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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OK캐쉬백·시럽월렛' SK플래닛과 데이터 동맹 2021-06-10 14:36:57
협업에 나선다. 24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과 함께 특별 혜택을 담은 전용 통장도 선보이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SK플래닛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상호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을...
국민은행 10개 넘는 소비자앱, 두개로 합친다 2021-05-25 17:30:31
할 방안을 고심한 결과물이다. 통합 앱에 라이브 커머스와 전자문서지갑, 부동산 정보, 음식·꽃배달 주문 등 각종 비금융 서비스를 가미하는 것도 최신 트렌드다. 자투리 위성 앱 대거 통폐합25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이르면 오는 10월 새 모바일뱅킹 앱인 ‘뉴 스타뱅킹’을 출시한다. 현재 개인고객 대상 대표...
말 한마디에 롤러코스터…"카드대란 재현 우려" 2021-04-28 17:31:25
사고 파는 곳이지 않습니까? 소위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고요,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이 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보호하고 있고요. 또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또는 방문판매법에 통신판매, 그리고 만약에 이것이 일방적으로 부당하게 어떤 불공정한 거래를 한다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하나은행-서린상사,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2021-04-22 15:54:54
하나은행-서린상사,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하나은행은 비철금속 및 케미칼 전문기업 서린상사와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린상사는 1984년 설립된 글로벌 무역상사로 실시간 비철금속 가격을...
[마켓인사이트]UTC인베 인수 베트남 결제社, 3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비결은 2021-03-02 11:31:52
다 되는' 통합적인 서비스(사진)로 인기를 끌었다. 베트남에서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더라도 결제가 그 자리에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물건을 배달받으면 그 자리에서 배달원에게 대금을 지급하는 거래 방식(COD cash on delivery)이 주로 쓰였다. EPAY는 베트남 사람들이 거래에서 주로 쓰는 39개 은행의...
UTC인베가 인수한 베트남 결제社, 3년 만에 점유율 1위 비결은 2021-03-01 15:19:35
업체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하나로 다 되는 통합적인 서비스로 인기를 끌었다. 베트남 사람이 거래에서 주로 쓰는 39개 은행의 ATM카드와 신용카드, 모모·잘로페이·에어페이·비니드 등의 전자지갑 등을 하나의 화면에서 모두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가 터지면서 물건을 받고 배달원에게 물...
비트코인 활황에 웃는 스퀘어, 페이팔과 경쟁서 이길까? [허란의 해외주식2.0] 2020-12-10 07:18:18
악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BM no.2 모바일지갑 스퀘어의 실질적인 성장동력은 캐시앱으로 불리는 모바일 결제플랫폼입니다. 캐시앱은 주식중개, 비트코인 거래를 넘어 송금, 결제 등 모바일 지갑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서 나온 수익을 제외한 캐시앱 매출은 3분기 4억4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73%...
e커머스 유료회원제 춘추전국시대…위메프·11번가 '후퇴' 2020-09-24 13:34:56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계의 유료 회원제 경쟁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았다. 네이버란 복병이 등장해 경쟁이 가열되는 와중에 위메프와 11번가가 운영 중이던 유료회원제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했다. 반면 GS리테일은 새로 온라인쇼핑몰을 열면서 유료 회원제를 도입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위메프와 11번가는...
[주코노미TV] 현금 없는 사회 최대 수혜주? 비자 vs 페이팔 2020-09-23 07:00:02
거죠. 팬데믹으로 전자상거래가 증가하면서 비자도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카카오페이, N페이, 페이코 등 결제플랫폼 경쟁이 치열한 것처럼 미국에서도 아마존페이와 페이팔간 결제플랫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서 비자는 일정 부분 시장 파이를 계속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각...
맛없으면 100% 환불…유통업계 '쉬운 반품' 경쟁 2020-09-14 17:18:14
티몬 등 경쟁 전자상거래업체뿐 아니라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도 신선제품 품질 보장제를 경쟁적으로 도입했다. 쓱닷컴은 지난해 신선식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100% 환불하는 ‘신선보장’ 제도를 도입했다. 티몬도 올 6월 신선식품에 한해 무료반품 정책을 시작했다. 품질 보장을 약속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