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원목가구를 만드는 가구 브랜드이자 목공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인어피스’ 2024-03-26 22:55:36
런칭하는 횟수도 늘리고, 브랜드 페르소나에 맞는 창작자들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도 강화한 후 고객 접점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나무를 만지는 시간, 목공을 하는 시간이 정말 좋았습니다. 손노동의 가치를 통해 작품으로 공간을 채워갈 때 삶이 변화하는 모습을 경험했기...
외국인 관광객 필러·보톡스 맞으러 한국 온다…K의료관광 1위는 '성형외과' [Geeks' Briefing] 2024-03-25 16:04:30
페르소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가 사용자와의 대화 내용을 모두 기억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화 상대의 기분이나 행동을 유추한다. 사용자의 정보와 대화 내용을 별도 서버에 보관해 지식재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사실이 아닌 정보를 마치 사실처럼 전달하는 할루시네이션 현상도 크게 줄였다. 마인드로직은...
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2024-03-20 13:14:55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페르소나를 설정해 다양한 분야에서 2차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은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수요기업을 모집중이다. 수요기업은 4월 1일까지 접수 후 심사를 통해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요기업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경닷컴...
'지드래곤 회사' 갤럭시코퍼레이션, IPO 본격 시동 2024-02-21 16:40:56
끌기도 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자회사 페르소나스페이스는 신한은행, 신한캐피탈, 신한투자증권,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대신증권, 티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피앤아이인베스트먼트, SK텔레콤, 두나무, 네이버제트 등 기관과 기업으로부터 누적 약 7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하며, 2023년...
고객 불만 5초면 요약…AI 상담원 '무한진화' 2024-02-19 17:49:26
8월 국내 AICC 개발사 페르소나AI에 주요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 지위를 획득했다. SK텔레콤과 페르소나AI는 AICC 공동 사업을 추진 중이다. KT는 이미 의미 있는 규모의 매출을 내고 있다. 지난해 AICC 수주액도 2500억원을 넘었다. 2022년 수주 규모(785억원)의 3배를 웃돌았다. 회사 관계자는 “2년 내...
한경닷컴,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2년 연속 선정 2024-02-19 15:39:18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페르소나를 설정해 다양한 분야에서 2차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담당자는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되면서 애플과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선언으로 ‘제1자 데이터’가 주목하고 있다"며, "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사업으로 확보된 ‘제1자 데이터’를 기업의 제품 및...
세종사이버대학교, ‘소자본 창업자 위한 부트스트랩 마케팅 전략’ 특강 개최 2024-02-08 16:03:48
시 페르소나에게 어떻게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할지에 대한 소구점 실습을 직접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했던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특강 내용이 매우 구체적이고 현장 접목 가능성이 높은 내용이어서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경영학과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
SKT 작년 영업익 8.8% 증가…"올해 AI 사업 강화로 실적 견인" 2024-02-05 10:50:46
명을 기록했다. 이프랜드는 올해 생성형 AI와 결합해 'AI 페르소나', 'AI스튜디오' 등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T우주는 유튜브 프리미엄 등 이용자 수요가 높은 서비스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월간 이용자 235만명을 돌파했다. T우주는 올해 넷플릭스 등 제휴 상품을 추가하는 동...
정동원 "2년간 공들여"…'AI 솔로 아이돌' JD1 제작자 변신 2024-01-10 16:38:59
페르소나로 알려지며 이목을 모으고 있다. JD1은 아직 어린 나이인 정동원이 트로트라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독립된 페르소나이다. K팝 시장 도전을 목표로 기획된 아이돌로서 약 2년여간의 시간 동안 곡과 안무, 스타일링 등 여러 방향에서 정동원이 참여하며 제작에 공을...
순식간에 광고용 동영상 '뚝딱'…AI로 광고 산업 혁신하는 브이캣 [긱스] 2023-12-26 09:11:51
사람인지의 페르소나를 정의하는 것은 정확하게 잘 해요. 나이대가 어떤지, 어느 정도 사는지 타겟팅을요. 그런데 관련 광고 소재는 디자이너가 하나하나 만듭니다. 그래서 이런 소재를 개인화하지 못한단 말이에요. 당시에 딥러닝 기술이 대단히 고도화하니까. 소재 개인화도 할 수 있으면 전체적으로 광고 효과가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