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이들 백화점은 팝업 매장을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부터 K-패션 수출 지원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 이름은 기존 'K패션82'에서 올해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로 바꿨다. 이 플랫폼은 온라인 도매 채널로 국내 신생·중소 패션...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으로 기관명 변경 2024-11-01 16:30:55
활성화' 등 기관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기관명을 변경하기로 했다. 이태식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대표는 “기관명 변경을 계기로 신뢰받는 기관으로 위상을 재정립하길 바란다”며 “향후 중소벤처기업의 종합판로지원기관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신상진 성남시장, 오는 3일 '지역 의료기업 판로 지원' 해외 순방길 올라 2024-11-01 16:07:07
판로 개척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메디카는 매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성남시에서는 올해 12개 기업을 파견하여 성남관을 운영한다. 신 시장은 “스마트시티 엑스포와 메디카와 같은 권위있는 해외 전시회와 무역 박람회에 경쟁력 있는 성남시 중소기업들이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도와 경과원, ‘제2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 개막 2024-11-01 10:23:42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 전문전시회다. 올해 지페어는 ‘재밌게 산다’는 슬로건 아래 생활용품, 건강·헬스, 뷰티, 식품 등 소비재에서부터 AI(인공지능)·IT(정보통신) 등 미래산업 분야까지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며 폭넓게 확대됐다. 전시회는 △뷰티 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
에스알씨, 오스트리아 월드옥타 한국상품박람회 참가...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2024-11-01 09:36:32
특산물 가공식품의 수출 경로 다각화, 글로벌 판로 개척 등을 목표로 다수의 미팅을 성사시키며 미주 및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타진했다. 특히 SRC는 한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조리용 제품들과 한국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등을 소개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식 행사에...
"하필 이런 시기에"…탑런토탈·에이럭스 상장 첫 날 약세 2024-11-01 09:35:19
에이럭스의 주가는 26.25% 하락한 1만 1,800원을 기록 중이다. 에이럭스의 최종 공모가 역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당시 희망공모범위를 초과한 1만 6천원으로 확정했다. 에이럭스 측은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은 기술력 조기 확보 및 신사업 확대를 위한 M&A, 해외 판로 개척, 생산시설 확충 등을 위해 사용할...
박성민 의원,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비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 필요 2024-11-01 08:22:39
위한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이 절실한 상황이다 . 박성민 의원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소진공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역량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자외선 LED 살균 및 유해가스 저감 시스템 개발하는 ‘한국수자원엔지니어링’ 2024-10-31 22:57:55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산업 분야(하수 및 정수 처리장, HVAC 시스템, 공기정화 시스템 등)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업별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공급하고,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이를...
'걸음마' 단계지만 '장밋빛' 전망...깁밥부터 라면까지 전 세계가 '난리' 2024-10-31 20:18:37
많은 식품기업들이 해외에서의 판로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현지 식품업체를 직접 인수하는 사례도 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신호다. 아직 글로벌 톱 식품기업들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전 세계 식품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재외동포가 韓경제성장의 기반…곧 日수출액 추월할 것" 2024-10-31 18:22:07
월드옥타는 이번 대회부터 K중소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한국상품박람회를 신설했다.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377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현지 바이어 등과 4807건의 수출 상담을 했다. 월드옥타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쉽게 진출하기 어려운 루마니아 세르비아 등 동유럽 국가의 바이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