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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맹추격하는 티빙…국내 OTT업계 판도 재편되나 2021-01-25 06:05:01
25일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주요 OTT의 월평균 순이용자수(UV)는 넷플릭스가 637만5천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웨이브 344만2천명, 티빙 241만명, 시즌 206만1천명, U+모바일tv 184만명, 왓챠 92만6천명 순이었다. 전년과 비교하면 넷플릭스가 305만명(92%) 늘어나 증가 폭도 가장 컸다....
유니버스·스포티파이·그래미…2021년 새로운 것들이 온다 [연계소문] 2021-01-01 07:55:02
국내 이용자들을 유입시키는 일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11월 기준 국내 주요 7개 스트리밍 서비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멜론(34.14%), 지니(23.10%), 플로(16,23%), 유튜브뮤직(14.39%), 바이브(6.90%), 네이버뮤직(1.26%) 순이다. 음원 사재기 논란과 이에 따른...
감귤부터 핸드폰까지…e커머스 수출 날개 2020-12-27 17:55:38
케이스. 큐텐은 이달 초부터 제주 감귤을 현지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시작했다. 제주도 산지에서 물건을 보낸 뒤 싱가포르 현지 소비자가 받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사흘 남짓. 큐텐의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가 제주 농가와 손잡고 물류를 처리하고 있다. e커머스업계 글로벌 합종연횡글로벌 e커머스 업체들의...
트럼프 양말·닭다리 방향제…카톡 '쓸모없는 선물' 기능 출시 2020-12-25 08:00:01
테마로 큐레이션을 했었고, 이달 7일부터는 '쓸모없는 선물'을 아예 독립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송 매니저는 "'피식 웃게 될 선물' 기획전이 노출 순서와 관계없이 꾸준히 높은 클릭이 나왔다"며 "이용자들이 기발하고 재미있는 선물에 관심도가 높다는 사실이 데이터로 검증됐다"고 귀띔했다. 쓸모없는...
멜론, 더 새롭고 쉽게 변했다…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2020-12-15 14:23:04
추천/큐레이션 서비스) ▲트렌드(새로운 룩앤필을 시도한 다양한 차트와 트렌디 음악) ▲음악방송(오디오 등 아티스트의 오리지널 콘텐츠) ▲탐색(청취 이력 기반 태그 추천) ▲음악서랍(개인의 취향 아카이브)으로 구성돼 있다. ◆ 홈화면 개편으로 개인화 및 직관성 강화 가장 큰 변화는 홈화면 개편이다. 개인의 취향과...
네이버 뉴스 화면, 앞으로 언론사·기자가 직접 꾸민다 2020-11-30 17:58:11
다른 이용자들이 클릭한 뉴스들을 AI로 자동 추천해준다. 개별 언론사홈이 '에어스'를 쓰게 되면 AI가 해당 매체의 기사 중에서 관심 뉴스를 이용자에게 빠르게 추천하게 된다. 네이버는 스마트 콘텐츠 스튜디오를 개발 완료해 최근 각 언론사 측에 공지했다. 언론사별 내부 작업을 거치고 기자별 네이버 ID 인증...
[2020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오늘 뭐 입지? AI가 골라줄게 2020-11-03 15:11:00
AI 도움받기를 클릭하면 상·하의부터 아우터, 가방까지 AI가 추천하는 코디가 등장한다. 인텔리시스는 이러한 개인의 패션 스타일을 ‘패션 페르소나’라고 부르며 사용자의 선호에 따른 서비스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이 교수는 “패션이란 인간 생활에 필요한 세 가지 요소 중 ‘의’에...
음악과 컬러가 만났다…지니뮤직,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뮤직컬러' 론칭 2020-10-15 16:40:57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니5.0앱 뮤직컬러서비스는 감각적으로 비주얼한 컬러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타사 음악앱 큐레이션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나만의 음악컬러는 어떤 음악을 감상하느냐에 따라 매일 매일 달라질 수 있다. 고객이 감상하는 음악에 따라 뮤직컬러는 변화된다. 그 음악들은...
지니뮤직, 음악과 色이 만났다…인공지능이 매일 음악 골라주는 뮤직컬러 2020-10-15 15:08:51
뒤 컬러매칭 인공지능(AI) 큐레이션 기술을 적용했다. 나만의 음악컬러는 어떤 음악을 감상하느냐에 따라 매일 달라질 수 있다. 고객이 감상하는 음악에 따라 뮤직컬러는 변화한다. 그 음악들은 나만의 뮤직 캘린더에 기록되고,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인스타그램에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색깔과 다른 이들의...
지니뮤직 "할인마케팅 없이 가입·점유율 늘어…비결은 음원 서비스 고도화" 2020-10-15 15:07:10
코리안클릭 조사에 따르면 음원시장의 극심한 경쟁 상황에서 지니뮤직의 점유율이 1년 전 24.0%에서 25.5%로 상승했는데요. “이 점유율 수치는 방문자 기준입니다. 방문자는 볼거리가 많아야 찾아옵니다.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서비스는 기본이고, 스트리밍업계 최초로 초고음질 서비스도 내놨습니다. 클래식 마니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