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보증권, 서울대와 '채권스프레드 예측 AI' 개발 협력 2024-11-04 11:10:28
주관하는 이 프로젝트는 특정 산업 특화(도메인) 지식에 최신 데이터 분석기법을 접목해 융합적 데이터 과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교보증권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채권 크레딧 스프레드 예측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거시적 시장 환경과 개별 기업의 정량적 재무 정보를 기반으로 3개월 후의...
HDC현산, 전주 병무청 인근 구역 재개발 수주…4천105억원 규모 2024-11-04 09:24:08
전통 학군지다. 전주시청 등 관공서와도 가깝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사업지는 이미 서신아이파크와 태평아이파크가 공급돼 아이파크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전주한옥마을 조망 이점을 활용한 특화설계와 외관, 조경, 커뮤니티를 특화한 상품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ohyes@yna.co.kr (끝) <저작권자(c)...
HDC현대산업개발, 전주 병무청 인근 재개발사업 수주 2024-11-04 08:56:56
공사금액은 4105억원이다. 사업지는 전주시 도심권 내에 있다. 주변에 전주고, 전주제일고 등 전통학군이 자리잡고 있다. 전주시청 등 편의시설이 가까워 입지가 우수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전주한옥마을 조망의 이점을 활용한 특화설계와 외관, 조경, 커뮤니티를 특화한 상품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송렬...
패션1번지 된 성수동...플래그십 스토어 '총집결' 2024-11-04 07:33:44
첫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지난해 9월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개점 초 이큐엘 그로브의 일평균 방문객은 2천명을 넘었고 누적...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첫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이하의 의류 제품과...
금리 전환기, 새로운 비교우위를 찾아라 2024-11-04 06:00:44
수 있는 상품에 집중하는 것이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주장한다. A국가가 같은 양의 옷과 와인을 생산하는 데 각각 100명과 120명이 필요하고, B국가는 각 90명, 80명만 필요하다고 가정하자. 얼핏 생각하면 B가 둘 다 생산하는 것이 나을 것 같지만(절대우위), 기회 비용까지 감안하면 A는 옷에 집중하고 B는 와인에...
이달의 금융 신상품 2024-11-04 06:00:13
상품] KB국민은행, ‘스타벅스 전용 통장’ 내놓는다 스타벅스 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계좌 간편결제, 특화 금융 상품, 간편인증 서비스 등 다양한 협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신혼여행도 알아서 갈래요"…예비 부부들 '파격' 알고 보니 2024-11-01 20:30:01
데다 패키지 상품의 단점으로 꼽히는 '쇼핑, 팁, 옵션' 등이 없어 불필요한 경비를 아낄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여행업계는 특화 상품 출시로 바뀌는 트렌드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1일 통계청과 여행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누적 혼인 건수는 14만6403건이다. 지난해 동기 대비 12.2% 증가했다. 주로 30대...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인테리어나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가격을 제안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올해는 상권을 고려한 특화 MD를 도입 중이다. 향후 도심형 중·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특화 MD 체험형 매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고객 생애 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도 강화한다. 가전 수리, 가전 클리닝, 가전 이사·재설치, 가전 보험, 인테리어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차별화된 자체 브랜드(PB)를 개발하고 다양한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