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스페이스 '눕시' 엄청 팔렸다는데…'실적 부진' 무슨 일?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6 08:33:01
업체 중 처음으로 인도에 투자하는 등 공급망 다변화에도 나서고 있다. 총 1억2000만달러를 투입해 12개 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F&F는 MLB에 집중된 해외 매출원을 프리미엄 패딩 ‘듀베티카’, 스트리트브랜드 ‘수프라’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인도, 중동에 새로 진출하는 한편, 동남아시아에서는 40여 개 매장을...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MZ들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2024-02-27 21:00:04
마켓에서 시작한 패션 브랜드 ‘마뗑킴’은 2022년 매출 5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은 2배인 1000억원으로 추정된다. 대중성이 높은 유명 브랜드보다 인지도는 다소 부족하더라도 매출은 이에 못지않게 높다. 신세계백화점은 아예 지난해부터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2월)와 뉴컨템포러리 전문관(8월), 강남점...
신세계百 경기점, 4년 만에 재단장 완성 '고객 감사제' 2024-02-25 06:00:01
20·30 세대 고객을 겨냥한 스트리트 패션 전문관 '플레이그라운드' 등도 선보였다. 경기점은 젊은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트렌디한 브랜드와 체험형 쇼핑 공간 제공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오디오 편집숍 '사운드 온'에서는 마샬, 제네바, 소니, 보스, 오디오 테크니카...
꼼데가르송 CDGCDGCDG, 국내 첫 공식 매장 오픈 2024-02-19 08:53:18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은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의 CDGCDGCDG 라인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꼼데가르송은 지난해 9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에서 CDG라인의 팝업스토어를 연 바 있지만 국내에서 공식 매장을 개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CDG는...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다"…e커머스에 치이던 百의 묘수 2024-02-06 15:45:52
늘리고 있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현대백화점은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인 '피어'를 비롯해 '바쉬', 비건 뷰티 편집숍 '비클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비클린의 경우 오는 4월 중동점에 새로운 매장을 내는 등 내년까지 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한다. '분더샵', '맨온더분' 등...
윤윤수 회장, 휠라플러스 디렉터와 해외 전략 논의 2024-02-05 18:02:12
만나 글로벌 패션 트렌드와 휠라플러스 사업 방향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미팅 후에는 레브 탄주가 서울 압구정동에 처음 문을 연 팔라스 매장으로 윤 회장 등을 초청해 안내했다. 레브 탄주가 2010년 론칭한 팔라스는 ‘슈프림(Supreme)’과 함께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을 주도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하헌형 기자...
윤윤수 휠라 회장, 레브 탄주와 또 만났다…휠라플러스 논의 2024-02-05 10:31:58
스포츠웨어 역사를 보유한 휠라는 4대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꼽히는 영국 팔라스를 만든 레브 탄주와 손잡고 프리미엄 라인 휠라플러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휠라플러스는 '한 차원 높은, 격상된 스포츠웨어' 콘셉트로 휠라 아카이브를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을 출시한다....
"이 동네 건물주들 노났죠…현찰 수억씩 일시불로 받아가요" 2024-02-04 13:30:02
했다. 이 건물을 중개하는 업자는 “메인 스트리트에서 살짝 벗어난 위치에 있는 건물이라 장기로 렌트할 경우 임대료를 많이 받는 편은 아니”라며 “중심가 쪽으로 300~400m만 더 가도 두 달에 열 장(10억)은 부를 것”이라고 귀띔했다. 팝업은 보통 2~6주 정도 문을 열고 길게는 6개월까지 운영되기도 한다. 단기로...
추억 속 브랜드 화려한 귀환…MZ '복고소비' 바람 타고 '훨훨' 2024-02-04 06:45:01
통하던 마리떼는 오랜 시간 잊혔다가 최근 MZ가 즐기는 스트리트 캐주얼 인기를 등에 업고 다시 이름값을 하고 있다. 마리떼는 2021년 2월 'MZ의 성지'로 불리는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이래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며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MZ의 폭발적인 호응 덕에 매출 규모도...
바이러스 잡는 ‘알약’이 패션브랜드와 콜래보를? 2024-02-02 15:20:23
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캐릭터, 편의점, 패션 브랜드 등과 협업으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작년 12월 캐릭터 브랜드 ‘벌룬프렌즈’와 협업한 ‘알약x벌룬프렌즈’ 팝업스토어를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선보였다. 또 편의점 브랜드 CU와 콜라보를 통해 알툴즈 캐릭터와 알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