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비 측면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짚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년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의 주가 실적은 매우 저조했다. 클리니크와 라메르 등을 보유한 미국 화장품 업체 에스티로더는 2022년 초 대비 시장가치(시가총액) 4분의 3을 일었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도 2019년 이후 시장가치가 3분의 2...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비 38%나 급증했다. 신문은 "중국 업체들은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마케팅과 디자인에 능숙한 데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 속에 중국 업체들이 부상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고전하고 있는 분야는 화장품 업계뿐만이 아니다. 신문은 "자동차 제조업부터...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 경쟁...반등 노리는 이디야 2024-09-08 15:41:45
대조적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메가커피의 지난해 매출은 3684억원으로 전년 1748억원 대비 110% 증가했다. 영업이익 또한 124% 증가한 693억원을 기록해 큰 폭의 개선을 이뤄냈다. 컴포즈커피 역시 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컴포즈커피의 지난해 매출은 888억원으로 전년 737억원 대비 20%...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 '일자리 으뜸기업' 2년연속 선정 2024-09-06 13:19:19
▲직무 역량 강화 교육제도, ▲사내 교육 ▲동호회비 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또한 월 1회 CEO와 전 직원이 함께하는 올핸즈 미팅(All Hands Meeting)을 운영하여 회사의 공통의 목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하며 직책여부에 관계없이 발표를 하고 싶은 직원은 누구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발표가 가능하기...
"가성비 여행? 대만 가오슝시로 오세요" 2024-09-06 09:00:01
가오슝 날씨는 한국의 가을날씨와 비슷하다”며 “이 기간 가오슝을 찾는다면 캠핑,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이번 홍보전에서는 현지 음식, 카페 대표들이 한국을 함께 방문해 별도의 부스에서 나비넥타이 모양을 한 크루아상, 갈릭, 마라, 된장맛이 있는 두반장 등 식료품, 오보춘 빵집, 펑리수, 쿠키,...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2024-09-02 11:41:09
프리미엄 커피음료를 9.9위안(약 1천900원)이나 8.8위안(약 1천700원)에 살 수 있다"며 "왜 버블티 한 잔 사려고 20위안(약 3천800원) 이상을 지불해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중국 요식업계 매체 찬관쥐를 인용, 상반기 중국에서 국숫집 3만곳을 포함해 식음료 매장 100만곳이 폐점했다고...
고물가에 3만원대 추석 선물 판매 급증 2024-09-01 18:08:38
소비’ 트렌드가 유행하는 것을 감안해 3만원대 이하 선물 물량을 확충했다”고 말했다. 3만원대 이하 선물세트 인기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롯데마트는 커피, 햄, 식용유 등 3만원 미만 선물세트 매출이 50%가량 급증했다. 1만원이 채 안 되는 김 선물세트도 수산 부문 판매량 1∼2위를 모두 차지할...
"한 푼이라도 싸게"…추석선물 대세는 '가성비' 2024-09-01 09:14:25
가격대는 지난해와 비슷한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3만원 미만 선물세트 중에서는 커피나 햄, 식용유, 김 등의 가공식품 수요가 특히 높았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흐름에 맞게 견과류와 차 세트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1만원 미만의 김 선물세트는 수산 부문 판매량 1∼2위를 모두 차지할 정도로...
추석 선물세트 가성비 쏠림 심화…"기업경기 악화 탓" 2024-09-01 06:31:01
비 선호 트렌드가 뚜렷했다. 3만∼5만원 미만 선물세트 매출은 5% 늘었고 5만∼10만원 미만과 10만원 이상 가격대는 지난해와 비슷한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3만원 미만 선물세트 중에서는 커피나 햄, 식용유, 김 등의 가공식품 수요가 특히 높았다.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제품과 드립커피 자판기를 운영한다. 또 자주는 한국적 요소를 접목한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다. 올리브영과 다이소, 아트박스, 유니클로 등도 있다. 특히 다이소는 부모와 아이들 수요를 노리고자 뷰티 및 잡화 코너를 확대했다. 이외에도 내외 유명 패션 라이프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