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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금 회계 강제분리"…티메프 사태에 불붙은 '플랫폼 규제' 2024-08-05 17:48:39
머지포인트와 이번 티몬-위메프 사태를 거치면서 그동안 "업계의 자율 규제에 맡겨야 한다"는 입장을 가졌던 공정위까지 방향을 선회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만큼 전망은 밝지 않습니다. <앵커> 소비자 보호라는 역할은 충실히 이행하면서, 자칫 플랫폼 산업 자체가 침체되지 않도록 당국과 정치권의 조심스러운 접근이...
'초저가 괴물'과의 무리한 할인 경쟁…속수무책 당했다 2024-08-05 17:36:12
것이란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여기에 더해 테무는 충동구매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충동구매를 극대화하기 위해 ‘게임’을 쇼핑에 접목했다. 예컨대 10분 동안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식이다. 이처럼 C커머스가 초저가 상품을 내놓고 이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자 기존...
7월 동남아·일본 여행객 급증…하나·모두투어 전년비 30~40%대 증가 2024-08-05 16:09:22
5%포인트 증가한 40%를 차지했다. 회사 측은 "휴가 시즌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각각의 휴양지별 항공노선 증편이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고 했다. 미주, 남태평양 지역 송출객 수는 전월 대비 각각 33%, 24%씩 증가했다. 휴가 시즌 계절적 성수기 효과는 물론 전세기 물량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가 가능했던 점이 수요...
네이버페이, '여행사 보상 지연' 티메프 결제액도 선환불 개시 2024-08-04 13:11:37
포인트 등을 활용한 자체 보상 등 고객 지원방안을 공지했지만 네이버페이는 사실상 소비자들이 해당 조치를 받을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하고 선 조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티메프' 입점 여행사들은 정산 지연 사태가 확산되자 결제대금에 상응하는 보상 조치가 이뤄질 것이라는 고객 지원안을 발표했지만 일부...
"피해 더 감수하라고요?"…억대 보상안에도 신뢰도 추락하는 여행사 2024-08-02 15:00:01
선심 쓰듯 보상한다", "결국 환불은 티몬 위메프서 받으란 소리 아니냐"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에 야놀자는 오해라고 선을 그었다. 우선 티메프 환불과는 별개로 야놀자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것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일괄 사용 불가 처리(강제 취소)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과 위메프로부터 환불받았더라도 야놀자...
"아낀 대출이자만 1800억"…네이버, 티메프 공백 '반사수혜' 입나 2024-08-02 14:12:56
가장 큰 수혜는 네이버가 볼 것"이라며 "(큐텐 산하 티몬·위메프·인터파크의) 연 7조원 수준의 총거래액(GMV)은 경쟁 오픈마켓들로 유입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네이버로 2조5000억원 이상의 GMV 유입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큐텐 그룹이 갖고 있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 내 점유율은 3% 수준으로...
권도형, 한국 오나…美 경기침체 우려, 뉴욕증시 큰 폭 하락 [모닝브리핑] 2024-08-02 06:51:23
포인트(-1.37%) 내린 5,446.68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405.25포인트(-2.30%) 내린 17,194.15에 각각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전날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발언으로 9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커지고 빅테크의 호실적이 더해져 달아올랐던 주식 시장은 하루 만에 찬물을 끼얹은 듯...
소비자원, 오늘부터 '티메프 미환불 고객' 분쟁조정 신청 접수 2024-08-01 10:25:45
30일까지 모두 7726건의 큐텐 계열사 관련 상담이 접수됐다. 이 중 티몬이 6476건(83.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위메프 1223건, 인터파크커머스 20건, AK몰 2건, 큐텐(위시플러스) 5건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은 2021년 ‘머지포인트 사태’ 때도 피해자 7200명을 모집해 집단 분쟁조정을 진행했다. 머지플러스는 ‘무제...
"해피머니, 상품권으로만 3000억 조달"…티메프와 공모 의혹도 [현장+] 2024-08-01 10:18:44
이유에서다.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지연 사태가 해피머니상품권 환불 정지 사태로 이어지며 ‘제2의 머지포인트’ 사태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일 상품권 업계에 따르면 해피머니아이엔씨는 700만원 이상의 해피머니 상품권(포인트)을 보유한 ‘고액 보유자’들에게 “당장 환불이 어렵다”고 통보했다....
소비자원, 오늘부터 티메프 미환불 고객 분쟁조정 신청 접수 2024-08-01 05:57:00
예상된다. 소비자원에는 여행사들이 티몬·위메프에서 상품 판매를 중단한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모두 7천726건의 큐텐 계열사 관련 상담이 접수됐다. 이 중 티몬이 6천476건(83.8%)으로 가장 많고, 위메프 1천223건, 인터파크커머스 20건, AK몰 2건, 큐텐(위시플러스) 5건 등이다. 소비자원은 2021년 '머지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