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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위해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설루션을 고객센터에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AI 상담 어시스트와 AI 보이스봇 지니가 대표적이다. 거대 언어 모델(LLM)을 탑재한 AI 상담 어시스트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대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문의에 적절한 답변을 추천할 뿐 아니라, 상담을 요약하고 상담 유형을 분류한다....
랭코드-아톤, ‘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개발’ MOU 체결 2024-08-13 15:54:28
eXperience Platform)와 아톤의 디지털 컨택센터 서비스인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AICC)'를 결합하여, 양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데 있다. 양사가 공동 개발할 한층 진보된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은 웹과 앱,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적 상담을...
데이터센터·클라우드, 통신 3사 '효자' 됐다 2024-08-11 07:00:03
6일 컨퍼런스콜에서 자사 데이터센터 관리 역량과 최근 2억 달러를 투자한 미국의 AI 데이터센터(AIDC) 설루션 업체 SGH의 AI 클러스터 구축 운영 역량을 합쳐 AIDC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030200]는 기업서비스 사업 중 AI컨택센터(AICC)·사물인터넷(IoT)·스마트모빌리티·스마트공간·에너지의 5대...
LGU+, 2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11.8%↓…"AI 통화 앱 개발" 2024-08-07 16:04:38
매출이 283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5% 늘어난 영향이 컸다. 데이터센터(IDC)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등을 포함한 기업인프라 매출은 같은 기간 5.4% 증가했다. IDC 사업 매출이 9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늘며 이 사업 성장을 주도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경기 등의 지역에 IDC 7개를 운용하고 있다. 2027년...
KT스카이라이프, 또 적자전환…주요 성과지표 악화 2024-08-07 15:40:57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AI 기반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사업 ‘AI 스포츠’와 AI 솔루션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한 고객센터 ‘AICC(AI컨택센터)’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정지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해 노하우 전수 2024-08-07 08:15:48
주요 서비스센터 8곳을 돌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인도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전담 서비스센터인 MSRC에 국내에 활성화된 단품 수리 노하우를 전하는 데 주력했다. 오는 9월에는 필리핀 법인에 가전제품 및 TV 서비스 전문 강사를 추가 파견,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의 서비스 노하우를 알린다. 또 30년...
SKT, 통신3사 중 나홀로 영업이익 올랐다…비용 절감 효과 2024-08-06 16:03:03
말했다. 이 회사의 대표 AI 서비스 플랫폼인 ‘에이닷’의 누적 가입자는 6월말 455만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320만명, 올해 4월 400만명에서 꾸준히 늘었다. 김 CFO는 “생성형 AI, AICC(AI컨택센터), AI 데이터 등을 공공·금융·제조 영역에서 솔루션 형태로 제공해 올해 연매출 6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게...
유베이스 그룹, NIPA 'XaaS 선도 프로젝트' 수행사 선정…클라우드 기반 AICCaaS 개발 2024-08-02 11:20:25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AI 컨택센터의 진입 장벽을 낮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베이스 그룹 권상철 대표이사는 "이번 국책 사업 수행 기관 선정은 유베이스 그룹의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유베이스의 26년간의 컨택센터 운영 경험과 국내 항공사, 통신 및 제조 회사의 AICC...
AI 석학 '응' 만난 LGU+ 대표 "데이터 앞세워 AI 사업화" 2024-07-31 15:52:56
AI컨택센터(AICC)를 중심으로 빠르게 사업화할 수 있도록 글로벌 AI 전문가들과 협력할 기회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올 초 신년사를 통해 AI 응용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밝힌 바 있다. 황 대표는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 2024’에 참석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에 출장해 AWS, 구글,...
SKT 유영상 "AI 수익화 고민...골든타임 잡을 것" 2024-07-25 11:02:38
AI컨택센터(AICC), 에너지 솔루션, 비전 AI 등 핵심 사업 영역에서 SK그룹 내 시너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빅테크와의 협력 확대 등으로 사업을 넓혀나간다는 목표다. B2C에선 에이닷의 핵심 기능을 고도화해 통신,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모빌리티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한다. 이를 통해 기존 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