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무도 한국안방 직접 진출…"오픈마켓 열고 판매자 모집" 2025-02-18 12:00:00
이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티몬·위메프의 미정산 사태 이후 쿠팡과 네이버가 양강 구도를 형성한 가운데 다숭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네이버를 제외한 종합몰앱 순위로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11번가, G마켓 순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는 현금성 쿠폰을 뿌리는 등 마케팅에...
레페리, 알렉스디자인 인수 2주년 성과 발표…'오프라인 컨셉 스토어' 사업 본격 확대 2025-02-17 16:46:09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수주해 디자인부터 시공·설계, 마케팅, 커머스, 현장 운영, 사후 바이럴 관리까지 전 과정을 총괄해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온·오프라인 옴니(OMNI)채널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자체 프로젝트이자 업계 최초로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C커머스는 성장세…'알·테·쉬' 결제액 늘어 2025-02-16 18:33:28
e커머스업계에선 중국 커머스 업체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한다. 테무는 지난해 말부터 인사(HR), 총무, 홍보·마케팅, 물류 등 핵심 직군의 한국인 직원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 한국 내 통합 물류시스템 구축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19년 처음 한국어 판매사이트를 열어...
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e커머스 시장은 이미 과점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시장 전체 파이가 다시 급격히 커지지 않는 한 압도적으로 몸집을 키워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여기에 경기 침체로 투자금도 급감하자 e커머스 업체들은 내실 다지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매출...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G마켓·11번가 줄줄이 역성장 2025-02-16 18:05:04
커머스(중국 e커머스 플랫폼) 공룡의 참전과 전문몰의 성장에 기존 종합 플랫폼들은 ‘성장이냐 도태냐’를 놓고 중대한 갈림길에 섰다. ◇ 네이버·G마켓·11번가 모두 ‘역성장’K커머스의 역성장 위기는 최근 플랫폼별 신용카드 결제금액에서 나타난다. 16일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에 따르면 쿠팡과 e커머스업계...
"문자밖에 할 게 없네"…사용시간 답보에 카카오톡 확 바뀐다 2025-02-16 07:03:02
출시될 예정이지만, 향후에는 카카오 커머스·카카오맵 등 다른 서비스에도 적용돼 이용자 활동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정 대표는 설명했다. 흥미로운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는 카카오톡 '발견 영역'의 출시도 예고했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 이용자가 이미지·숏폼(짧은 동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카카오 "오픈AI와 연내 AI 에이전트 출시…딥시크, 안전성 문제"(종합) 2025-02-13 10:23:15
커머스 지면과 카카오맵에도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AI 메이트 쇼핑은 이용자의 수요에 맞게 초개인화된 선물과 자기 구매를 위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카카오톡에서 커머스로의 전환을 높이며 거래액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며 "AI 메이트 로컬은 맥락에 맞는 다양한 장소를 이용자 요청에 따라...
"카톡, 바꿔야 산다"…영업익 33% 줄더니 '특단의 대책' [종합] 2025-02-13 08:49:21
내 AI 메이트도 상반기 중으로 정식 출시된다. 업계 안팎에선 AI 서비스가 카카오의 향후 성장을 좌우할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카카오톡 앱 내에서 상대적으로 트래픽이 낮은 프로필 탭, 오픈채팅, 쇼핑 탭 등의 체류시간을 늘리려면 적절한 AI 서비스가 뒷받침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교보증권은 "올...
삼성증권 "CJ ENM, 올해 이익 개선 전망…티빙 성과 확인 필요" 2025-02-13 08:30:05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라이브커머스(MLC) 거래액 고성장에도 관련 제작비가 늘어나면서 마진이 하락했다"고 지적했다. 다만 흑자 전환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익 개선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티빙에 대해선 "단기적으로는 국내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전략 변화가 나타나면서 OTT 업계...
골프 붐 식는데…의류 뛰어든 골프존 2025-02-12 17:20:29
패션업계에 따르면 골프존은 자체 골프웨어 브랜드 ‘골프존 어패럴’ 2025 봄·여름(SS) 컬렉션을 내놨다.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이 스크린과 필드 사업을 통해 골프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세운 브랜드다.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Play different)는 골프존의 철학을 녹였다. 골프존이 1년여간의 준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