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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MZ세대와 소통 나서 2022-09-27 09:16:26
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부터 드롭드롭드롭 캠핑 굿즈 펀딩, 프로스펙스 콜라보 운동화, 폐타이어 재활용 스니커즈 같은 재미있고 이색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xm3 20만대 생산 돌파 ▶ [하이빔]전기 트럭의 확장성은 어디까지인가...
2주 앞으로 다가온 이더리움 머지…투자 전략은 [블록체인 Web 3.0 리포트] 2022-09-02 16:01:47
비탈릭 부테린은 지난달 한국에서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에 참석해 "이더리움을 모두에게 알맞은 블록체인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비탈릭과 이더리움 재단은 온 인류를 도울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들이 그리는 이더리움 2.0을 위한 5개의 핵심 단계(The Merge, The...
카카오, 주2일 야간만 '금토 택시' 달린다 [Geeks' Brieifing] 2022-09-01 17:27:32
유통 플랫폼 '노태그'를 운영하는 노태그코리아가 제일기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출신 서진영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를 선임했다. 서진영 신임 CMO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의 체험 서비스 '투 고 서비스'를 구축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및...
청년마케터, 8월 월간모임 성료 2022-08-30 14:00:18
월간모임의 파트너 기업인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는 오는 9월부터 콘텐츠 비즈니스 팬덤 플랫폼 `페스티버`를 정식으로 오픈한다. 슈피겐코리아는 4년간 운영해온 디지털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에 콘텐츠 커머스를 결합시킨 `페스티버` 플랫폼을 통해서 콘텐츠/IP 비즈니스를 확대할 전망이다. 팬덤이 있다면 누구나...
소상공인에 신규·대환자금 58조원 공급…기업형 소상공인 육성 2022-08-25 11:06:23
코리아세일페스타', 12월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각각 연다. 중기부는 중장기적으로는 기업가 정신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이 늘어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디지털 전환 흐름이 더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이에 발맞춰 혁신할...
불황 때 열린 M&A 큰장…알짜 스타트업 '사냥의 시간'이 왔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7-26 17:40:35
미치는 1000억원에 펀딩을 마무리했다. 기업가치는 2조5000억원으로 당초 예상했던 3조원에 미치지 못했다. 이륜차 물류대행 브랜드 ‘부릉’ 운영사인 메쉬코리아는 유니콘 입성을 목전에 두고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산물 무역플랫폼 트릿지는 3월 3조6000억원 기업가치를 평가받으며 투자유치에 나섰지만,...
삼정KPMG "아·태 100대 자이언트 스타트업, 중국·인도 최다…한국 6위" 2022-07-18 10:00:12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나단 입(Jonathan Yip) HSBC코리아 글로벌 뱅킹 총괄은 "한국의 인재풀과 창업 생태계는 창업가에게 이상적인 환경"이라며 "이커머스, 인터액티브(interactive) 엔터테인먼트, 녹색기술과 같은 분야에서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이 생겨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와디즈, ‘디즈니 팬덤’ 겨냥한 IP 프로젝트 13종 첫 공개 2022-07-07 16:44:02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가 캐릭터 IP를 활용한 굿즈를 처음 선보인다. 와디즈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마련한 팬즈메이커 4호 '디즈니' 편의 IP 제품 개발을 마치고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디즈니가 단일...
김상현 "롯데, 첫번째 쇼핑 목적지 돼야" 2022-07-05 17:15:48
e커머스,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홈쇼핑, 유니클로, GFR, STL, 멤버스 등 11개 사업부가 힘을 합쳐 규모의 경제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일을 찾고 있다”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롯데를 경험하는 고객이 처음부터 끝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롯데의 마케팅 역량을 키우는 데...
김상현 부회장이 밝힌 '롯데 유통'의 비책 "단순화가 유통의 핵심" 2022-07-05 15:16:17
e커머스,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홈쇼핑, 유니클로, GFR, STL, 멤버스 등 11개 사업부가 힘을 합쳐 규모의 경제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일을 찾고 있다”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롯데를 경험하는 고객이 처음부터 끝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롯데의 마케팅 역량을 키우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