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1분기 실적 컨센서스 부합…하반기 커머스 주목" 2023-05-09 07:38:10
커머스 성과에 달려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포시마크가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이번 분기부터 조정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의 흑자전환을 달성했고 이를 제외하더라도 소비자직거래(D2C) 및 예약서비스 등의 고성장으로 수수료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으며...
포시마크 담은 네이버…"AI도 자신 있다" 2023-05-08 19:24:10
반영된 건데요. 실적 발표 직전까지도 증권가에서 포시마크가 흑자전환 되기까진 갈 길이 멀다고 봤고요. 그런데 막상 결과는 달랐습니다. 1분기 커머스 매출이 전년비 45.5% 증가했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 중개 및 판매에서 포시마크 매출이 약 1,200억원 더해지며 매출 신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겁니다. 포시마크는...
네이버 깜짝실적…포시마크 인수 덕 '톡톡' 2023-05-08 15:52:57
‘포시마크’를 인수한 효과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포시마크가 네이버 커머스 부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 선이다. 네이버는 포시마크에 AI, 검색 등 네이버가 보유한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포시마크는 최근 대다수 미국 패션 C2C 플랫폼이 역성장하는...
네이버 1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10%↑…순익은 71%↓(종합2보) 2023-05-08 13:17:31
맞춰 네이버앱을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커머스 매출은 포시마크의 편입 효과 등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45.5% 늘었다. 1분기 네이버 커머스 전체 거래액은 같은 기간 19.7% 성장한 11조6천억원을 기록했다. 핀테크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9.2% 늘어난 13조4천억원을, 외부...
네이버, 역대 최대 매출에도…영업이익률 '옥에 티' 2023-05-08 10:26:55
‘포시마크’를 인수한 효과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45.5% 늘었다. 핀테크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9.2% 늘어난 13조4000억원을, 외부 결제액은 31.5% 성장한 5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현장 결제 가맹점 확대에 집중한 결과 오프라인 결제액도 전년 동기보다 68.4% 증가한...
사상 최대 매출에 20만원 돌파..."고맙다, 포시마크' 2023-05-08 09:43:47
특히 네이버의 커머스 실적은 미국 중고거래 플랫폼 '포시마크'의 편입 효과가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4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네이버가 새로 발표한 주주환원정책도 주가 상승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네이버는 향후 3년간 보유중인 자사주 8% 중 3%를 매년 1%씩 소각할 계획이며, 2개년 평균 연결...
네이버 "3년간 잉여현금 15~30% 배당…자사주 1%씩 소각" 2023-05-08 08:47:23
본연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커머스는 포시마크의 편입효과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5.5% 증가했다. 1분기 네이버 커머스의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성장한 11.6조원으로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졌으며 포시마크 편입효과 제외 시에도 전년 동기 대비 13.2% 성장했다. 한편 포시마크는 마케팅 비용...
네이버 1분기 영업익 3천305억원…작년 동기보다 9.5% 늘어(종합) 2023-05-08 08:47:20
둔화에도 5.3% 증가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커머스는 포시마크의 편입 효과 등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45.5% 늘었다. 핀테크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9.2% 늘어난 13조4천억원을, 외부 결제액은 31.5% 성장한 5조4천억원을 기록하며 전체적인 성장을 주도했다. 오프라인 결제...
네이버 1분기 영업익 9.5% 증가…"하이퍼클로바X 전영역에 도입" 2023-05-08 08:27:39
13.1% 감소했으나 검색광고가 5.3% 늘어났다. 커머스 부문은 포시마크 편입 효과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5.5%, 전분기 대비 24.5% 증가한 6059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네이버 커머스의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성장한 11.6조원으로 탄탄한 성장세가 이어졌으며, 포시마크 편입효과 제외 시에도 전년 동기...
네이버 1분기 매출 '사상최대'…영업익 9.5%↑ 2023-05-08 08:19:09
거래 플랫폼 포시마크가 연결 실적으로 처음 편입되면서 1년 전보다 매출이 23.6% 크게 늘었고 영업이익도 9.5% 증가해 증권사들의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핵심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서치플랫폼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로 광고시장이 위축되면서 0.2% 성장하는데 그쳤습니다. 반면 커머스 분야는 포시마크 편입을 비롯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