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정위, '판촉비 전가·부당 비용수취' SSG닷컴·컬리 제재 2024-05-20 12:00:05
공정위, '판촉비 전가·부당 비용수취' SSG닷컴·컬리 제재 SSG닷컴은 과징금 5천900만원…"지적 사항 모두 시정"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납품업체에 판촉 비용을 전가하고, 서버비 등 비용을 부당하게 수취한 SSG닷컴과 컬리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SSG닷컴·컬리의...
'납품업체에 세일비용 부담 강요'…쓱닷컴·컬리에 공정위 제재 2024-05-20 12:00:01
할인쿠폰 비용을 절반 부담시켰고, 컬리는 2020년 3개 납품업체에게 가격 할인 비용을 절반 부담시켰다. 공정위는 이에 대해 대규모유통업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뿐만 아니라 SSG닷컴은 지난 2019년 5월부터 2023년 3월까지 14개 납품업체로부터 상품정보유지비(서버비) 명목으로 6526만원을 부당하게 수취한 혐의를,...
하이투자증권, 빙그레 목표가↑…"국내외 호실적 흐름 지속" 2024-05-17 08:47:16
매출액이 견조했으며, 판촉 비용 효율화가 더해지면서 비수기 이익개선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수출은 사업 포트폴리오의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중장기 성장 기반으로서 유의미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최근 수익구조 개선세를 고려할 때 실적 추정치의 상향 조정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진단했다....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등의 톱모델을 기용하면서 수백억원의 비용을 감내한 것도 이 같은 분위기와 무관치 않다. 문제는 명품 플랫폼들이 출혈경쟁의 성과를 내기도 전에 경기 침체가 오면서 고가품 소비 자체가 타격을 받은 것. 코로나19 종식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명품 소비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다양해졌다. 매장 직접 구매, 면세점...
대만, 양안 긴장에도 관광 마케팅…'중국판 인스타'에 계정 개설 2024-05-07 14:32:42
내용은 대만 각지의 관광자원 안내, 마케팅 활동 및 판촉 프로모션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제1야당인 국민당의 쉬차오신 입법위원(국회의원)은 전날 한쪽에서는 '항중보대'(抗中保台: 중국에 항거하고 대만을 지킨다)를 외치며 다른 한쪽에서는 중국의 돈을 벌기 위해 홍보하고 있다며 당국의 '이...
'알리 무조건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종합) 2024-05-06 11:46:54
무기한 프로모션 등 다양한 판촉 광고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에 가면 국내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십상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6일 한국소비자원이 지정한 생필품 30개 품목을 대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와 국내 이커머스 간 할인이 적용된 최종 표시...
'알리,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다 2024-05-06 07:05:00
무기한 프로모션 등 다양한 판촉 광고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알리익스프레스에 가면 국내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십상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6일 한국소비자원이 지정한 생필품 30개 품목을 대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와 국내 이커머스 간 할인이 적용된 최종 표시...
[오늘시장 특징주] 에이피알(278470) 2024-05-03 10:13:14
판촉 활동이 아직 본격화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시장에서 골고루 성장을 이룬 것은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에이피알의 미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새로운 차세대 제품인 부스터 프로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물가 상승과 비용 부담으로...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대비 37.8% 올랐지만 비용이 반영된 영업익은 28.5%(168억원)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254억원으로 16.5% 줄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대면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늘리면서 판관비가 증가한 영향에 실적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롯데칠성은 지난해 말 출시한 신제품 ‘크러시’를 앞세워 맥주 시장을...
'가정의 달' 맞아 강화된 5월 국산차 판매조건 2024-05-02 17:25:50
르노, qm6 옵션 비용 지원 국내 완성차 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판매 조건을 공개했다. 현대차와 기아가 할인 대상 차종을 확대한 가운데 새 출발을 알린 르노코리아는 주력 제품군인 qm6의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이 외 브랜드에서도 저금리 할부와 현금성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다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