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FA에 재등장한 삼성전자 AI 로봇 '볼리 쇼'…신제품도 눈길 2024-09-05 22:37:11
키트'는 정수기를 활용해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분쇄 원두가 담긴 드립백 제품의 바코드를 인식하고 컵에 드립백을 끼운 다음 버튼을 누르면 원두에 맞는 양과 온도로 물이 나온다. 약 1분 정도 기다린 끝에 완성된 커피는 향긋한 원두향이 느껴지는 신선한 맛이었다. 바리스타가 설정한 추출...
오진양행,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 챔피언 국가대표 선발전에 유레카 헬리오스 협찬 2024-09-05 13:31:11
선발전에 커피 그라인더를 협찬 한다고 5일 밝혔다. 이탈리아노 챔피언 국가대표 선발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기 위한 대회다. 공식 그라인더인 유레카 헬리오스 75와 공식 원두를 활용하여 정해진 시간 내 미션을 완수해야 하며, 정확도와 맛, 청결 등 다방면으로 평가하여 우승자를 선발한다....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확대…휴게소의 스마트한 변신 2024-09-04 16:01:22
휴게소에도 디지털 서비스를 도입했다. 로봇 셰프와 바리스타가 라면과 우동, 커피 등의 간편식을 제공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전기차 이용자를 위해 2023년부터 지난 7월까지 200킬로와트(kW)급 초급속 충전소를 302기 도입했다. 자동 충전 서비스인 ‘오토차징’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충전 요금은 시중보다 약 50원...
정수기에서 드립커피가…삼성전자 '브루어 키트' IFA서 공개 2024-09-01 10:27:14
삼성전자는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취급하는 모모스커피, 포어르와 협업해 바리스타가 브랜드별 커피에 맞게 설정한 레시피도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푸드'에서 커피 바코드를 스캔하면 설정된 레시피가 비스포크 정수기로 자동 전송돼 브랜드별 원두에 맞는 최적의 커피를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다. '비스포크...
'이번 추석 어떻게 지내나'…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7:25:34
컵 커피, 주스류 제품 출고가를 최대 11% 올렸다. 아몬드 음료 아몬드 브리즈 제품군 가격은 5∼11% 올랐고, 컵 커피 제품인 바리스타룰스는 8∼10% 인상됐다. 코카콜라음료는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등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5% 올린다. 대표 제품인 코카콜라 캔 350㎖는...
추석 앞두고 또..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6:12:34
컵커피, 주스류 제품 출고가를 최대 11% 올렸다. 아몬드 음료 아몬드 브리즈 제품군 가격은 5∼11% 올랐고 컵커피 제품인 바리스타룰스는 8∼10% 인상됐다. 코카콜라음료는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등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5% 올린다. CJ제일제당은 냉장 가정간편식(HMR)...
추석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식품·외식 가격인상 잇따라 2024-08-29 06:01:00
7% 오른다. 매일유업[267980]은 이달부터 유제품과 컵커피, 주스류 제품 출고가를 최대 11% 올렸다. 아몬드 음료 아몬드 브리즈 제품군 가격은 5∼11% 올랐고 컵커피 제품인 바리스타룰스는 8∼10% 인상됐다. 코카콜라음료는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등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5%...
29CM, 성수동서 주방가전 브랜드 '브레빌' 팝업 2024-08-25 09:36:26
또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모모스커피와 협업해 팝업 공간 내에 카페를 운영한다. 카페에서는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29CM 앱에서는 브레빌 입점을 기념해 인기 제품인 '브레빌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의 검은 색상을 먼저 선보인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포석…오후 할인 月쿠폰북 첫 도입 2024-08-22 17:28:43
여기에 정규직이라 고정적 인건비가 나가는 바리스타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직원의 업무 강도도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의 가장 큰 고민은 영업이익률 개선이다. 매출은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2021년까지만 해도 10%대이던 영업이익률은 2022년부터 꾸준히 4%대를 기록 중이다.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단독]"오후 2시 오면 할인"…月9900원 쿠폰북 내놓는 스타벅스 2024-08-22 15:15:41
효과도 있다. 정규직이라 고정적인 인건비가 나가는 바리스타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직원들의 업무 강도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스타벅스의 가장 큰 고민은 영업이익률 개선이다. 매출은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2021년까지만 해도 10%대였던 영업이익률이 2022년부터 꾸준히 4%대를 기록 중이다. 매장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