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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메이드 M&A 걸림돌 된 '비밀계약'…센트로이드·F&F, 자본시장법 위반 논란 2025-02-09 18:50:54
출자자(LP)인 패션기업 F&F 사이에 ‘동의권’이라는 기형적인 사적 계약이 맺어져 시장 질서를 혼탁하게 하고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F&F와 센트로이드가 매각 사전 동의권 내용이 담긴 합의서를 쓴 건 2021년 7월 19일이다. 테일러메이드 인수 우선협상권을 따낸 신생...
"150만원짜리 몽클레르, 떨이로 샀어요"…인기 폭발 2025-02-09 18:33:00
큰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재고 패션 상품을 아울렛보다 더 많이 할인해서 판매하는 오프프라이스 스토어와 팩토리아울렛 등의 매출이 급격히 늘고 있다.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신제품을 정상가에 구매하기보다는 철 지난 상품을 저렴하게 사는 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9일...
'호카' 잘나가는데…데커스아웃도어는 급락 2025-02-09 17:44:50
상승한 것이다. 일등 공신은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어그와 호카다. Y2K(2000년대 초반 패션) 복고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어그부츠가 재유행했고, 세계적인 러닝 열풍으로 호카의 매출도 뛰었다.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이 두 브랜드의 ‘쌍끌이’에 힘입어 데커스아웃도어 매출은...
"관세 전쟁, 패션 OEM 기업엔 기회" 2025-02-09 17:34:44
위협이 현실화하고 있지만 글로벌 패션 기업에 의류를 납품하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들엔 기회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중국산 저가 브랜드의 미국 내 점유율을 낮추는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글로벌 OEM 기업인 한세실업 주가는 지난 5거래일간 5.59% 상승했다. 영원무역도...
자본시장 농락하는 ‘탐욕의 비밀계약’...센트로이드·F&F 테일러메이드 분쟁 논란 2025-02-09 16:01:54
등 라이센스 패션 브랜드로 큰 성공을 거둔 김 회장도 F&F의 다음 먹거리를 찾던 중이었다. 문제는 투자 구조에서 양측의 의견 차이가 컸다는 점이다. F&F는 PEF에 가장 많은 돈을 대는만큼 미리 정한 가격에 향후 지분을 인수할 수 있는 콜옵션(주식매도청구권)을 받거나, 전략적투자자(SI)로 투자에 참여해 센트로이드와...
[광운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CEO] 온라인 의류 작업지시서 및 AI 의류 도면 자동 완성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티치’ 2025-02-09 13:33:27
의류 브랜드, 도소매 의류 쇼핑몰 운영 등 10년간의 패션 경험을 통해 스티치라는 아이템을 기획했습니다. 스티치는 의류 디자이너들의 의류 제작 과정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의류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기 쉬운 온라인 작업지시서와 자동 의류 패턴 완성 솔루션을 웹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회사의 비전과...
[광운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CEO] 천연 염색제를 개발 및 제조 하는 기업 ‘네이코’ 2025-02-09 12:51:23
참가를 통해 초기 B2C 및 B2B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으며, 홈페이지를 오픈해 국내외 온라인 판매 채널을 구축했다. 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천연염색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열정에서 출발했습니다. 전통 염료 기술이 가진 잠재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로...
"반갑다, 추위야"…한파에 갑자기 불티나게 팔렸다 2025-02-09 12:20:36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도 지난달 헤비아우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50% 증가했다.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지난달부터 지난 5일까지 코트류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78% 신장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르베이지에서 지난달부터 지난 4일까지 패딩 매출은...
의류업계, 늑장 한파·폭설 반갑다…백화점서 패딩판매 '날개' 2025-02-09 07:03:00
달보다 5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도 지난달 헤비아우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50% 증가했다.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지난달부터 지난 5일까지 코트류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78% 신장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르베이지에서 지난달부터 지난 4일까지 패...
W컨셉도 화장품에 힘준다…"패션-뷰티 시너지 강화" 2025-02-09 06:00:05
W컨셉도 화장품에 힘준다…"패션-뷰티 시너지 강화" 오는 10∼23일 첫 '뷰티 페스타'…최대 90% 할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오는 10∼23일 2주간 첫 '뷰티 페스타'를 하고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플랫폼 핵심 경쟁력인 디자이너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