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상권이 부활할 조짐을 보이자, 대형 특화 점포를 유치해 ‘던던’이란 이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사명을 빼고 주력 품목을 확 줄인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앞세운 쇼핑몰 실험이 성공할지 주목된다. 29일 롯데자산개발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에 있는 던던 동대문점(옛 피트인)이 전날부터 공식 영업을...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세븐일레븐은 특화 매장…GS25·CU·이마트24는 구색 확대 '잘파세대'·외국인 공략 포석…"미래 성장 동력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븐일레븐이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의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옛 롯데피트인)에 문을 연 패션·...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롯데하이마트' 간판이 사라진 것도 눈에 띈다. 매장 내 어디서도 브랜드명과 로고를 찾을 수 없다. 더나노스퀘어는 1인 가구 비중이 높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와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동대문 상권 맞춤형 특화 매장이다. 던던 지하 1∼2층에 1천57㎡(약 320평) 규모로 자리한 매장은...
교촌치킨 어쩐지 맛있더라니…회장님만 아는 '비법' 있었다 [영상] 2024-09-29 12:00:01
위생에 특화된 ‘물 없는 공장’을 표방한다. 글로벌 수준의 스마트팩토리 시설을 갖춰 원료 투입부터 포장까지 최첨단 자동화 로봇이 사람을 대신한다는 게 교촌치킨 측의 설명이다.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소스들은 대부분 ‘비가열 공법’으로 만들어진다. 비가열 공법은 원물의 영양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맛을 살릴...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세븐일레븐은 뷰티 특화 매장…GS25·CU는 구색 확대 '잘파세대'·외국인 공략 포석…"미래 성장 동력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세븐일레븐이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에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롯데하이마트' 간판이 사라진 것도 눈에 띈다. 매장 내 어디서도 브랜드명과 로고를 찾을 수 없다. 더나노스퀘어는 1인 가구 비중이 높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와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동대문 상권 맞춤형 특화 매장이다. 던던 지하 2층에 320㎡(약 97평) 규모로 자리한 매장은 크게...
뭉·마녀공장이 편의점에…세븐일레븐, 패션뷰티 특화점포 첫선 2024-09-29 06:00:01
롯데피트인)에 패션과 뷰티상품을 내세운 특화 점포를 개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곳으로, 기존 점포 면적보다 3.5배 넓은 여유 있는 공간성이 장점이다. 약 80평 면적에 다양한 브랜드를 가진 '패션·뷰티존', 'K-푸드코드', 자체...
세븐일레븐, 자립준비청년 돕는 '청년그린 편의점' 선봬 2024-09-26 09:23:27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특화매장이다. 경기도 내 자립준비청년들이 편의점에서 근무하며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점포 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사용된다. 세븐일레븐은 1년 이상 우수 운영자에게 창업 및 취업 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당일 경기도사회적경제...
스타벅스 이대점, 1호점 상징성 강조한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 2024-09-23 09:42:27
1호점 상징성 강조한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 텀블러 각인 서비스 도입하고 이대점 전용 상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1호 매장인 이대점의 개점 25주년을 맞아 이대점을 전용 음료와 상품으로 특화한 매장으로 재단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대점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1호점으로 1999년...
커지는 테이블오더 시장…배민·야놀자도 참전 2024-09-19 17:29:52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테이블오더는 매장 내 테이블에서 태블릿,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주문·결제하는 시스템이다. 테이크아웃 주문 등에 특화된 키오스크와 달리 매장에 오래 머무르며 추가 주문을 하는 동네 식당, 주점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무엇보다 최저임금 인상, 고물가 여파로 무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