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점이 대란 원인"…택시노조, `카카오T 먹통` 보상 촉구 2022-10-18 14:04:07
승차난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토교통부의 심야택시승차난 완화대책에 이런 문제가 분명히 수정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정부에 파트타임 알바택시 추진계획 철회, 택시노동자의 생활 임금 보장, 실효성 없는 택시총량제와 감차정책 폐기, 택시준공영제 실시 등도 요구했다....
`카카오 대란` 당일 카톡 사용시간 반 토막…라인 2배 `껑충` 2022-10-18 10:38:51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 대란이 발생했던 지난 15일 카카오톡(카톡) 총 사용시간이 전날의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네이버 메신저 앱 라인과 네이버 지도, 티맵모빌리티의 택시 호출 앱 우티와 내비게이션 어플 티맵 등은 이번 먹통 사태의 반사 이익을 누렸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연합시론] 총체적 인재로 드러난 카카오 먹통 사태, 대책 서둘러야 2022-10-17 17:10:20
택시 기사들은 승객 콜을 받지 못해 이틀 연속 허탕을 쳤다. 카카오는 신속한 복구작업과 함께 피해를 본 국민에 대한 적절한 배상도 강구해야 한다. 이번 초대형 인재의 책임 소재에서 정부 부처도 자유롭지 못하다. 카카오는 민간 업체라고 하지만 국민의 소통을 떠맡은 국가의 중추 신경망에 해당한다. 정부는 당연히...
"택시대란 해소하려면 탄력요금제 해야…면허 활용 극대화 필요" 2022-10-14 15:58:41
"택시대란 해소하려면 탄력요금제 해야…면허 활용 극대화 필요" 카카오모빌 보고서…'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에 공개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이른바 '택시대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탄력요금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플랫폼 업계에서 나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타다 "주간 목표매출 달성 택시운전사에 보상금 주는 앱 출시" 2022-10-06 10:57:18
이 서비스를 통해 택시 운전자의 자발적 운행을 유도하고 연말 '택시 대란'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타다는 또 이 앱의 효과를 모니터링하면서 연말까지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연말로 갈수록 개인택시 공급이 줄어드는 문제가 매년 반복돼 왔는데, 타다가 IT 기술을 통해...
현대차그룹, 산업안전 공익법인 '산업안전상생재단' 설립 2022-10-06 09:37:23
확대하고 있다. 협력업체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 확보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하이빔]택시대란, 백약이 무효할 수도 ▶ 현대차, 캐스퍼에 디 에센셜 트림 추가 ▶ 쌍용차, 전사 조직개편으로 재기 나선다 ▶...
한국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 정상 등극 2022-10-06 09:32:57
최고의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다"며 "철저한 소비자 대응으로 더 높은 만족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파인디지털, '파인뷰 lx7700 파워' 출시 ▶ 수소기업 제로시스, sk에코플랜트 지원 대상 선정 ▶ [하이빔]택시대란, 백약이 무효할 수도
[하이빔]택시대란, 백약이 무효할 수도 2022-10-06 07:51:38
중에서도 택시 운전은 누구나 매우 쉽게 할 수 있는 직업이다. 운전 가능한 사람, 다시 말해 운전면허 보유자가 3,000만명을 넘으니 남녀노소 불구하고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 하지만 바로 이 부분에서 택시대란의 근본 문제가 시작된다. 누구나 진입할 수 있는데 섣불리 들어가지 않아서다. 이유는 '운전' 자체를...
택시기사들 "월급제 싫다"…사납금 부활하나 2022-10-05 17:59:18
택시회사 10곳 중 9곳이 현행 전액관리제(고정월급제)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가 심야 택시대란의 해법 중 하나로 추진하는 사납금제 재도입 논의에 탄력이 붙을지 주목된다. 서울시는 지난달 법인택시업계를 대상으로 한 ‘전액관리제 시행 실태조사’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법인택시 기사 7414명...
심야택시 기본료 1만1000원…승객은 불만, 업계는 시큰둥 2022-10-04 18:21:13
정부 대책이 택시대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심야 택시대란 해소를 위한 출발점으로 볼 수 있다”며 “호출료 인상 등으로 택시기사 수입이 올라가면 기사들이 다시 운전대를 잡으면서 택시대란이 점차 해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이번 대책으로 연말까지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