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이오니아, 탈모 화장품 ‘코스메르나’ 호주 TGA 등록 2023-12-04 17:00:28
코스메르나’가 유럽 영국 일본에 이어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에 화장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주요 선진국의 인증과 등록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입에 따라 향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의 행정소송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바이오니아는 식약처와의 기능성화장품 심사 반려처분...
식약처 '원아시아 화장품·뷰티 포럼' 일본 도쿄서 개최 2023-11-20 10:18:51
엘지생활건강, 코스맥스[192820], 코스메랩, 한국콜마[161890] 최고경영자(CEO) 등과 간담회를 열어 국산 화장품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국내 기업의 일본 현지 공장도 방문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또 포럼을 계기로 일본 후생노동성 및 의약품·의료기기 종합기구와 국장급...
'필리핀 경찰에 납치·피살' 故 지익주씨 7주기 추모식 거행 2023-10-19 12:18:56
경찰청 대외협력국장, 코스메 아브레니카 납치전담수사국장 등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인을 추모하고 유족을 위로했다. 추모식은 한인기독교총연합회의 기도를 시작으로 유족 인사말, 한국대사 추모사, 성경 봉독 및 축도, 헌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 대사는 추모사에서 "7년전 오늘을 생각하면 참담한 마음을 가눌 길이...
더함파트너스, 티르티르 900억에 인수…'조선미녀'도 100억 출자 2023-09-26 15:12:33
80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64.7%를 차지했다. 아토코스메, 라쿠텐, 돈키호테 등 일본 대표 로드숍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기준 196억원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초기에 투자한 FI들도 큰 폭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지분 투자 당시 티르티르 기업가치는...
日 공략 헤라, 고가 뷰티시장 뚫는다 2023-09-07 17:56:39
규모 뷰티정보 플랫폼이자 편집숍인 아토코스메의 도쿄점과 오사카점에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헤라 제품을 역직구(해외 소비자가 한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하는 소비자가 많았다”며 “지난 7월 현지 유통사,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한 VIP 행사에서도 블랙핑크 제니가 광고한 블랙쿠션...
"입소문 타고 '제니 쿠션' 사가더라"…헤라, 日 공식 진출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9-07 15:10:20
코스메’ 도쿄와 오사카점에도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입소문을 타고 헤라 제품을 역직구(해외 소비자들이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것)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며 “지난 7월 현지 유통사,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한 VIP 행사에서도 블랙핑크 제니가 광고한 ‘블랙쿠션’과 ‘센슈얼...
아모레퍼시픽 헤라, 일본 시장 공식 진출…글로벌 공략 가속화 2023-09-07 09:50:55
최대 멀티브랜드 매장인 '아토코스메' 도쿄점과 오사카점에 공식 입점해 블랙쿠션과 센슈얼 누드밤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10월부터는 브랜드 팝업을 추가로 마련하고 온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헤라는 이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태국 등 아세안 지역에도 추가로 진출해...
아모레퍼시픽 헤라, 日 시장 공식 진출…현지서 팝업 운영 2023-09-07 09:31:58
최대 규모 뷰티 정보 플랫폼이자 멀티 브랜드 숍인 '아토코스메(@cosme)' 도쿄, 오사카점에 공식 입점했다. 블랙쿠션, 센슈얼 누드밤, 센슈얼 누드 글로스 등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 7월 헤라는 현지 유통사 및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이 참가한 VIP 행사를 개최했다. 당시 행사에서는...
K더마 '에스트라', 일본 간다…"내년 中 진출 계획" 2023-08-30 10:17:57
'라네즈', 올해 '헤라'에 이어 더마코스메틱(의약 성분을 첨가한 기능성 화장품) '에스트라'로 일본 여심 잡기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메디 뷰티 콘셉트 브랜드 에스트라가 다음달 1일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365라인 4종이 일본...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일본시장 진출…글로벌 공략 시동 2023-08-30 08:33:21
코스메(@COSME) 12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 제품은 지난해 2월 국내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30만개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6월에는 일본에서 사전 체험 행사를 열어 현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에스트라의 일본 출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