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서울역점 '제타플렉스'로 탈바꿈…"강북 상권 랜드마크" 2023-09-13 08:33:12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으로 새로 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12월 문을 연 제타플렉스 잠실에 이어 롯데마트가 약 1년 9개월 만에 추가로 선보이는 두 번째 제타플렉스 점포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강북 상권의 랜드마크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서울역점을 그로서리...
롯데마트 서울역점 '제타플렉스'로 재단장…랜드마크로 키운다 2023-09-13 06:00:02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로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우선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2층을 식료품 전문 매장으로 꾸몄다. 식료품 매장 규모를 기존보다 25%가량 늘리고 취급 품목도 30%가량 확대했다. 친환경 과일과 채소를 선보이는 '리얼스존'(RE:EARTH)을 별도로 마련하고 당일...
요즘 뜨는 '뷰 맛집'…구름 인파에 스타벅스도 놀랐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24 16:16:26
것이 더매장의 전략"이라며 "신규 매장인 더여수돌산DT점이 기록적인 방문객 수를 보이면서 내부적으로도 놀라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전국 매장 1800개 돌파 스타벅스의 매장형태는 모두 5가지로 분류된다. 스페셜티 커피(우수한 등급의 커피) 코너가 있는 R(리저브), DT(드라이브스루), 커뮤니티스토어(상생), 일반...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 왓챠…야놀자는 이용자 정보 보호 강화[Geeks' Briefing] 2023-08-14 15:15:39
첫 오프라인 매장인 핏타민 스토어는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 설치되며, 스마트폰에서 경험했던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찾아가는 여정을 실제 경험으로 구현했다. 아이클레이브, 디자인 자동 제작 솔루션 ‘로보MD AI디자인’ 서비스 출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아이클레이브가 이커머스 AI 솔루션인 ‘로보MD’에 생성형AI...
홈플러스, 부산 센텀시티서 메가푸드마켓 2.0 1호점 연다 2023-07-19 16:56:13
전문 매장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 빅데이터를 적용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모델이다. 2.0 포맷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선보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8개점의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매장 구성과 운영에 적용했다. 실제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담는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구매 동선을...
빅데이터로 똑똑해졌다…부산에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9호점 2023-07-19 14:23:15
19일 밝혔다.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인 메가푸드마켓은 홈플러스가 내세우는 미래형 대형마트 모델로, 기존 점포를 단계적으로 리모델링해 지난 2월부터 18개 점에서 운영 중이다. 19번째 메가푸드마켓인 센텀시티점은 기존 마켓을 이용하는 고객의 상품별 장보기 빈도, 구매 연관 상품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구매...
LGU+, 에이션패션·지이모션과 '패션 메타버스' 구축 2023-07-09 09:26:54
밝혔다. 3사는 LG유플러스가 만든 직장인 특화 가상 오피스 '메타슬랩'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를 패션을 매개로 연결한 매장인 '패션 메타버스' 체험단을 운영한다. '폴햄', '프로젝트엠' 등 에이션패션 브랜드 매장을 3차원으로 구현했으며, 실제 브랜드와 연계된 의상을 아바타로 착용할...
bhc치킨, 싱가포르 진출…"동남아 시장 확대" 2023-04-27 17:27:42
베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마리나 스퀘어 2층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싱가포르 MSQ 스토어'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싱가포르 매장은 총 108석 규모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어존 매장으로 구성했다. 현지 쇼핑몰의 트렌드한 감성에 bhc치킨의 시그니처 요소를 가미한 인테리어로 누구나 편하게...
농심 '글로벌 톱' 야심…美 1위 日라면 추격 2023-04-16 17:47:54
지난달에는 현지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의 600개 전 지점에 신라면 등 제품을 입점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 크로거·코스트코·월마트 전 점포에도 농심 제품이 팔리고 있다. 특히 월마트의 경우 지난해 ‘신라면 블랙’도 모든 지점에 입점했다. 글로벌 선두 기업 목표농심은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 출시...
CJ푸드빌, `더플레이스` 특화매장 전략 적중...매출 `쑥` 2023-01-09 10:17:38
와인도 50여 종에 이른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으로 특화 매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CJ푸드빌은 홍대, 여의도 등 주요 상권으로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기 매장인 `여의도 IFC점`은 기존 매장 대비 약 70% 이상 좌석 규모를 늘려 확장 리뉴얼했다. 리뉴얼 오픈 후 1년 전보다 246% 늘어난 매출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