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키덜트족 겨냥한 ‘로보트 태권V’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2018-05-28 13:55:46
한국의 대표 히어로 ‘태권v’가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와 만난다.lf(대표: 오규식)에서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blue lounge maestro)’는 한국을 대표하는 히어로 ‘로보트 태권v’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아이들은 '뷰티살롱'가고 어른은 '장난감' 열광 2018-05-04 18:04:16
팔려 적잖이 놀랐다”고 말했다.◆키덜트족 “어린이날 아닌 어른이날”일부 성인에게는 가정의 달이 조립완구나 피규어 수집에 집중하는 시기다. 키덜트족이 최근 찾는 제품은 덴마크의 레고, 홍콩의 핫토이, 일본의 반다이 등이다. 직장인 황모씨(29)는 “연휴를 즐기기 위해 ‘캐리비안의 해적...
피규어 사는데 수천만원… 키덜트 시장 1조 '훌쩍' 2018-04-03 17:09:31
놀기 위해 장난감을 사는 아이들과 달리 키덜트족은 수집을 목적으로 장난감을 구매하기 때문이다. 완구용 진열장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마이뮤지엄의 최민기 대표는 “50만~130만원대 양문형 냉장고 크기 장식장 주문이 월 100개 이상 들어온다”고 말했다.맹아기인 국내 완구업계키덜트에게 일본 대만 여행 때...
"작고 귀여운 게 '매력'"…캐릭터 편집숍에 끌리는 이유 2018-03-05 10:30:00
'귀여워서' 선뜻 지갑을 여는 고객들이 적지 않다.'키덜트족'에 힘입어 캐릭터 시장은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산업 시장 규모는 2016년 11조57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05년 2조700억원에서 11년 만에 5배 성장했다.캐릭터산업 수출액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05...
디즈니·픽사 새 영화 '코코' 신세계몰 디즈니관에서 즐기자 2018-01-09 11:05:23
친숙한 캐릭터 상품이 쏟아져 나왔다.최근 ‘키덜트족’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캐릭터 상품은 아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공식이 깨진 지도 오래다.유통업계는 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들을 의미하는 ‘키덜트족’을 겨냥해 다양한 캐릭터 제품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특정계층이나 연령대에 관계...
"연말 모임 많은 아내에겐 '밍크 머플러'" 2017-12-12 18:15:37
좋은 데다 털 날림도 거의 없다는 설명이다.20~30대 남성 ‘키덜트족’에게는 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가 선물 목록 1순위다. 2013년 11월 나온 이후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7000만 대 이상 판매돼 검증된 제품이다. 소니는 작년 11월 그래픽이 향상된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를...
'최애캐' 찾아라… 호빵에도 캐릭터 바람 2017-11-28 17:42:15
귀여운 캐릭터를 선호하는 ‘키덜트족’과 만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다.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는 하이큐 호빵처럼 캐릭터를 봉지에 입히거나 아예 캐릭터 모양대로 만든 호빵을 겨울철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gs25는 캐릭터 ‘미니언즈’ 모양으로 생긴 ‘미니언즈 호빵’을...
키덜트 공략하는 신세계몰…"미키마우스 생일파티 오세요" 2017-11-14 10:06:58
포함해 총 100여 종의 미키마우스 인기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디즈니 슈퍼샵’을 열고 키덜트족의 마음을 두드린다는 계획입니다. 대표상품으로는 디즈니 소형 테이블 118,000원, 휴대용 거울 59,000원 캐리어 79,000원, 텀블러 12,900원, 커피잔 22,950원, 아동용 신발 59,000원, 목걸이 109,000원, 귀걸이 39,000원 등...
부산 백화점 매장,장난감과 만화 제품 인기 2017-10-19 11:49:46
이상으로 성장하면서 유통업체의 마케팅도 분주해졌다. 키덜트족을 겨냥해 피규어를 비롯해, 완구, 캐릭터상품 등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지난 8월, 9층에 마블 컬렉션 키덜트 스토어 샵인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가 영업면적이 529㎡나 되는 대규모 매장...
교보문고, 욜로족·키덜트족 위한 '하비랩' 운영 2017-08-14 18:04:18
교보문고는 고객 취향에 따라 책과 장난감을 추천하는 ‘하비랩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14일 발표했다.매장에 설치된 하비랩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독자는 34개 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볼 수 있다. 이후 각 성격유형에 맞는 취미 용품이 담긴 상품과 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