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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금 빨아들이는 '공유車 블랙홀'…리프트 시총, 현대차 넘어선다 2019-03-28 16:25:11
뒤에도 갈등을 빚고 있다. 극한 시위가 계속됐고 카카오모빌리티, 풀러스 등 카풀업체를 상대로한 고소·고발이 이어졌다.차량공유 스타트업 풀러스의 서영우 대표는 “리프트 상장은 지금이 모빌리티(차량공유·자율주행) 시장의 골든타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해외 모빌리...
공유車 IPO에 들썩이는 미국, 발걸음도 못떼는 한국 2019-03-28 15:07:49
카카오모빌리티, 풀러스 등 카풀업체를 향한 고소고발전이 이어졌다.지난 1월 갈등을 중재하기 위한 정부와 여당, 택시업계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한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열렸다. 대타협기구가 진행되는 와중에는 쏘카의 자회사 vcnc가 운영하는 차량공유 서비스 타다가 고발당했다. 대타협기구는 카풀...
차량공유에서 자율주행까지…'모빌리티 산업'은 진화 중 2019-03-25 09:02:00
이름은 ‘카카오모빌리티’이고, 타다나 풀러스 같은 승차공유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은 자신들을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이라고 소개한다.산업계에서 모빌리티는 사람들의 이동을 편리하게 만드는 각종 서비스를 폭넓게 아우르는 말로 쓰이고 있다. 단순히 ‘교통수단’으로 번역하기엔...
[위클리 스마트] '카풀 합의' 후폭풍…관건은 국민 편익 2019-03-16 10:00:03
정도로 인식하는 분위기다. 풀러스·위모빌리티·위츠모빌리티 등 스타트업은 특히 강경하다. 이미 단체 행동을 선언한 이들은 카카오모빌리티를 카풀 시장 독점 행위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하겠다며 법적 검토에 착수했다. 법인택시와 달리 개인택시 측도 이번 합의에 불만을 드러내면서 전면 투쟁을 예고했다. 그러나...
카풀 스타트업 3사 "카카오 밀어주는 결정…대타협 합의 무효" 2019-03-14 15:32:18
풀러스, 위모빌리티, 위츠모빌리티 3사 공동성명 "카카오, 카풀 업계 대리자로 부족…재 논의해야" 풀러스, 위모빌리티, 위츠모빌리티 등 카풀 스타트업 3사는 지난 7일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합의한 내용을 정면으로 비판하며 재논의를 요구하고 나섰다.정부와 여당, 택시업계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한...
카카오 뺀 카풀업체 “대기업과 기득권끼리의 합의일뿐…전면 무효화” 2019-03-14 14:59:23
풀러스, 위츠모빌리티, 위모빌리티 등 카풀 스타트업 3사 공동 입장문 발표 “모빌리티 혁신의 싹을 자른 것” 카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이 카풀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대타협 기구의 합의안을 인정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대기업과 기득권’인 카카오와 택시업계끼리의 합의이기에 전면 무효화한 뒤...
카풀업계 "'출퇴근 시간만 허용' 대타협기구 합의는 무효" 2019-03-14 10:12:27
풀러스·위모빌리티·위츠모빌리티 등 카풀 스타트업 3사는 14일 출퇴근 시간에 한정해 카풀을 허용하는 내용의 사회적 대타협기구 합의안을 정면 비판하며 재논의를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공동입장문을 통해 "카풀업계는 이번 합의를 인정할 수 없으며, 기득권만의 대타협기구 협의를 전면 무효화하고 누구에게나 공정한...
카카오 뺀 카풀업체 "대타협案 거부…24시간 서비스 강행" 2019-03-13 17:58:52
‘24시간 카풀’ 서비스도 강행하기로 했다. 풀러스는 이달 들어 거리요금과 연결비를 완전히 폐지한 ‘무상 카풀’을 도입하고 시간·횟수 제한 없이 운영하고 있다. 서영우 풀러스 대표는 “20~30대 젊은 층의 지지가 있는 만큼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고 지속해 나갈...
"대타협기구 합의안 거부"…시간제한 없는 카풀 속속 등장(종합) 2019-03-13 17:19:51
거꾸로 돌리는 느낌"이라고 밝혔다. 풀러스는 탑승자가 마음대로 정하는 팁 외에 따로 요금을 받지 않는 카풀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합의안의 시간 규제에 따르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풀러스는 합의안에 대해 "국민의 이동 편익을 증가시키기 위한 당초 취지의 대타협기구였는데, 실효성 있는 결론은 아닌 것...
"대타협기구 합의안 거부"…시간제한 없는 카풀 속속 등장 2019-03-13 10:11:01
거꾸로 돌리는 느낌"이라고 밝혔다. 풀러스는 탑승자가 마음대로 정하는 팁 외에 따로 요금을 받지 않는 카풀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합의안의 시간 규제에 따르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풀러스는 합의안에 대해 "국민의 이동 편익을 증가시키기 위한 당초 취지의 대타협기구였는데, 실효성 있는 결론은 아닌 것...