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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디디추싱, 승객피살 충격 딛고 카풀 재개…"女탑승시간 축소" 2019-11-07 11:34:36
카풀 재개…"女탑승시간 축소" 中차량공유 시장, 새 사업자들 가세하며 경쟁 격화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최대 차량 호출 서비스 업체인 디디추싱(滴滴出行)이 잇따른 승객 피살 사건으로 장기간 중단했던 카풀 서비스를 재개한다. 7일 경제지 차이신(財新) 등에 따르면 디디추싱은 이달 20일부터 베이징,...
[사설] "이래서 안된다" 아닌 "그래도 해보자"는 나라가 돼야 한다 2019-11-04 18:01:08
에어비앤비 같은 글로벌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이 몰려 국내업체들은 공멸로 치닫고 있다. ‘카풀’을 제도권으로 끌어들이겠다며 만든 법안이 카풀서비스를 ‘평일 하루 4시간’으로 제한하는 바람에 사업을 포기하는 스타트업도 속출하고 있다. 일련의 사태는 정부의 ‘혁신 지원’이 시늉에...
"신제품 개발 때 꼭 필요한 시뮬레이션 SW, 중소기업에 공급해 제조 혁신 도울 것" 2019-10-31 16:44:06
착안해 산업단지형 카풀서비스를 시작했다. 신대석 마이다스아이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이젠 디지털 트윈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도입이 필수적”이라며 “저렴한 가격에 이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을 만나봤다....
[시선+] 혁신도 합의도 막아버린 "법대로" 타다 기소 2019-10-29 17:00:11
나쁘다. 택시업계와 모빌리티 업체는 대화 모드였다. 국토교통부 중재로 상생안을 내놓고 양측이 합의를 시도하는 와중이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진척이 아예 없는 상황도 아닌데 검찰이 좀 더 지켜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분명 있다”고 했다. 택시업계와 모빌리티 업체 간 갈등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타다...
[사설] 기업들이 일군 것을 정부가 망치는 산업이 너무 많다 2019-10-28 17:54:07
업체의 절반이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중소·중견 게임업체들의 파산도 속출하고 있다. 2017년 20.6%를 기록했던 게임산업의 성장률이 2년 만에 3%대로 떨어질 전망이다. 무엇이 한국 게임산업의 위기를 부른 것인가. 모바일 게임 흐름을 적시에 따라가지 못하고, 중국이 사드 배치를 이유로 한국의 신규 게임 유통을...
[사설] '타다 금지법' 발의한 여당…'공유경제 멸종국가' 걱정된다 2019-10-24 17:36:41
개정안을 발의했다. 현행법 시행령은 업체가 렌터카를 빌려주면서 운전사를 알선하는 것을 금지하지만, 타다 같은 11~15인승 승합차는 예외로 두고 있다. 앞으로는 관광 목적으로 6시간 이상 대여하거나 대여·반납장소가 공항·항만일 때만 이용하도록 규제하겠다는 것이다. 이용자 140만 명의 이동권이 달린...
정부가 '모빌리티 혁신 운전대' 잡으니…요금만 비싸지네 2019-10-21 17:04:08
있고 카풀 등 요금을 낮출 다양한 수단을 쓰고 있어서다. 한국은 정반대다. 승용차를 활용한 영업과 카풀이 금지돼 있어서다. 정부의 규제가 소비자 부담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1인승 승합차를 기사와 함께 호출하는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은 실시간 수요·공급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탄력요금제를...
美 구글 자율車 지구 400바퀴 돌때…韓은 규제·기득권 막혀 '공회전' 2019-10-09 17:23:56
있다. 최근엔 리프트, 디디추싱 등도 몸집을 불리고 나섰다. 카풀 서비스, 카셰어링 등으로 영역이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다. 규제·떼법 밀린 미래 산업 현대차는 2017년 차량공유 서비스를 하는 국내 스타트업 럭시에 50억원을 투자해 지분 12.2%를 확보했다. “택시업계를 고사시키려 한다”는 반발이...
타다 '확장' 발표에 국토부 '발끈'…"부적절, 영업근거 없앨 것"(종합) 2019-10-07 17:21:14
택시 제도화)에 대해서도 "실제 법안으로 올라가면 카풀 사례처럼 실질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다"고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국토부는 입장 자료를 내고 "사회적 대타협(3월 7일)과 택시 제도 개편방안(7월 17일)에 따라 새 플랫폼 운송사업 제도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타다'의 1만...
타다 "회사 망하면 국가가 면허권 되사줄지 짚어야"(종합) 2019-10-07 15:04:11
"실제 법안으로 올라가면 카풀 사례처럼 실질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다"고 우려했다. 특히 정부가 매년 1천 대 이상 택시 면허를 매입해 택시 허가 총량을 관리하도록 한 데 대해서는 "만약 우리 회사가 (이 때문에) 잘 안 돼 망하게 된다면 국가가 (면허권을) 되사줄지 등 법적 문제도 짚고 넘어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