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2B, AI로 승부수"..LGU+, '올인 AI' 전략 공개 2024-07-02 14:18:00
진출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AICC(AI 컨택센터), 기업 커뮤니케이션, SOHO, 모빌리티 등 4대 AI 응용서비스 사업에 집중한 뒤 전체 사업 영역에 AI를 속도감 있게 적용해 시장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전략도 공개했다. AICC 영역에서는 익시젠을 결합해 산업별 전문성을 고도화하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사업에서는 기업...
LGU+ "AI 중심 B2B 서비스, 2028년 매출 2조원 목표" 2024-07-02 12:00:08
전략 공개…AI데이터센터·AI컨택센터 등 고도화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인공지능(AI)을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해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통해 2028년 이 분야 연매출을 2조원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2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생성형 AI 도입을 통해 고객의 초개인화 모델, 결제 데이터 자산과 결합한 AI 융합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챗봇 상담 역량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공통의 AI 플랫폼인 ‘AI 컨택센터’를 활용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땀 뻘뻘 나는 여름"…삼성 에어컨 '청·정·확·인'이면 OK 2024-06-25 09:48:53
안내, 컨택센터 전문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과 연계된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6월 최고 기온이 37도를 넘어서며 이달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지난달 대비 5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8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 중 약 35%는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로, 간단한 자가 점검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카드 내역 봤더니…"여기에 꽂혔네" 2024-06-24 11:09:43
반면 식당(11%)과 백화점(8%)에서의 소비는 평균을 하회했다. 중국 본토 방한객들도 소매점(21%)과 백화점(15%), 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았다. 작년 3월 애플페이가 출시된 이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컨택리스 결제 인프라가 도입되면서 할인점, 패스트푸드점, 식료품점, 소매점 등에서 컨택리스...
"미국 관광객, 주로 먹는 데 지출…일본은 의료서비스 최다" 2024-06-24 10:10:34
평균을 하회했다. 중국 본토 방한객들도 소매점(21%)과 백화점(15%), 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았다. 작년 3월 애플페이가 출시된 이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컨택리스 결제 인프라가 도입되면서 할인점, 패스트푸드점, 식료품점, 소매점 등에서 컨택리스 결제도 일어났다. srchae@yna.co.kr (끝)...
신한은행, 효성티엔에스·LG CNS와 'AI 은행' 협력 2024-06-11 10:31:36
금융생활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3사가 긴밀히 협력해 미래형 금융 공간이 성공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AI 컨택센터(소비자상담센터)를 구축하고,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을 전국 150여대 디지털 데스크에 배치한 바 있다. shk999@yna.co.kr...
MS와 AI 손 잡은 KT…"'믿음'은 산업맞춤형 진화"(종합) 2024-06-04 09:47:00
AI컨택센터(AICC)에 적용하는 등 AI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이후 메타, 구글 등 빅테크의 생성형 AI 기술과 국내 통신업계의 협력관계 구축이 이뤄지는 등 AI 기술 패권을 둘러싼 글로벌 합종연횡 상황이 이어지자 MS와 '맞손' 전략으로 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 KT는 구체적 투자협력 규모를 공개하지...
자체 AI '믿음' 개발 KT, MS와 협력으로 전략 선회 2024-06-04 08:42:50
AI컨택센터(AICC)에 적용하는 등 AI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이후 메타, 구글 등 빅테크의 생성형 AI 기술과 국내 통신업계의 협력관계 구축이 이뤄지는 등 AI 기술 패권을 둘러싼 글로벌 합종연횡 상황이 이어지자 MS와 '맞손' 전략으로 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AI·클라우드 분야...
신한은행, AI 고객서비스 확대…정기예금 만기 재예치도 2024-05-29 11:50:10
기자 =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AICC는 AI 음성봇·챗봇을 통해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신한금융의 계열사들이 개발에 참여해 지난해 11월 완성했다. 이번에 고도화 또는 확장된 AI 서비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