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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UAM 생태계 만들 때까지…7개 컨소시엄, 경쟁하면서도 협력" 2024-03-03 11:00:08
"카카오T 앱에 이미 항공, 철도, 택시 등 모든 교통수단이 있는데, UAM 탭을 추가해 목적지까지 끊김이 없이 갈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정보통신과 롯데렌탈, 롯데건설 등이 국내 기체개발사 켄코아와 팀을 이룬 '롯데 팀'은 전국의 롯데호텔과 리조트 등 관광·유통 인프라를...
"내비만 써도 15% 할인"…'모르면 손해' 車 보험료 아끼는 법 [짠테크핀테크] 2024-03-02 14:00:02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택시·버스·화물차 공제조합 가입, 가족 등의 자동차보험에서 추가 보험 가입경력 인정대상자(종피보험자)로 등록된 경우에는 운전 경력으로 봐준다. 운전 경력은 최대 3년까지 인정된다. 성인 자녀가 운전 가입 경력이 없다면 부모와 공동명의로 차량을 등록한 후 부모의 자동차보험에 추가 보험...
[토요칼럼] 벤자민 버튼의 시간, 양자의 시간 2024-02-16 17:57:46
A가 집에서 약간 더 빨리 나왔다면, A를 친 택시기사 B가 속도를 조금 늦췄다면, 이 택시에 앞서 탑승했던 승객 C가 몇 초만 늦게 내렸다면, C가 지인 D와 만나 몇 초 더 시간을 보냈다면 등이다. 그러면서 이 사건 가운데 단 하나라도 달라졌다면 A가 사고를 당해 불구가 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고 그는 읊조린다. 이런...
배터리 탈부착형 전기차 실증한다…규제샌드박스 특례 8건 의결 2024-02-16 12:15:58
특례를 적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국택시조합연합회 등 3곳이 신청한 택시 임시운전자격 부여 실증도 진행된다. 현행법상 여객운송사업의 운전업무에 종사하려는 자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택시운전 자격시험에 통과해야 하는데, 자격 취득까지 통상 1∼2개월 소요된다. 그간 법인택시 및 플랫폼 운송사업자들은 ...
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8:38:24
전달했고 이들은 사업 중단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국 법인택시 기사는 7만1187명으로 2019년(10만2840명) 대비 30.7% 줄었다. 주말과 심야시간 서울 강남과 홍대 등을 중심으로 승차난이 상당한 배경이다. 업계에선 모빌리티를 혁신해야 승차난이 해소될 것이란 분석...
[단독] 국토부 반대에…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7:55:18
전달했고 이들은 사업 중단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국 법인택시 기사는 7만1187명으로 2019년(10만2840명) 대비 30.7% 줄었다. 주말과 심야시간 서울 강남과 홍대 등을 중심으로 승차난이 상당한 배경이다. 업계에선 모빌리티를 혁신해야 승차난이 해소될 것이란 분석...
또 좌절된 '혁신 택시'…우티블랙, 결국 운행 중단 2024-01-30 18:19:50
중단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과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4단체는 지난 17일부터 조를 편성해 국토부와 우티 등에 하루 수백 통의 민원 전화를 넣으며 우티의 블랙 서비스 중단을 압박했다. 우티 플랫폼으로 레인포컴퍼니 차량을 호출할 수 있게 되면 승객이 나뉘어 수입이 감소할...
우티 프리미엄 서비스 블랙, 택시 반발에 시범 운영 중단 2024-01-30 09:55:01
달 2일 택시 4단체(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 만나 이런 내용을 설명할 계획이다. 우티는 글로벌 승차 공유 기업 우버가 지분 51%, 내비게이션 티맵 운영사인 티맵모빌리티가 지분 49%를 보유하고 있다. 우버는 2013년 8월 한국...
“서대문구 거주하는 교통약자에게 이동 사각지대는 없다” 2024-01-23 14:39:40
짚고 버스나 택시로 학교 수업을 들으러 가야 했던 20대 대학생, 그리고 휠체어를 이용해 어머니의 병원 진료를 위해 서대문희망차의 도움을 받은 많은 분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서대문희망차 홈페이지에 이용후기를 올리기도 한다. 서대문희망차의 운행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에서는 매년 수억원의 운영비를 지원하고...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 적자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확대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레인포컴퍼니 같은 타입1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