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의 '교육 보국'…K-에듀 기틀 세우다 [강경주의 IT카페] 2023-12-27 15:26:20
추구하는 여행객을 타겟으로 고품격 상품 라인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물류업 진출에도 속도를 낼 것입니다. 물류 계열사인 교원스타트원은 기존 물류거점인 서울 성수와 경기 안성, 파주 등에 이어 경기 여주에 추가 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주 신규 물류센터 사업부지는 약 2만9941㎡(9057평) 규모이며...
5초 만에 생성되는 AI 모델 '플립션', 가상얼굴 합성 서비스 론칭 2023-12-26 11:31:10
생성하는 과정은 쉽고 간편하다. 브랜드가 타겟층, 상품정보, 원하는 모델 정보 등을 입력하면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가상 얼굴들을 추천한다. 추천 받은 얼굴 가운데 원하는 모델이 없을 경우, 브랜드의 시즌 컨셉을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 후 해당 키워드에 부합하는 실존 인물 래퍼런스를 업로드하면 해당 키워...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개발한 ‘티치갭’ 2023-11-22 23:57:08
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충성도가 높다는 점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덧붙여 “타겟이 원하는 강의를 기획하고 제작해 수익화까지 2주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온라인 사업이지만 오프라인을 통한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이...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AI 이미지 인식 리폼 디자인 추천하는 스타트업 ‘세컨드 클로젯’ 2023-11-21 23:49:57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세컨드 클로젯은 초기 타겟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20대 여성 타겟(댄서, 패션 고관여층)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해당 고객층은 리폼을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주체”라고 말했다. 덧붙여 “패션&댄서...
[人터뷰]"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접근법 달라" 2023-11-17 08:00:05
소비자를 타겟으로 했다. 남성 소비자들을 배제시킨 것은 아니지만 자동차 시장 특성상 남성 소비자 비율이 높은 것을 감안해 여성 소비자에게 조금 더 어필을 하고자 했다. 반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이전 제품 광고에서도 드러나듯 음악과 댄스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서 성별에 관계없이 mz세대를 타겟으로 했다. 실제 구매...
대학생과 청년들의 커리어 연계 게더링 플랫폼 ‘게더어스’을 개발한 ‘팀합소’ 2023-11-05 16:05:43
세부 타겟층에 맞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매년 6~7개 다양한 분야의 팀 프로젝트를 교내외에서 참여했습니다. 지인을 설득해서 팀을 꾸린 적도 있고, 아는 사람을 통해 팀을 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무작정 인터넷에서 사람을 구한다고 모집 구인 글을...
남들은 몸 사릴 때 300억 투자…한세실업 '신의 한 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30 15:29:49
생산되는 샘플만 1만장이었다”며 “3D 샘플을 통해 타겟, 갭 등 주요 고객사의 샘플 생산량을 70%이상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세실업이 2013년 인수한 원단제조회사 C&T법인은 원단 염색 과정에서 전기와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기계를 점진적으로 도입중이다. 내년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는 C&T법인 3공장에...
대우건설 "한남써밋, 한강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될 것" 2023-10-27 15:55:29
층~지상 최고 12층, 32개동, 600가구로 신축한 초고급 주거단지다. 상위 1%의 수요를 타겟팅 한 만큼 최고급 내외장 마감재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고가의 예술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세대당 주차대수 3대를 적용하는 등 최고급 설계를 선보였을 뿐 아니라 보안과 사생활이 보장되는 구조여서 정·재계 주요인사와 유명...
[2023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CEO] 모빌리티 SaaS 서비스 플롯(FLROT) 운영하는 스타트업 ‘플릿튠’ 2023-10-19 20:38:05
업체를 타겟팅하는 세일즈를 진행했다”며 “언론 보도 이후에는 유입된 요청을 기반으로 세일즈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흥미로운 점은 B2B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택배 기사, 방문 서비스 기사와 같이 개인들이 직접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B2B뿐만이 아닌, B2C까지...
"전소미도 즐겨 입더니"…빅뱅 태양과 함께 깜짝 등장한 곳 2023-10-14 18:06:21
열었다. 성수동이 룰루레몬이 주요 고객 타겟층으로 삼고 있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핫플’로 떠오르면서다. 이 브랜드는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레깅스계의 샤넬’로 통한다. 레깅스 한 벌에 10만원이 넘을 정도로 고가 브랜드다. 룰루레몬이 한국시장에서 팝업을 개장한 이유는 국내 애슬레저 시장이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