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감증명서, 110년만에 '온라인'으로 뗀다 2024-09-29 12:20:01
정부24 콜센터에 인감증명서 발급 안내 전담창구를 운영한다. 이상민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은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국민이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행정안전부)
내일부터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전화로도 신청 2024-09-29 12:00:15
30일부터 콜센터 접수를 시작한다. 소상공인이 콜센터(☎1533-0200)로 전화하면 상담을 통해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기본정보 확인한 전기요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별도로 제공할 필요는 없다. 중기부는 기존처럼 온라인으로도 전기요금 지원 신청을 받는...
"작년에만 2500억 넘겼다"…꽁꽁 숨어있는 내 돈 찾으려면? 2024-09-28 21:15:56
오프라인으로 휴면예금을 찾으려면 서민금융콜센터(1397)를 통해 방문 예약한 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본인 신원 확인을 거치면 휴면예금이 지급된다. 휴면예금을 기부할 수도 있다. 휴면예금 조회 시 기부 신청을 하면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된다. 기부된 휴면예금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의 자...
국토정보공사, 3년 연속 고객 상담 '우수기관' 선정 2024-09-26 17:31:02
매년 5~7월 콜센터를 이용한 고객에게 서비스 품질을 물어 평가한다. 국토정보공사 고객센터는 상담 서비스의 정확성·신속성·친절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3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보이는 ARS’와 상담사 전용 시스템인 ‘상담 어시스턴트’ 운영을 통해 지능형 콜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각지의...
FIX 2024- ICT융합 엑스포에서 대구 미래산업 만난다 2024-09-26 15:39:59
플랫폼과 A’cen cloud(AI콜센터)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스트소프트는 AI기반 스마트 경로당과 AI 휴먼을,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LVIS(엘비스)는 AI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 뉴로매치(NeuroMatch)를 선보인다. 또한, 샌드박스의 애플비전프로 체험콘텐츠,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XR 게임콘텐츠, Inter-X의 디지털 트윈...
[게시판] LG유플러스,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2024-09-26 09:43:07
[게시판] LG유플러스,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 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사는 올해 총 65개 업종 273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초고속인터넷·IPTV 업종 기업 중에서는 '우수 기업'...
인천 시민감동 택시, 서비스 확대한다 2024-09-25 16:16:49
확대하고 해외연수 대상자로 선정한다. 그러나 관련 법규 위반 택시운송사업자에 대해서는 보조금 지급을 제한한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과 택시발전법 등을 위반해 과태료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택시와 미추홀콜센터를 통해 월 3회 이상 불친절 신고를 받은 택시에 대해서는 택시 교통카드 수수료 등 3개 보조금을...
SR,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2024-09-25 14:57:07
운영사 에스알(SR)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R은 지난해 고객센터를 고객 경험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교통 약자를 위한 '전화발권 서비스'와 국민비서 인공지능(AI) 챗봇을 운영하는 등...
에스알, 콜센터품질지수(KS-CQI)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24-09-25 14:32:22
부문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CQI는 고객만족도와 전화 모니터링 조사 방법을 이용해 친절성, 적극성 등 총 8개 항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품질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하는 모델이다. 매년 콜센터 서비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에스알은 지난해 고객센터를 고객 경험 중심으로...
삼성·LG전자,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선정…AI 도입 눈길(종합) 2024-09-25 10:00:01
서비스에 인공지능(AI)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에 나란히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첫 KS-CQI 조사가 실시된 이래 누적 12회,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돼 업계 최다·최장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 K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