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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있다. 유원지와 공원에는 솜사탕 무인 자판기가 눈에 띈다. 편의점 GS25는 솜사탕 무인 자판기를 특수상권 13개 점포에 설치했다. 36가지 종류의 솜사탕 디자인을 1분 30초 만에 전자동으로 만들어준다. 솜사탕 자판기의 월평균 판매량은 200개 정도이고, 유원지 내 편의점에서는 한 달에 1천300개도 팔린다. 편의점 CU는 ...
일본 제치고 '1등' 하면 뭐하나…취준생들 눈물 흘리는 까닭 2024-09-14 19:36:54
편의점의 성장 배경에는 1인 가구 증가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 바 있다. 한국편의점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전국의 편의점 수는 5만5200개를 넘어섰다. 미국 CNN 방송은 지난 7월 국내 편의점 매장이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수보다 많다고 밝혔다. 이는 인구 950명당 1개꼴로, 1인당 매장 수는...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확대를 위해 20·30세대가 주 소비층인 편의점과도 협업에 나섰습니다. 올해 초 GS25와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두부텐더김밥, 유부런천미트김밥을 선보인데 이어 CU와 함께 식물성 함박패티가 들어간 함박곡물버거를 론칭했습니다. 풀무원은 인기에 힘입어 지속가능식품 사업 규모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비건...
中 8월 소비·산업생산 모두 예상치 하회…커지는 5%목표 회의론(종합) 2024-09-14 12:55:51
전년 동월에 비해 2.1% 증가했다. 소매 판매는 백화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형의 소매점 판매 수치로 내수 경기 가늠자다. 8월 소매 판매 증가율은 로이터통신 전망치인 2.5%는 물론 전달(2.7%)에 비해서도 낮았다. 1∼8월 전체 소매 판매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3.4% 증가했다. 8월 소비 실적은 중국 정부가 내놓은 소비...
中 8월 소매판매·산업생산 2.1%·4.5%↑ 그쳐…시장예상치 하회 2024-09-14 11:28:41
= 중국의 8월 소매 판매는 2.1%, 산업생산은 4.5% 각각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고 국가통계국이 14일 밝혔다. 소매 판매 증가 폭은 시장예상치인 2.5%에 비해 낮았고 산업생산도 시장 전망치인 4.8%를 밑돌았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8월 중국 소매 판매는 3조8천726억 위안(약 726조3천억원)으로 전년 동월에 비해 2.1%...
회색빛 산업단지에 '문화' 입힌다…3년내 선도 산단 10곳 선정 2024-09-12 07:30:03
산업 '라키비움'(larchiveum)이나 기업 체험관 등 랜드마크를 건립해 문화 거점으로 활용한다. 산단 내 문화·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경관을 개선해 산단의 일상 공간을 문화공간으로 재창조하는 작업도 병행한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시설 및 식당·카페 시설 확충을 위한 산단 입지 제도 개편과 공공 체육 시설용...
"한국 화장품 사자"..올해 51% 증가 2024-09-11 06:24:21
라면류의 경우 멕시코에서 최근 4년간 연평균 46% 이상의 수출액 증가가 보고된 바 있다. 김상순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장은 "멕시코 대형 유통망인 산본스, 마트 체인 소리아나, 편의점 옥소 구매 담당자를 초청해 우리 제품의 주요 유통망 입점을 위한 네트워크 마련도 지원했다"며 "멕시코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모델을...
"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17:11
확산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무점포소매와 편의점이 강세를 보였으나, 대형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와 영업규제 장기화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업태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무점포소매의 점유율이 2014년 11.8%에서 2023년 25.7%로 2배 이상으로 늘었고, 편의점(3.3%→6.1%)과 면세점(2.2%→2.7%)도...
"소매시장 연평균 3.2%↑…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00:09
확산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무점포소매와 편의점이 강세를 보였으나, 대형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와 영업규제 장기화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업태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무점포소매의 점유율이 2014년 11.8%에서 2023년 25.7%로 2배 이상으로 늘었고, 편의점(3.3%→6.1%)과 면세점(2.2%→2.7%)도...
韓 화장품에 반한 멕시코…"올 1∼7월 수출 작년동기대비 51%↑" 2024-09-11 03:40:17
유통망인 산본스, 마트 체인 소리아나, 편의점 옥소 구매 담당자를 초청해 우리 제품의 주요 유통망 입점을 위한 네트워크 마련도 지원했다"며 "멕시코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모델을 통해 우리 소비재 기업의 수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walde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