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우올림픽] "새벽 올림픽이 야속해"…리우 특수 없는 치킨업계 2016-08-12 20:16:39
직장인들이 경기를 관람하기엔 어려운 시간대다. 또 치킨집의 배달 시간은 대부분 오후 11시면 끝나기 때문에 특수를 기대하기 어렵다. 시차가 1시간 정도였던 2008년 베이징올림픽 때는 페리카나치킨 등 치킨업계 매출은 전달 대비 25% 이상 증가했다.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양념치킨 소금 기준치 두 배 2016-07-10 17:43:03
맘스터치 멕시카나 bbq bhc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치킨 제품 2종씩이다.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벌여 선정했다.프라이드치킨 한 마리의 평균 나트륨 함량은 2290㎎으로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200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운맛양념치킨 한 마리의 평균 나트륨 함량은 3989㎎이었다....
치킨·햄버거도 매운맛 중독 2016-06-05 19:23:45
마라핫 치킨을 출시했고, 지난달 페리카나는 핫데블치킨을 선보였다.햄버거 업계에도 매운맛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달 맥도날드는 상하이 앵그리 버거를 내놓았다. 맥도날드의 핫소스인 앵그리소스로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앵그리소스를 추가해 3단계 매운맛, 4단계 더 매운 맛으로 매운맛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kfc도...
치킨 프랜차이즈, 해외 영토확장에 '올인'하는 까닭은 2016-03-22 14:54:29
페리카나도 지난해 11월 미국 2호점을 미국 뉴저지에 연 데 이어 뉴욕 퀸스 써니사이드에서 현재 3호점 개장을 준비 중에 있다. 페리카나는 현재 14개인 중국 매장을 올해 100개까지 늘리기 위해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말레이시아, 중국, 미국 등 8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교촌치킨은...
교촌치킨, 치킨전문점 배달서비스 만족도에서 '꼴찌' 2016-03-17 09:24:04
3.5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페리카나치킨, 처갓집양념치킨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굽네치킨, 네네치킨, 멕시카나치킨은 총 3.4점, bhc치킨도 3.39점을 각각 받으면서 하위권에 머물렀다.이번 만족도 조사는 매장수 상위 10개 치킨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온라인 설문조사를 거쳤다. ▲ 배달서비스 정확성 ▲...
치킨브랜드 매출 1위는 교촌 2016-02-21 20:14:42
훌랄라참숯바베큐(1억777만원) 페리카나(1억1449만원) 등이었다.지역별로는 교촌치킨이 서울 인천 광주 등 9개 지역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매출을 기록했다. bbq는 부산 대구 울산 등 7개 지역,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대전에서 가장 높은 연평균 매출을 나타냈다.전국에 매장이 가장 많은 치킨 브랜드는 bbq(1684곳)이고 전년...
치킨 프랜차이즈 가장 많은 곳은 `BBQ`, 점포당 매출 최고는 `교촌치킨` 2016-02-21 17:52:36
달했고, `페리카나` 천235개, `네네치킨` 천128개, `교촌치킨` 965개, `처갓집양념치킨` 888개 등의 순으로 매장 수가 많았습니다. 가맹점별 연평균 매출액은 `교촌치킨`이 4억 1,900만 원으로 가장 높았고, 2위인 `맥시칸치킨`은 7,900만 원에 그쳐 1, 2위 차이가 5.2배 차이가 났습니다. 가맹점 증가율이 높은 업체는...
쏟아지는 치킨 브랜드…가장 돈 많이 버는 곳은 어디? 2016-02-21 12:13:51
많았다. 페리카나(1,235개), 네네치킨(1,128개), 교촌치킨(965개), 처갓집양념치킨(888개) 순서로 매장 수가 많았다. 가맹점 증가율이 높은 브랜드는 맘스터치로 2014년 한 해 동안 매장이 44.8%(173개) 늘었다. 호식이두마리치킨(14.9%·104개), 네네치킨(8.6%·89개) 가맹점 증가율도 높았다. 폐점율이 가장 높은...
그 많은 치킨 브랜드 중 점포당 매출 최고는 '교촌치킨' 2016-02-21 12:00:53
점포 수는 BBQ가 1천684개로 가장 많았다. 페리카나(1천235개), 네네치킨(1천128개), 교촌치킨(965개), 처갓집양념치킨(888개) 순서로 매장 수가 많았다. 가맹점 증가율이 높은 브랜드는 맘스터치로 2014년 한 해 동안 매장이 44.8%(173개) 늘었다. 호식이두마리치킨(14.9%·104개), 네네치킨(8.6%·89개)...
치킨가맹점, 맘스터치 늘고 부어치킨 줄고 … 폐점률, 부어치킨 bhc 훌랄라참숯바베큐 또래오래 멕시칸치킨 순 2016-02-21 12:00:03
가장 많았다. 페리카나, 네네치킨, 교촌치킨, 처갓집양념치킨, 굽네치킨 등의 순이다. 가맹점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비비큐가 가장 많았다. 비비큐(프리미엄 카페 형태)의 최초 가맹금(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등)은 4570만 원, 기타 비용(인테리어, 간판, 설비 및 집기 등)으로 2억3614만 원을 부담해야 한다. 고은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