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TV사업자 방송채널 소유제한 폐지 등 방송사업법 개정 추진 2022-03-31 10:18:44
방송법이 사업자들의 자율적 혁신과 서비스 경쟁을 어렵게 하고, 규모의 경제 실현을 막는 지나친 제한이 있었다"며 "미디어환경 변화에 맞는 중장기적인 통합 법제 정비 이전이라도 이번 법 개정으로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고 방송사업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입법예고와 법제처 심사...
지상파 중간광고 내달 허용…1·2부 사이 '편법' 사라진다 2021-06-23 11:21:08
기준을 통합 적용하도록 했다. 이는 올해 4월 방송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7월부터 방송사 구분 없이 중간광고가 공식 허용되는 데 따른 조치다. 이에 따라 분리편성광고를 하더라도 시간과 횟수가 제한받게 돼 시청권 보호가 강화됐다. 현재 중간광고는 시간으로는 1회당 1분 이내, 횟수로는 45분 이상 프로그램은 1회,...
박대출 "TBS 시사 보도 불법…'뉴스공장' 문닫아"vs"명백한 왜곡" 2021-04-06 16:48:02
방송법 69조의 '전문편성 사업자'에 해당돼 보도 프로그램 편성이 불법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방송법 2조 및 69조에 명시된 '전문편성방송사업자'의 개념은 2000년 3월 통합방송법 제정 당시 케이블 PP를 염두에 두고 만든 것으로 지상파 라디오 사업자인 TBS와 무관하다"며 박대출 의원에게 "심각한...
지상파에 `중간광고` 선물한 정부…"수신료 내고 광고까지 봐?"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4-02 09:26:36
중간광고를 전면 허용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내용을 좀 살펴보면 오는 6월부터 45~60분 분량 프로그램은 1회, 60~90분 프로그램은 2회씩 중간광고를 내보낼 수 있게 됩니다. 이 시간을 넘어서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길이가 30분 늘 때마다 1회씩 추가해, 프로그램당 최대 6회까지, 회당...
`41년 만에` 수신료 인상 나선 KBS…야권 반발 넘어설까 2021-01-31 12:25:06
담은 방송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은 `수신료의 징수업무를 위탁받은 자는 수신료 징수를 위한 납입 고지를 다른 징수금에 대한 납입 고지와 통합해 고지할 수 없도록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허 의원은 "수신료 위탁징수 시 다른 징수금과 분리하도록 해 국민의 공영방송 시청에 대한 선택권을 확보하고 KBS가...
KBS, 수신료 월2500→3840원 올리겠다…조정안 이사회 상정 2021-01-27 17:05:03
이는 전체 제원의 약 46%를 차지한다. 현재 수입으로는 방송법에 정해진 공적 책무를 수행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입장이다. KBS가 요청한 월 3840원으로 인상안이 받아들여지면 수입이 약 3594억원 늘어난다. 수신료 수입이 1조원을 넘어서는 것이다. 양승동 KBS사장은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19 시대, 국민의 생명과...
30분마다 TV 광고 본다…방통위, 지상파 중간광고 전면 허용 2021-01-13 15:54:19
방송법상 지상파는 중간광고가 불가능해 하나의 프로그램을 2부, 3부로 쪼개 분리 편성하고 유사 중간광고를 삽입하는 편법을 쓰고 있다. 방통위는 "온라인 중심의 미디어 환경 변화로 방송 광고 시장이 침체 중이고, 유료방송 광고매출이 지상파를 추월함에 따라 광고 규제에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설명했다. 방통위는...
지상파 중간광고 48년만에 허용한다…이르면 6월 시행(종합) 2021-01-13 15:30:27
허용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이 입법 예고됐지만 반대 여론 탓에 무산된 바 있다. 방통위는 "온라인 중심의 미디어 환경 변화로 방송 광고 시장이 침체 중이고, 유료방송 광고 매출이 지상파를 추월함에 따라 광고 규제에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정책 취지를 밝혔다. 방통위는 시청권 보호 및 프로그램의 과도한 중단...
드라마 시청 중 광고 뜬다…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2021-01-13 14:33:04
발표했다. 정책방안과 함께 마련된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에 따르면 방통위는 방송 시장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방송 사업자별 구분 없이 방송매체에 중간광고를 전면 허용한다. 45~60분 분량 프로그램은 1회, 60~90분 프로그램은 2회 등 30분마다 1회가 추가돼 최대 6회까지 중간광고가 가능하다. 1회당 시간은 1분...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한다…매체별 광고총량차도 없애기로 2021-01-13 14:00:00
방송법상 지상파는 중간광고를 할 수 없어 하나의 프로그램을 2부, 3부로 쪼개 분리 편성하고 유사 중간광고를 넣는 편법을 쓰고 있다. 방통위는 "온라인 중심의 미디어 환경 변화로 방송 광고 시장이 침체 중이고, 유료방송 광고매출이 지상파를 추월함에 따라 광고 규제에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정책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