굽고 커피 타는 편의점 로봇…인사동에 GS25 미래형 매장 2024-08-21 06:12:00
복합 문화공간 '안녕인사동'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체험형 매장 '그라운드블루49점'을 개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첨단 리테일 테크로 고객 체험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외국인에게 한국의 다양한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신개념 편의점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그라운드블루49점이란 이름은 GS25의...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2로 돌아온다 2024-08-20 17:03:34
교사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감정을 경험하기 시작하는 나이대의 어린이들이 해치에게 고민을 털어놓으며 솔직한 감정을 표현해보고 용기를 얻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런 성원에 힘입어 시는 방문 기관을 당초 25곳에서 총 68곳으로 늘렸다. 해치는 2000명이 넘는 어린이들과 함께 색칠 놀이,...
신세계 '사우스시티'로 현대百 판교에 도전장 2024-08-19 17:46:34
꺼내든 카드가 이마트 죽전점과의 시너지 확대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없는 대형마트라는 콘텐츠를 앞세우기로 했다. 이마트 죽전점은 전국 점포 매출 순위에서 ‘톱3’에 늘 포함되는 핵심 점포인데, 이달 29일 스타필드마켓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문을 연다. 백화점 자체 콘텐츠도 확충했다. 경기점은 2020년부터 올해...
[다산칼럼] 마크롱의 도박, 복기해보니 2024-08-18 17:54:28
조기 총선 카드를 꺼냈다. 극우 정당인 국민연합(RN)의 돌풍은 막았지만 좌파연합인 신민중전선(NFP)에 1당 자리를 내줬다. 마크롱의 범여권 앙상블은 2위를 차지했고, 국민연합은 3위로 밀려났다. 어느 정당도 과반수 의석을 확보하는 데 실패했다. 총선 패배의 원인은 복합적이다. 첫째로 예측 가능한 패배라는 점이다....
비글즈, 자사IP ‘펫팔파이브’, ‘포그니’로 AI기술 연계 인형 선봬 2024-08-13 14:00:07
융복합 콘텐츠 전문기업 비글즈(대표 이희정)가 캐릭터 인형 제작 및 유통사 써드라운드와 IP 라이선싱 및 기술연계 인형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글즈는 써드라운드와 협력하여 자사가 보유한 6종의 캐릭터들을 알리고, 이에 더해 AI 기술을 오프라인 캐릭터 인형에 연계하여 새로운 AI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할...
中금융리스크, '여신업계'로 확산하나…국유지분 업체도 디폴트 2024-08-12 17:14:02
흔들린 뒤 리스크가 캐피탈·리스·신용카드 등 여신금융사로 넘어가는 경향이 있다"며 "중국에서 중소 은행과 지방 은행들이 부실 속에 합병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온 만큼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당국은 올해 들어 부동산·지방 부채·중소 은행 리스크가 서로 엮인 '복합...
3,395만원부터…돌아온 '액티언' 사전예약 5.5만 대 돌파 2024-08-12 15:23:54
△디지털키(NFC 카드 타입)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이 엔트리 모델부터 탑재된다. 이와 함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모션 센서 포함)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후측방 충돌 보조시스템) 등 첨단 사양을 운영하여 상품성을 증대하였다. ‘액티언’의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얼음정수기 체험하는 'LG 퓨리케어 아이스 카페' 팝업 오픈 2024-08-08 09:51:02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음료의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사진을 SNS에 인증하면 즉석복권 응모권과 사은품도 증정된다. 또한, Z세대를 겨냥한 런칭 팝업 행사 '그라운드220 ICE HOUSE'가 8월 6일부터 8월 25일까지 LG전자의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리며, 다양한 미니게임과...
LG전자, 'LG 퓨리케어 아이스 카페' 팝업 오픈 2024-08-08 09:00:01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음료의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사진을 SNS에 인증하면 즉석복권 응모권과 사은품도 증정된다. 또한 Z세대를 겨냥한 런칭 팝업 행사 ‘그라운드220 ICE HOUSE’가 오는 25일까지 LG전자의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린다. 다양한 미니게임과 함께 ‘Home Bar’, ‘티...
신세계百, 2030 겨냥해 타임스퀘어점 패션스트리트 새단장 2024-08-08 06:00:05
등이 모여있는 복합쇼핑몰과 이어졌으며 젊은 고객층 비중이 가장 높은 점포다. 30대 이하 구성비가 전 점포 평균(41%)보다 높은 47%에 달한다. 이번 재단장으로 입점 브랜드 15개 가운데 13개가 바뀌었다. 최근 젊은 고객 사이에 인기가 좋은 마리떼프랑소와저버와 드로우핏을 비롯해 커버낫, 마하그리드, 코드그라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