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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법정 판결 한 번 더 받는다…검찰, 항소 2020-02-25 17:43:48
판단 아래 항소를 의결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지난해 10월 이재웅 쏘카 대표와 박재욱 VCNC 대표 등을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했으나, 법원은 지난 19일 이들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법원은 타다를 불법 콜택시가 아닌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렌터카 서비스’라고 판단했다....
서울개인택시 "`코로나19`보다 타다 `이재웅`이 더 무서워" 2020-02-24 17:42:06
입장에서 타다는 명백한 콜택시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법원의 논리대로라면 타다를 운행하는 기사들이 11인승 렌터카를 뽑고 앱을 만들면 누구나 개별적으로 렌터카를 이용해 택시영업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비판했다. 타다는 택시 생존권을 처참하게 무너뜨리는 명백한 불법 택시라는 것 이들의 판단이다....
[사설] '타다 무죄'…이참에 공유경제 걸림돌 다 없애라 2020-02-19 18:24:41
예약으로 필요한 시간에 주문형 렌트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기반의 렌터카 서비스”라고 규정했다. 검찰의 “면허 없이 불법 콜택시 영업을 하고 있다”는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다. 논란의 핵심은 실정법 위반 여부와 타다 영업 방식의 본질이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34조2항)은 렌터카 이용자에게...
"타다는 합법"…법원은 '혁신' 손 들어줬다 2020-02-19 17:30:48
필요한 시간에 승합차를 빌리는 계약관계를 모바일 앱으로 구현한 렌트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검찰은 타다 이용자가 기사 딸린 렌터카를 빌렸다기보다는 단순히 택시 호출 서비스를 이용한 것에 가깝기 때문에 불법 콜택시 영업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재판이 끝나자 타다 측은 “택시...
부산은행과 부산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썸패스 및 등대콜 활성화 업무협약' 2020-02-19 14:09:31
1호 콜택시 서비스인 ‘등대콜’ 연계로 지역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등대콜 개인택시 이용을 활성화하고 부산은행 썸패스 고객들에게는 편의와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올해 3월 내에 등대콜에 가입돼 있는 개인택시 약 4000대에 썸패스 결제서비스를 구축하고, 4월에는 썸패스 등대콜 서비스를...
[여기는 논설실] '타다'가 유죄인가…이제 법원의 판결만 남았다 2020-02-12 09:30:01
따라 모바일앱(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급자와 소비자 간 상호 작용 패턴이 과거와 달라졌을 뿐이다. 시장은 보다 투명해지고 더 많은 공급자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경쟁할 수있게 된 것이다. 검찰은 “‘타다’ 이용 고객들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콜택시를 탔다고 인식할...
베트남 차량공유·日 무인택시…각국에서 뜨는 혁신 서비스 2020-01-16 15:05:30
‘무인으로 운영하는 콜택시’ 상용화가 머지않았다. 도요타와 소프트뱅크가 합작으로 만든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인 ‘모네테크놀로지스’(모네)가 2023년 서비스를 목표로 전진하고 있다. 현재 모네는 도요타가 수집한 170종 이상의 차량 관련 데이터와 소프트뱅크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국회 파행에 해 넘긴 '타다 금지법'…갈등은 '현재진행형' 2020-01-01 07:11:00
영업 방식을 "불법 콜택시"라고 주장했지만, 업체 측은 "법적으로 허용돼 온 기사 딸린 렌터카' 사업을 한 것"이라고 반박하며 양측이 첨예한 공방을 벌였다. 이런 가운데 '타다' 측은 지난달 10일 '타다를 응원해주세요'라며 지지 서명 운동을 시작했고, 7만7천명의 서명을 모아 같은 달 17일 국회에...
[기자수첩] `타다`는 발목 잡혔는데…`우버`는 조용히 투자한다 2019-12-10 16:33:15
사례다. 우버는 그때의 앱으로 현재 국내에서 택시 플랫폼 영업을 하고 있다. 혁신 승차공유서비스를 표방했던 우버가 국내에서는 이제 콜택시와 경쟁하는 모양새다. 발목 잡힌 타다 너머…우버는 조용히 투자한다 국내 택시 시장에서 올해 우버가 제공하는 할인은 놀라운 수준이다. 1만원 할인 코드가 이메일로 날아오고,...
[팩트체크] '타다금지법' 살펴보니…現방식은 안되나 사업모델은 인정 2019-12-06 18:07:43
표방하지만, 일각에서는 '편법적인 콜택시 영업'에 가깝다는 주장이 제기돼왔다. 당초 11∼15인승 승합차에 한해 운전자 알선을 허용한 예외 규정의 취지가 중·소규모 단체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한 것인데, 타다가 제도의 빈틈을 노려 사실상 택시사업을 당국의 허가도 없이 우회적으로 하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